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날은 쉬는 날.. 환경보호 앞장서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땅콩입니다!!

KakaoTalk_20180428_001257075.png

모두들 투표는 하셨나요?? 지금까지 60%가 조금 넘는 투표율이라고 잠정적으로 집계되었는데,

작년 대선 투표 때와 비교해서 다시 투표율이 많이 떨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방선거 투표라서 그런건가요..ㅠㅠ


뭐 어쨌든! 오늘은 쉬는 날이죠..? 그래서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시간에 즐겁지 못할 사람들이 있을 것이었으니... 바로 대학생들이죠??

이번주, 다음주까지 기말고사 기간이라서 쉬는 날을 온전히 즐기고 있지는 못할 겁니다..

그리고 그게 바로 저구요!!ㅠㅠ

어쨌든 오늘은 그래도 쉬는 날이니 조금 늦잠을 자고, 아점을 먹은 뒤에 학교를 가지 않고, 까페에서 공부를 하기로 다짐합니다.

저희 집은 숙명여대 근처인데요, 그래서 주말이나 공휴일 등에 꽤나 자주 숙대를 찾아간답니다. 최근에는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받게 되어 스타벅스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숙대 앞에는 세 군데의 스타벅스 지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하루 종일 공부하거나 할 때 한 지점에만 있지 않고 돌아다니곤 한답니다.

그래서 찾아간 첫 번째 스타벅스. 대부분이 점심을 먹을 시간이었기 때문에 다행히도 좋은 자리가 남아있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좋은 자리란, 소파와 콘센트가 있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지난번 6월 5일 환경의 날을 아시나요?에서 언급했던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개인의 노력'으로 까페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었는데요, 그것을 지키고자 머그컵에 제품을 달라고 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과는 다르게 스타벅스 직원들이 먼저 머그컵을 사용하겠냐고 물어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사를 찾아보니 스타벅스, 머그 사용 권장합니다~라는 것이 있더군요!! 이렇게 캠페인을 하면서 직원들도 함께 교육을 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KakaoTalk_20180613_200709947.jpg

처음 시켰던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시원하게 마셨네요.


몇시간 정도를 그 자리에 있다가, 나와서 저녁을 먹고 이번에는 다른 스타벅스 지점으로 향했습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머그컵을 사용할 것이냐고 묻더군요. 내심 기분이 좋았습니다. 또 아메리카노를 먹기는 좀 그래서, 얼마 전에 나온 것 같은 자몽피지오? 를 주문했습니다.

KakaoTalk_20180613_200709756.jpg

그리고 아까 전에 마셨던 아메리카노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썼던게 마음에 좀 걸려서 이번에는 빨대까지 쓰지 않았어요. 이로써 완벽하게 no plastic을 실천했네요.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나와서 저녁을 먹으러 가기 전에, 저와 잡은 약속은 아니었지만, 참여를 할까말까 했던 모임이 있었는데, 마음이 편할 때 가는 것이 제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가지 않았습니다.

이제 너무나도 길게 느껴졌던 8학기가 10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그 시간동안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남은 휴일 시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Sort:  

ㅋ그동안 고생한 유종의 미를 거두시길 바래요
홧팅!!!!

네 감사합니다!! 노력해봐야죠!!ㅎㅎ

진짜 요즘 카페가면 공부하는 대학생들이 많아서 학기가 얼마 안남았다는 게 실감나요! 피넛님도 좋은 성적거두고 나서 편한 마음으로 놀길 바라요 :>

근데 얘기를 계속해보다보면 피기님은 마치 대학생이 아닌것처럼 이야기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후배님??? 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숙대입구역 근처는 조용해서 공부하기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거 잘 챙겨드시구, 준비한 만큼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요
화이팅^^...그래도 시험기간일때가 좋았어~.....
좋았어.... 좋았찌....

허허.. 시험기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이제 딱 1주일만 지나면 이번학기도 끝입니다 ㅎㅎ

부러워요 학기끝이라니 ㅋㅋ!!!!
회사생활의 학기끝은 없을까요ㅠㅠ
방학이나 ㅠㅠ

핫.. 그것은 퇴사만이..ㅠㅠㅠ
저에게 곧 기다리는 일이겠죠?ㅠㅠ

시험기간에 수고가 많군요ㅠㅠ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시험 돌입했습니다!! 정확히 딱 7일만 버티면 될 것 같아요..ㅋㅋ보아하니 이제 다다음주면 또 뵐수 있겠군요!! 포토그래퍼 로망님의 진가를 보고 싶네요 흫..

어제 선유기지 머그컵을 받았습니다. 이제 종이컵은 안녕~

오예!! 말씀만으로도 감사합니다 ㅎㅎ 진짜 이제 최대한 까페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은 받지 않으려 노력해보렵니다..!쉽진 않지만요 ㅠㅠ

선거날 그래도 여유 있게 보내신 것 같네요..
10일도 채 남지 않은... 8학기 화이팅입니다..

빨대까지 안 쓰시공! 역시 지구환경을 전공하시더니.. 그 마음을 헤아릴 수가 없군요 XD 유종의 미를 거두시길 바라요 저도..

까페에서 계속 있을 경우에는 앞으론 별일 없으면 빨대를 아예 사용하지 않아보려고 합니다!!!ㅋㅋㅋ

You received 5.46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1 on 2018.06.18.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