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스톤의 횡설 수설) 드디어 맥북프로2017이 도착하다. 그리고 잡스를 추모하다.

in #kr7 years ago

20171017

평생 삼성과 엘지를 쓰는 것이 애국하는 것인줄 알고 있다가 한번 호되게 당했습니다. 저는 엘지를 쓰고 있었는데 윈도우가 말썽을 부린 것이지요. 한참을 이리 저리 고민을 하다가 스팀잇 동지들에게 의견을 구했더니 압도적으로 맥북을 추쳔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맥북을 주문했습니다. 맥북프로 2017입니다. 앞으로 들고 다닐 일이 많아서 13인치로 주문을 했습니다. 다른 것은 그대로인데 SSD만 한단계 더 확장한 것으로 주문했습니다. 역시 맥북은 가격하나는 ㅎㄷ ㄷ하더군요. 신한카드로 결재하면 10개월 할부가 된다고 해서 10개월을 질렀습니다. 이쁘게 도착을 했습니다. 포장을 열고 보니 하얀 박스가 인상적입니다.

20171013_152108.jpg

포장을 열고 맥북을 꺼냈습니다. 쥐색으로 주문했습니다. 회색의 메탈이 마음에 쏙 듭니다. 엣지감이 있습니다. 마치 차도남과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처음 대면이지만 뭔가 도도한 자태가 느껴집니다.

20171013_152209.jpg

포장안에는 달랑 충전기만 들어 있습니다. 뭐 더 주는 것도 없네요.

20171013_152304.jpg

20171013_152512.jpg

맥북을 열었습니다.
화면에 하얀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

20171013_152558.jpg

전원을 켰더니 셋팅을 하라고 합니다. 먼저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셋팅을 시작했습니다.

20171013_152704.jpg

20171013_152633.jpg

하루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추천해주신대로 맥북이 무척 편합니다. 제가 왜 그동안 맥북을 쓰지 않고 그런 고생을 했는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 절대로 윈도우로 돌아가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맥북이 직관적이라는 이야기를 하던데 왜 그런 이야기를 하는지 이해가 되는 군요. 처음 몇시간 조금 적응하느라고 어려웠습니다. 마침 직원중에 맥북을 쓰는 친구가 있어서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빨리배웠고 훨씬 쉽군요.
물건사고 행복감을 느낀 것이 오랫만입니다. 만족합니다.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맥북을 보면서 스티브 잡스를 떠올렸습니다. 저는 스티브 잡스를 20세기 이후 우리의 삶을 가장 많이 바꾼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과 나온후의 우리 삶은 너무나 달라졌습니다. 우리 삶에 혁신이 일어난 것이지요. 저는 지금 단 한순간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지 못합니다. 뉴스부터 은행은 물론이고 식당까지 제 일상의 거의 대부분을 스마트폰과 함께 합니다.

저는 아이폰 유저가 아니지만 애플에 대해서 많을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잡스의 생각과 삶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잡스가 어느 대학에서 했던 연설을 몇번이고 다시 보기도 했습니다.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연설문 써주는 일을 한적도 있었습니다만 보면 볼수록 명문장이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잡스의 진심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진심이 아니면 그런 말과 글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아마 글을 써보신 분들을 잘 알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붓글씨를 배운 적이 있습니다. 저를 가르치신 선생님께서 그러시더군요. 붓글씨 쓴 것만봐도 그사람의 성정을 알 수 있다고요. 저도 말이나 글을 보면서 대충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추측해보곤 합니다. 물론 성정까지 알아 맞추진 못합니다만 진정성이 들어 있는지 아닌지 구분할 정도는 됩니다. 잡스의 연설에는 자신의 삶이 그대로 녹아 들어있었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한번씩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 슬럼프에 빠졌을 때 도움이 됩니다.

맥북을 사놓고 잡스를 생각했습니다. 최근의 팀 쿡 체제하에서는 잡스 때와 같은 혁신은 눈에 보이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남들이 하는 것은 쉽게 보이지만 정작 자기가 하면 너무나 어려운 것이 혁신입니다. 그 사회가 바람직하게 발전하려면 혁신가들이 제대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풍토가 갖추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뭐, 스팀잇에 들어온 여러분 스팀잇 동지들이야 말로 혁신가로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스마트폰도 아이폰으로 바꿀 듯 합니다.

잡스에게 제사라도 지내줘야겠습니다. 고맙다구요.

Sort:  

Cheer Up! 와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많이 투표했어요! 우리 앞으로도 힘내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역시 맥스타일은 멋지군요. 가격만 아니라면 정말 사용해보고싶은....축하드립니다.

올드스톤님~ 저도 망설이다가 맥북의 세계로 접어들진 못했어요~ㅠ.ㅠㅎㅎ
그래도 새로운 전자기기를 샀을 때의 설렘은..
말로 이루 표현할 수가 없네요!ㅎㅎㅎ

맥북은 좋지만 요즘 출시되는 아이폰은 별로 추천 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ㅎㅎ

그건가요. 그래도 다음번에는 아이폰으로 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맥북의 세계로 오신것을 환영합니다!ㅎㅎ
아이폰과 연동하시면 윈도우PC 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신세계를 맛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나의 생태계처럼 유기적으로 묶여 돌아가도록 세밀한 연동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거든요.
저는 회사 업무 때문에 어쩔수 없이 안드로이드로 갈아 탔지만 아이패드로 그 구멍을 메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조만간 아이패드를 소망합니다

다른 무엇보다 맥북은 디자인이 정말 예쁜 거 같아요. 제가 애플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것도 다 예쁜 디자인 때문이라. :)

아이폰으로 바꾸실 때는 초기 모델 보다는 S가 붙은 시리즈를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0^

S자 명심하겠습니다 ㅎㅎ

저도 ... 구매 해서 ^^;; 개봉기 쓰고 있었는데 ...
축하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구매기 올려주세요 ㅎㅎ

올드스톤님도 맥의 세계로 오셨군요 :) 애플 팬들의 뇌를 mri 로 찍었더니 종교 행위를 할 때와 같은 뇌의 부위가 활성화되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그당시 맥을 쓰지 않던 저로서는 읭? 했었는데 ㅎㅎ 실제로 맥북을 한번 사용해 본 후 애플교도가 된 걸 보면 맞는 말인것 같아요 ㅎㅎ

맥북은 사랑입니다 ㅎㅎ 제 경우에는 노트북 여러번 바꾸어야 할 기간동안 맥북 하나를 썼으니 경제적인 면에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셀폼은 오히려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다시 넘어왔네요.

스팀잇이 오락가락하여 이제 댓글을 남기네요..
맥북에 한 표를 추천했는데, 맥북을 구매하셔서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보안에 안전하다고 하니, 편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1662.20
ETH 3059.04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