뉴비분투기 / 대역폭 그놈을 만났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13일차 뉴비 @oldcode 입니다

갓 가입하신 뉴비 분들에게 그때그때
좌충우돌 경험을 포스팅하면 도움이 될듯하여
뉴비분투기를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001.jpg

스팀잇에서 뉴비로 활동하면 매일매일이 새롭다는거
뉴비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이제는 어느정도 스팀잇이 익숙할만하면
뭔가 툭~ 하고 새로운 일이 벌어집니다
어제 제가 그랬는데요

여러 스티머분들의 글에서 많이 봐왔지만
뭔가 했던 대역폭이라는 녀석과 드디어 맞짱을 떴습니다

어제는 평소보다 좀 많은 댓글과 보팅을 남발하고 있었으며
그건 밤이되서도 이어졌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답글을 쓰는데 안돼더군요
아 나에게도 그분이 오셨구나 직감했습니다

그래서 구글에 아무생각 없이 "대역폭" 검색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처럼 아름다운 검색결과가......ㅋ

이미지 001.jpg

다시 "스팀잇 대역폭"으로 검색해서 알아봤습니다

@blaire0302 님의 글을 아래 링크로 남겨놨습니다
https://steemit.com/steemit/@blaire0323/bandwidth

원문 : https://steemit.com/steemit/@mohsan0073/what-is-bandwidth
번역 : 번역통 우주맘(http://www.trfac.co.kr)
번역을 퍼가실 때에는 출처를 꼭 부탁 드립니다.

링크글을 보시면 아시듯 아무래도 제가 SP부자도 아니면서
아무생각없이 보팅과 리스팀등을 남발했던거 같습니다
또한 글의 수정이나 댓글의 수정또한 문제가 된다니
아무래도 수정할때 한번더 확인하고 올려야 할듯 합니다

그럼 뉴비분들은 또 궁굼증이 생기실 겁니다
뭔지 살짝 감이 왔는데 그걸 어디서 어떻게 알수 있냐 입니다

steemd.com/@본인아이디

이렇게 주소창에 넣고 들어가면 확인가능한 사이트가 나옵니다
맨 왼쪽에 막대기 두개중에 아래것이 바로 대역폭이라는 녀석입니다
이미지 004.jpg

이녀석이 스팀잇에 댓글, 보팅, 포스팅, 리스팀, 팔로우 등
모들활동을 할수있는 범위라고 해야 할듯 합니다
물론 스팀파워 갑부들은 상관없는듯 ㅡ.ㅡ

어제 대역폭 문제가 생기고 몇% 남아 있길래
제 초반 포스팅중에 셀프보팅을 취소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좀 올라가다 이내 죽더군요

그런데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에
SP가 약한 사람들은 더 어렵구나를 뼈져리게 느꼈네요

그러다 좀있다 @virus707 님께서 그 야심한밤에
지나가시던 길에 아래와 같은 댓글을 남기셨더군요 ~`

이미지 001.jpg

혹시 하고 지갑을 열어봤더니
@virus707 스팀달러를 주시고 가셨네요
대역폭 문제가 있는지 어떻게 아셨는지 깜짝놀랐습니다
다시한번 @virus707 님께 감사드립니다
혹시 CCTV 있으시냐고 답글로 남겼습니다 ㅋ

제빨리 받은 스달로 파워로 바꿔서 조금 올렸는데
그래도 상당히 많이 힘들어라 하더군요
파워를 선호하는 이유를 그제야 깨닫게 됐네요

왜 뉴비때 이렇게 어렵게 만들었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조금 알겠더군요

제한을 두면 댓글, 보팅, 리스팀까지 남발하지 않고
신중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꼭 댓글이나 보팅을
해야할 글에 하게 되는 효과가 생기더군요

아무튼 황당함과 고마움과 실험정신이
교차하는 그런 밤이였습니다

대역폭에 부연설명을 하실분이 계시면
댓글에 달아주시면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저는 오늘 아껴서 그런지 빵빵합니다 ^^
다음에 또다른 분투기로 찾아뵙게습니다

댓글과 보팅은 사양하지 않습니다 ~~~!!

Sort:  

위에 링크하신 블레어님의 대역폭 관련 포스팅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대역폭 제한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으시네요ㅜㅜ 화이팅입니다! tip!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모든 뉴비들이 겪고있을 고충입니다
그래도 이런 규제가 오히려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다니님은 오늘도 한결같으시네요 ~~
감사합니다

Thank you so much~~!!!!!!!!!!!!!!!!!!!!!!!!!!!!!!!

저 아닌디 ^^ 아마 그분이 아닐까요?

님 아이디 본걸로 기억하는데요
마스터키 꺼내서 확인들어갑니다.....ㅋㅋ
내가 봇에 속았나? ^^

전 오늘도 슬슬 대역폭문제가ㅠ

헐... 역시 피크시간대가 되니까
그녀석이 준비를 하는군요

10시만 되면 자동으로 눈팅모드...ㅠ.ㅠ

아... 이미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구나
내가 너무 덜 열심히 활동했나봐요 ㅋ

대역폭에 문제가 있으면 스팀 파워를 임대해주시지
아 스팀달러로 스팀파워 올리라는 뜻이구나

저는 어제 무지 감격모드였습니다 ^^

스팀 파워 올리셨나요?

네 물론입니다
감사합니다

뉴비에게 참고가 될만한 글 감사핮니다! 아직 배울게 많은거 같아요 ㅎㅎ 팔로우 하고 갈게요 앞으로듀 재미진 글 기대할게요!

전문적이진 않지만 경험을 쓰는게 더 도움이 될듯 해서요
팔로 달려갑니다 ~~~~

대역폭 참 난가하더라구요
요즈음은 그래도 고마우신 분께서 임대를 해주셔서 나름 하고 있네요.ㅎ

임대 관계를 아직 정확히 숙지가 않됐네요
아무튼 큰손들이 휙휙 던져주고 다니는게 신기합니다 ^^

뭔가 새로운 개념이 많이 탑재된 스팀.
글은 하루에 하나 정도만 써도 되니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댓글 정도 쓸 수 있는 대역폭은 좀 늘려 줬으면..

그러게요 답글을 달아줘야 하는데 막히면
정말 당황스럽더라구요 ^^
팔로 달려갑니다 ~~~`

안그래도 저도 요즘 대역폭을 제한때문에
매일 팔로워분들께 갔었는데 ㅠㅠ 못가고있네여

네 드디어 그분이 오실 시간이네요
아껴둔 대역을 포스팅에 쏟고
그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974.72
ETH 3841.39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