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례보고] 이것이 피싱??!! 바이낸스 지갑 털릴 뻔한 사건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간담이 서늘해지는 피싱사건을 겪었습니다.
이런게 있다는걸 다른 분들이 올리신 글에서 몇 번 보기는 했는데 직접 당해보니까 정신줄 놓고 있으면 당할 수 밖에 없겠더군요.
다행히 피해가 없지만 저같은 초보분들을 위해 이 사례를 널리 전파하고자 합니다.


오늘 저는 평소와도 다름없이 바이낸스에 접속하려고 구글에서 ‘binance’를 검색했습니다.
그리고 제일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갔죠

IMG_0155.jpg

바로 로그인 화면이 뜨고 아이디와 비번을 물어봅니다. 그 당시엔 아무 생각없이 아이디와 비번을 넣었죠....

IMG_0153.jpg

그리고 2단계인증인 구글 OTP를 입력 했습니다.

그런데...

다행인지 아니면 원래 그렇게 설계되어있는지 OTP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며 기다렸다 다시 입력하라고 합니다.

응??!!!!!!

그제서야 정신이 들었습니다. 아예 틀렸으면 틀렸지 시간이 얼마 없다고 다시 입력하라니??
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고보니 바이낸스는 접속하면 바로 로그인이 아니라 시세창이 떠야한다는 걸 기억해냈습니다.

그제서야 주소창을 보니

IMG_0153 (1).jpg

옥션???????
그러고보니 로그인 창에서 바이낸스 쩜 컴 으로 접속하는게 맞는지 확인하라는 메세지도 없었습니다!!!

큰일났다!!!!

부랴부랴 다시 바이낸스 검색해서 로그인했습니다.
그리고 재빨리 비번을 바꾸고 식은 땀을 흘리며 거래내역을 확인했더니 다행히 돈이 빠져나기지는 않았더군요.

로그인 내역을 봤더니 베를린에서 로그인한 기록이 있더군요...

IMG_0157.jpg

혹시나 해서 아까 그 바이낸스 쩜 옥션으로 다시 가봤습니다.
그랬더니 이상했던 그 로그인 창이 잠깐 떴다가 사라지고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더군요. (덕분에 로그인창 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IMG_0152.jpg

이걸로 확실해 졌습니다. 아!! 이건 가짜사이트구나!!!!
아까전에도 로그인해서 비번바꾸고 했는데 이 사람들은 24~48시간 후에 접속이 될거라고 사기를 치고 있었습니다.

만약에 중간에 이상함을 느끼지 못 했다면 꼼짝없이 당했을 겁니다. 내일 쯤 다시 접속해서 원래 거의 비어있었지만 아예 텅텅 비어있는 지갑을 보게 되었겠죠.


제 기억이 정확하다면 전 구글에서 검색해서 나온 링크를 따라 들어갔습니다. 그 말은 구글에서 검색해서 들어가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바로가기로 저장해 둔것도 바뀔수가 있다는 이야기도 들은 적 있고 주소를 제대로 쳐서 들어가도 가짜사이트로 연결되어 버릴 수 도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지만 구글 검색마저도 위험한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역시 평소에 계속해서 조심하는 수 밖에는 없는 걸까요??

거래소 이용하시는 분들은 로그인 하실때도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Sort:  

큰일날뻔했습니다
다들 조심하세요

정말 큰 일 날뻔하셨네요!! 무탈하게 마무리되서 다행입니다. 참 교묘하군요 ㅠㅠㅠ

헉... 이럴수도 있군요!
덕분에 조심해야할 케이스를 하나 더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입출금 할때도 그렇고 거래소 이용할 때는 조심할 점이 한둘이 아닌거 같습니다. 심지어 거래소 자체도;;;
거래소 이용할때는 정신 바짝 차리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워매 다행이십니다;;;

하마터면 큰일 날뻔 했습니다ㅠㅠ 그래도 이런일을 헤쳐나가면서 경험자가 되어가는 거겠지요?ㅎㅎ

허걱, 다행이네요. 그래도 이런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글을 보고 피해를 보지 않을거 같아요. ㅎㅎ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다니 다행입니다. 이런 아찔한 경험일수록 널리 알려야 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푼이라고 합니다.
스푼 문화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보트 하시고 문화상품권의 행운도 손에 넣어 보세요 >_<//

https://busy.org/kr/@okthereisnospoon/6

헐..피해없으셔서 다행입니다

피해는 없지만 원인을 밝혀내지 못해 불안합니다.
접속기록은 남아있긴한데 몇 번을 다시 시도해봤지만 재현이 안 되네요.
구글 광고 링크를 따라가서 그런거 같긴한데;;;ㅠㅠ

정말 다행이시네요~!

글 잘봤습니다!! 팔로우했습니다~ 맞팔부탁드려요 ^O^

감사합니다~~

하 저도방금 똑같이 당했습니다. 사이트에서 기다리라고 떴는데, 이메일로 다른아이피 로그인되었다고 와서 깜작 놀래서 우선 계정 잠금했습니다. ㅠㅠ 구글 광고로 뜨는건데 조심해야겠네요.... (구글측에서 광고받기 전에 필터가 더 필요하다 생각되네요)

계정 다시 열려면 어떻게해야하죠?
별문제 없는지도 아직 확인을못하네요 ㅠㅠ..
출금하면 이메일로 컨펌이 오니 괜찮을것같긴한데 걱정이네요

ㄷㄷ 피싱사이트라니 ㅠㅠ 정신 바짝차려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095.13
ETH 3686.44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