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무시한 삼성.....

in #kr6 years ago (edited)

여러분은 김용철 변호사를 기억하십니까?

2009010900969_0.jpg

지난 2007년. 대한민국을 한바탕 떠들썩하게 했던 삼성 비자금 의혹 관련 특별검사 (삼선 특검) 에 관련하여 이를 실행하기 위해 의회에서 관련 법률까지 따로 재정하게 했던 폭로를 했던 전 삼성 구조조정본부 법무팀 이사를 지냈던 변호사입니다.

사실 저는 삼성이 저지른 비리 자체보다는 꽤나 민생의 권리가 보호되고 있다고 생각했던21세기에 권력이 어떻게 사회에 힘과 폭력을 휘두르는 가에 흥미가 강하게 당겼습니다.

그가 저술한 ‘삼성을 생각한다.’에는 마치 영화 속처럼 실감나게 묘사되어 있었습니다.

그가 양평의 시골마을에 있었을 때 언제나 마을 입구에 ‘통행량 측정’이라는 팻말이 달린 승용차들이 서 있었다고 합니다. (ㅎㅎ) 삼성이 얼마나 미행과 도청을 좋아하는지 저는 이 책을 읽은 날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생각했죠. 역시 사회에는 아직까지도 우리가 모르는 그림자가 산적해있는 모양이구나...라고요. 뭐, 최근에는 중국의 시진핑 독재에 대한 기사들과 취미삼아 종종 번역해보곤 하는 일본의 뉴스기사를 읽고 있자니 그리 놀랍진 않지만 여전히 권력이 휘두르는 폭력이란 유치하고 단순합니다.

마치 조폭조직과 비슷하게 느껴지죠.

삼성은 주요 임직원들이 사무실에서 나누는 이야기는 물론 이메일과 금융거래 내역, 전화통화까지 감청하고 검열한다고 합니다. 이 글을 쓰고 있자니 얼마 전 야단났던 CIA가 삼성 휴대폰을 해킹해 도청에 이용했었던 ‘도청 스캔들’이 떠오르는 군요.

(http://www.hankookilbo.com/v/23137374216b4438a9b14233c3e69f37)

생각보다 도청과 감시는 가까운 이웃나라 들이나 선진국의 사회에서도 대놓고 행해지는 걸지도 모릅니다. 제가 아시는 그 일본의 전 오사카 시장 하시모토 토오루도 자신의 직원들의 이메일을 검열했었다고 하니 말입니다. ㅎㅎ

김변호사는 퇴근을 할 때 마다 그를 감시하던 당직자가 천장에서 그에게 하는 인사말을 들으며 퇴근했다고 하네요.

“안녕히 가십시오.”

이렇게요.

감시가 얼마나 지독한지, 김변호사가 삼성을 떠난 후에도 계속 되었다고 하는데 이 감시에서 벗어나기 위한 움직임이 폭로의 발단 되었다고 하니 얼마나 지겨웠을지 이해가 가네요. 삼성은 직원들은 물론이고 전 직원들까지 감시 도청을 멈추지 않는 모양입니다. 지금도 그럴까요? 아마 크게 변하진 않았을 겁니다. 왠지 그럴 것 같네요. 이재용 사건을 보면 지금로 로비는 횅횅하는 것 같으니까요.

여러분들도 시간나실 때 한번 읽어보세요.

삼성을 생각한다.

생각보다 상식 이상의 영화같은 이야기들이 많답니다.^^

bookToThinkSamsung.jpg

Sort:  

무서운 삼성공화국입니다...^^

레코더님 오랜만입니다.^^ 왜 뮤트되어 있었던건지 참...^^ 손이 삑사리가 났다고 밖에는 결론이 없더군요. 지금 구경가겠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이미 삼성장학생들이 여야를 가리지않고 뿌리를 내렸죠.

그건 또 무슨소리인가요ㅋㅋㅋㅋㅋ삼성장학생들이라니. 댓글로 새로운 소식을 배우는 것도 쏠쏠합니다ㅎ

삼성x파일사건 ㄱ

삼성에서 뿌린 장학금(?)을 받은 사람들이 각계에서 활동하며 삼성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쿨럭~ 여기까지만~

간만에 들어보는 이름이네요 김용철 변호사...~빵집하지않나?^

그렇다고 했는데 하도 예전정보라 지금은 빵집 하는 줄도 모르겠네요ㅋㅋㅋ

이 책 누가 소개시켜 줬어요? ㅎㅎㅎ 이 책을 읽으신 것 아주 칭찬합니다. 쓰담~쓰담~ 역시 책과 정보는 다양하게 접해야 밸런스 유지에 좋지요~

고모방에서 발견한건데 원래 저런게 횡횡한건 알고있어서...그냥 재밌게 읽었던거같아요. 아무리 기업을 저렇게 키웠어도 국가 없이는 국민도 없으니 돈을 한대 모아서 조직을 키우고 성장, 팽창시킨건 삼성의 공로라고 봐요.

다만 이제부터 그 돈과 조직이 어떻게 쓰이느냐가 문제죠.

기업을 키우는 과정도 찬찬히 잘 살펴봐야 되지 않을까요? 요즘 한쪽에서는 삼성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고,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반올림 문제도 있고 기타 등등, 삼성과 관련해서 얽히고 섥히고 복잡하지요.

실제로 1,000가지의 모습이 있으면 가급적 1,000가지의 모습을 모두 보고 판단해야 좀 더 정확한 판단이 아닐가 싶어요. 편향적인 부분으로만 보면... 결과가 과정을 모두 합리화시키는 그런 일이 벌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

못하고 있다면 결과가 말해주겠죠. 저 정도의 비리 삼성이 한국에 기여한 거에 비하면....이게 제대로 성장한 기업인지 아닌지는 100년정도 지켜봐야 알듯

사람들이 자꾸 편향됐다고 하는데 전 뭐든 결과와 옳고 그름을 지켜볼때 100년정도 지켜보자는게 신조라...저 정도의 기업과 저 정도의 사람들을 고작 저 정도의 비리로 섣불리 판단하고 싶지 않음. 잘못한게 있으면 처벌 받으면 그만이지만 기업을 일구는 대에는 희생과 시간이 반드시 필요함.

사람들이 성급한 사람들이 너무 많은것같음. 기껏 사회를 일궈놓고 니는 많이 가졌니 나는 희생했느니...비리가 어쩌고...

적어도 100년정도는 지켜봐야지...

한쪽면을 몰라서 삼성을 지지했던게 아니라 알고 있기는 알고 있었어요. 어차피 저만한 힘을 가진 조직이 흔들리려면 저거보다 더 큰 주먹이 한방 가줘야함.

한두개 잘못했다고 끌어내릴순 없잖슴? 큰 조직이 무너지거나 국민이 등돌리게 만드려면 그 만큼 큰 하자가 있어줘야 함.

전 그래서 삼성 비리따위보다 이재용이 어떻게 경영할지가 너무 궁금함

전 뭐든 결과와 옳고 그름을 지켜볼때 100년정도 지켜보자는게 신조

삼성 비리따위보다 이재용이 어떻게 경영할지가 너무 궁금함

이런 시각도 나름 좋고, 저런 시각도 나름 좋네요. 그런 관점에서는 지켜볼만 하겠지요~ 대신 그렇게 그냥 지켜보는 동안... 많은 사람들은 죽고 희생되고 그렇게 되는 것이 걱정이네요.

뭘 죽어요 ㅋㅋㅋㅋ 삼성이 사람 죽인 적이 있었나요?

반올림 사건을 아신다면 그런 말 못할텐데요~?

지금 검색 드감 ㅋ

난 또....반올림 사건이 뭔가 했네 그건 산업재해 비슷한거죠. 자꾸 그런식으로 노동자들 요구나 필요를 무시해서 사고를 벌인다면 문제겠지만 아직 기업이 흔들릴 정도는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 또 범죄에 가담했나 했네...ㅋㅋㅋ

죽는 사람은 삼성에만 나오는게 아니라 대한민국 자체가 지금 사건사고가 많아요. 원래 사람 죽고 사고나고 하는건 사회가 방치되면 방치된 만큼 일어나는 일임.ㅋ

당분간 저게 살아있다고 큰 희생 안남. ㅋㅋ 그저 비리니까 문제인 거지....원래 국가나 기업조직의 성장자체가 사람들의 노동과 희생이 필요한 일인데....

삼성이 범죄로 어디 사람을 살해해서 암매장했거나 그랬으면 벌써 망했죠 ㅋㅋㅋㅋ 설령 그런 일이 일어났어도 지시한 사람들만 감옥에 가지 조직 자체가 당장 와해되진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 읽었었는데 또 기억에 남은게 없네요
삼성은 참 대단해요 아직까지도 무노조에..

사실상 이재용이 거기 수장인데 이제 어떻게 될지가 너무 궁금...

과연 마이너스의 손은 삼성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940.80
ETH 3122.88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