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소개 그 마지막, [영삼성 서포터즈]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땅콩입니다.

이제 꽤 많이 지났는데요, 대외활동 현대자동차 해피무브DMZ청소년탐험대를 소개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구경해보세요~ 글 올린지는 한~참 지났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4개의 대외활동을 했었는데요, 그 중에서 마지막으로 제대로 활동했던 영삼성 서포터즈에 대해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제가 영삼성서포터즈를 했을 때가 2016년 상반기였으니, 벌써 활동한지도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그 사이에 많이 늙었습니다)

영삼성서포터즈는, 삼성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으로서, 삼성에 있는 많은 계열사들이 그 당시에 진행하려고 하는 사업들에 대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보태달라는 의미로 (싱크탱크) 대학생들을 각 지역별로 선발해 한 학기 동안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당시 전역을 앞뒀던 저에게 대외활동이라는 것을 알게 해준 것이 영삼성 서포터즈의 모집 공고였는데요,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었지만, 경쟁률이 50:1정도였다고 합니다... 정말 운이 좋았죠. 그리고 학기 중에 학업과 함께 서포터즈 활동을 병행하기 힘들지만 경쟁률이 높았떤 이유 중 하나는 약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기 때문이었습니다.(저는 모르고 지원했었네요...ㅠㅠ)

어쨌든, 정말 운이 좋게도 절 붙여줘서 열심히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1456625563750.jpeg

이제 이 사진에서 제가 어디에 있었는지 저도 못찾아보겠습니다.

어쨌든 서울, 경기, 충청, 전라, 강원, 경상, 제주 팀까지 약 150명의 서포터즈를 나누어 개인미션 3개, 팀미션 3개를 한학기동안 진행했습니다.

근데 서울지역에는 아무래도 서울권 학교 학생들만 모이다 보니, 저희 팀에도 엘리트들이 대거 모였었는데요, 저를 제외하고 서울대 2명, 중앙대 1명, 한양대 1명, 숙명여대 1명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다들 반짝반짝했었구요..

처음 팀미션은 우리 팀을 소개하는 미션이었는데, 그를 위해 이미지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었습니다...ㅋㅋㅋ 흑역사가 될 것 같군요.. 팀원들의 얼굴은 가려야겠죠..ㅠㅠ

영삼성 프로필 사진.jpg

역시 잘나왔어...ㅎㅎ(는 엄청난 포토샵의 힘)

팀 소개 미션 이후의 것들이 조금 힘들긴 했습니다만, 삼성에서 지원도 많이 해주고, 에너지가 넘치는 팀원들 덕분에 이겨내고 잘 해낼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아, 이건 저희가 아이디어 회의를 하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ㅎㅎ

1457875390686.jpg

그리고 그 팀미션을 할 때마다 정기 세미나를 하는데요, 모든 지역의 팀들이 1박 2일동안 모여서 그간 해왔던 팀미션에 대한 발표를 하는 날입니다. 물론 팀이 너무 많아서 사전제출 후에 선발을 미리 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3번의 세미나에서 딱 1번 본선?에 나갈 수 있었네요..ㅎㅎㅎ

KakaoTalk_20180617_173811882.jpg

이게 저희팀 발표였습니다..ㅎㅎ

그리고 마지막 세미나에서는 지리산까지 갔었네요.. 진짜 넘나 힘들었어요.. 등산까진 아니었지만 진짜 산을 탔습니다...

KakaoTalk_20180617_173812041.jpg

지리산의 풍경..


활동한 사진이 많으나, 다 저희 팀원들 사진이고 별로 소개하는데 중요한 것 같지는 않은 것들이라 올리지 않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드렸지만, 한학기동안 큰 일 없이 수료를 하면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저희가 팀미션을 하면서 아이디어 회의를 하기 위한 장소대여(까페 or 스터디룸) 비용, 식사 비용까지 지원을 해줬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삼성관련 행사에도(FC수원 경기관람, 리움미술관 관람) 초대를 해주었습니다.

저는 다 좋았지만, '청춘문답'이라는 행사에 초대해주었던게 가장 좋았는데요, 물론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신청가능한 행사기 때문에 굳이 초대받지 않아도 갈 수는 있었습니다만, 가서 명사들의 강연도 듣고 연예인도 보고(ㅋㅋ) 일석이조였기 때문에 강연이 있을 때마다 참여했습니다

KakaoTalk_20180617_173812203.jpg

제가 갔을 때는 연예인 신동엽씨와 여자친구가 게스트로 나왔었네요...!

20160902_194144.jpg


제가 이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은,

  • 아이디어 구상부터 실현계획까지 모든 것을 우리들(대학생)의 힘으로 해결한다.

중간중간에 제일기획의 프로님(대리 이상)들께서 각 조의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보시고 피드백해주시는 거을 제외하고는 일체 저희가 하는 것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간섭을 하지 않으면 정말 좋을것이라 생각했었지만, 아직 저희들이 시작부터 끝까지 도맡아서 하기에는 능력도 부족하고, 추진력도 달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ㅠㅠ

  • 정리가 정말로 중요하다.

정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제가 저희 팀 중에서 아이디어를 내는 역할 말고도 총무 역할을 맡았었는데요, 저희가 활동하고 사용했던 영수증 등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 모아두고, 엑셀파일로 깔끔하게 정리를 해서 제출해야 활동 지원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모든 기업이 마찬가지겠지만요). 그때까지 사회경험을 해보지 못한 저희들에게는 정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던 활동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 팀원간의 케미가 가장 중요하다.

두말하면 잔소리지만, 팀원들간의 케미가 정말 중요했습니다. 어느 프로젝트나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각자 학교에서 학업을 병행하며 나름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를 1~1.5달에 하나씩 진행해야 했으니, 팀원들이 각자 할 일을 적절하게 나누고,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것은 부족한 시간을 아끼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사람은 큰물에서 놀아야 한다.

어찌보면 개인적으로 가장 체감이 되었던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가 처음으로 했던 대외활동이었기 때문에 그 전까지만 해도, 제게 친구나 지인이란, 같은 학교를 나오고, 같은 동아리에서 활동을 했던, 결국 같은 학교를 다녔던 사람들 뿐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기업이라고 하는, 삼성에서 직접 운영하는 영삼성 서포터즈를 통해서 저희팀 친구들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서 모인 사람들과 6개월 간 만나고 소통할 수 있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제게는 좁은 시야를 넓혀주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씁니다. 제가 그동안 생각해고 있던 것과 완전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그에 대한 논리적인 근거까지 확실하게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들과 이야기하고 친분을 쌓으면서 제 생각의 크기도 조금은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첫 대외활동인 영삼성 서포터즈를 하면서 많은 추억, 경험을 쌓았습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한 저이긴 하지만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대학교에 다니시는 분들은 꼭 이 활동이 아니더라도 굵직한 대외활동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삼성서포터즈.jpg

첫 세미나를 가졌던 삼성화재 연수원에서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팀원간의 케미 정말 중요하지요. 짝짝 수고하셨어요! 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대외활동을 했었는데, 글을 읽으니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

오.. 주희님도 예전에 봉사활동을 하셨었군요!! 나중에 보니까 몸이 조금 힘들었어도 그런 활동이 기억에 더 남는 것 같더라구요~~

피넛상 나이들믄 못합니다... ㅋㅋㅋ

에이 형! 아직 젊다구요!!! 물론 결혼을 하셨으니..삑

ㅋㅋㅋㅋㅋ하... 삑삑 금기어 삑

크.. 활동 정말 열심히 하셨군요... 제가 대학생때는...ㅋㅋ 교내 활동이 주였는데 ㅎㅎ 땅콩님 보며 지난 날이 살짝 아쉽습니다 ㅎㅎㅎ

한 때 열심히 했습니다..ㅋㅋ 글을 쓰고나서 보니 또 하고 싶네요 ㅠㅠ 하지만 저도 졸업반이라는것이죠...
뭐 사람마다 좋아하는게 다른거니까요!!!

영삼성까지 하셨다니 b 전 번번이 떨어졌는데 ㅠㅠ 부럽습니다.

벌써 옛날일입니다.. 재작년이니까요 ㅠㅠ 아련....

정리가 정말로 중요하다.

이 문장이 가장 공감됩니다. 멈추지 않고 달려가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체계가 있어야 하죠.ㅎㅎ 대외활동 정말 많이 하셨네요~

맞습니당..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도 정리하는 습관이 크게 다가올 때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런것도 있군요!! 삼성... 번 만큼 일자리도 만들고, 좋은 일좀 많이 했으면 좋겠네요!

맞습니다... 아직 1등이긴 한데, 사람들에게 평가가 별로 좋지 않아 걱정이 많이 되네요ㅠㅠ 좋은 일좀 많이 했음 좋겠습니다..!!

땅콩 진짜 다양한 경험들을 하는구나 ㅇㅅㅇ....
부럽.. 멋있ㅇ.......

이제는 과거형으로...ㅠㅠ 또 하고 싶어!!! 너무 재미있었거든 ㅠㅠ

정말 알찬 대학생!! 왜 나는 이런 활동을 열심히 안했던걸까요... 흡

ㅋㅋㅋㅋㅋ 그때는 많이 없어서?? 아님 관심이 없으면 모르더라구요!ㅎㅎ

짱짱맨 태그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일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54.53
ETH 2976.59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