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세뇌의 기술 - 0. 연재를 앞두고🍑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피치버거입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신천지에 대한 글을 쓰는 스티미안이에요. 저번 시간에 '신천지성도들의 생활' 시리즈를 마무리 지었는데, 그 후 제 나름대로 이제 어떤 성격의 글을 써야할지 많이 고민했습니다. 계속 신천지에 대한 이야기를 쓸까? 아니면 나의 이야기를 쓸까?


저도 당연히 제 이야기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스티밋에 제 자아를 조금 더 오픈하고 싶고, 진정한 저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그렇게 한다면 다른 사람들의 공감도 더 이끌어낼 수 있을테고 소통도 더 원활히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제가 아직 신천지에 있고 신천지에 대한 정보를 스티밋에 공개하는 이상, 제 이야기를 쓰는 건 조금 더 나중으로 미뤄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신천지에 들어온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혹여나 이곳에 제 이야기를 씀으로인해 제 신원이 노출되는 불상사를 원치않아요.


그래서 당분간은 신천지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하려 합니다. 그래서 들고 온 주제는 바로 '신천지, 세뇌의 기술'입니다. 말이 세뇌의 기술이지 사실 신천지의 교육법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해요. 세뇌란 결국은 교육이니까요. 제가 신천지에 들어오고 나서도 매번 대단하다고 여긴게 신천지의 교육방식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열과 성을 다하여 가르쳐요. 질투심, 경쟁심, 고마움 등의 감정도 잘 활용하고 스스로 공부하게 만듭니다.


제가 신천지에서 보고 듣고 직접 겪은 사람을 다루는 기술은 제 남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공유할 가치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제 나름대로 한 번 정리해보고 싶었어요. 그냥 막연하고 추상적인 생각덩어리를 구체적인 자료를 추가하여 하나의 거대한 개념으로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글을 쓰면서 제 스스로 정리하고, 여러분들에게 공유도 하고,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이렇게 한 번 선언해주고 연재를 시작하려는 것은 제 자신을 스스로 견제하고 싶은 겁니다. 저번에 '신천지성도들의 생활'을 연재하면서도 계속 다른 내용의 글을 쓰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는 아예 만천하에 어떤 내용의 글을 쓰겠다고 선포한 뒤 연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다른 생각과 마음을 품지 않고 오로지 제 일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래요. 그럼 곧 다시 뵙겠습니다. 


See you soon! 🍑

Sort:  

오 이거 정말 제가 관심가는 글이네요.
빠른 연재 기대할게요.ㅎㅎ
제 친구들 2명이 다니고 있는데 말을 듣지 않네요 ㅠ

헉! 친구분들이 신천지에 빠지셨군요.. ㅠㅠ 잘 알고 대처하셔야 합니다. 신천지 사람들은 주변에서 신천지를 욕하면 핍박한다고 오히려 더욱 단결하는게 있어서. 🍑

드디어 글 올리셨군요!! 종교에 관심이 있진 않지만 사실 사이비종교?에 왜 열광하는지 이유가 궁금했었거든요. 세뇌의 기술이라.. 다음 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살신성인글이라서 투표!

감사합니다, @soyo님!! 🍑

연재하시는 글 보려고 팔로우 맺고 갑니다.

최대한 빠르게 연재하겠습니다!🍑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분야이기도 해서 너무 기대가 됩니다... 조심하시고 응원합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게사실이군여

넵.. ㅎㅎ 🍑

올리신 글 다 읽어봤어요~~ 정말 영화나 소설을 보는듯한 기분이 드네요~~ 다만 피치버거님이 걱정이네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천지 이야기 들으러 또 놀러오세요~ 🍑

주변에 안좋은걸로 세뇌당한사람들 보면 정말 ..말안나오더라구여 ...일단 하나에세뇌되면 그거와다른 뭔가를 세뇌시키기또어려운...... 젛은글감사합니다 팔로우 보팅하고갑니다 맛팔 부탁요

오오! 통찰력이 있으시네요. 신천지에 있다보니 세뇌가 정말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더라구요. 🍑

저도 한동안 심리학서적에 빠져든적이 있었죠. 하도 멘탈이 약해서 멘탈을 강하게 하기 위해 NLP서적이라던지 그런걸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사람 많은 곳에서는 발표도 잘 못하고 좋은 글 기대합니다.

nlp가 뭔지 찾아봤더니, 신경언어프로그래밍이라네요? 단어자체가 학구열을 불타오르게하는군요!🍑

흥미로워 보이는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435.81
ETH 3451.08
USDT 1.00
SBD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