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12. 뉴비들이 꼭 알아야 할 스팀잇 운영 정보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이용하면서 스팀잇의 기본 속성을 이야기 하면 다음과 같지요.

  • 글을 쓰고 보팅하고 보상받는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보팅과 보상 관련 로직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이용을 합니다. 관련 글들이 많지 않기때문이죠.

그동안 몇몇 분들이 스팀잇이 소스를 분석하면서 보팅과 보상 관련 글을 쓰신 것이 있어서 뉴비들이 필독해야 할 글인거 같아서 정리를 합니다.

보팅시 주의 할 점

1. $0.02 미만 댓글 보팅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by @blockchainstudio

  • 댓글뿐만이 아니라 게시글도 마찬가지입니다.
  • 1주일이 지나서 최종 보상이 이루어질때 해당 글(게시글, 댓글 모두)의 보팅 금액이 0.02가 안될거 같으면 구지 보팅할 필요가 없습니다.
  • 게시글은 사람들이 많이 보니, 0.02가 넘을 확률이 높으니, 그리 걱정하지 않고 보팅하시고, 댓글만 생각해보고 보팅하세요.

2. 스팀잇의 숫자들 - 보팅 파워와 보팅 비중 by @mastertri

  • 내가 보팅을 할때 일어나는 나의 보팅 파워에 대한 내용입니다.
  • 위 글을 읽어보시면 잘 이해가 될 것입니다.
  • 추가로 보팅을 하게되면 보팅 파워가 내려가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보충이 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읽어 보세요.
  • 위 2개의 글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하루에 10번 정도의 보팅을 하면서 보팅 파워를 80% 이상을 유지하라.
    • 보팅 파워 20% 수준에서 보팅 10번 하는 것보다, 보팅 파워 100%에서 보팅 10번 하는 것이 보팅 효과가 더 크다. 또한 보팅자의 큐레이팅 보상을 받는 측면에서도 더 좋겠습니다.

글 쓸때 Busy의 이용 주기

최저임금보장 busy 보팅은 몇시간마다 받을 수 있을까? by @blockchainstudio

  • www.busy.org에서 글을 작성하면 조건에 따라서 busy가 해당 글에 보팅을 줍니다.
  • 현재 기준으로 20시간정도에 한번씩 이용하면 됩니다.
    • 하지만 정확히 시간을 맞출 수는 없으므로, 하루중 비슷한 시간대에 한번씩 이용을 하면 됩니다.
  • 글을 쓰는 작성자를 Follow하고 있는 사람들의 스파 총합에 따라서 보팅해주는 금액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 이는 Busy의 운영 정책이므로 언제든지 변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이미 다른 분들이 훌륭하게 작성해주신 글들이 있기에 해당 내용을 따로 작성하지 않고, 목록 정리만 했습니다.



지난글

[좌충우돌] 1. 뉴비의 첫보상, 그리고 파워업
[좌충우돌] 2. 가입시 임대받은 스팀파워의 정체
[좌충우돌] 3. 글 보상을 스팀파워로 전환할때 수식
[좌충우돌] 4. 글에 표시되는 보팅 금액
[좌충우돌] 5. 스팀잇 이용정보를 볼 수 있는 통계 관련 사이트
[좌충우돌] 6. 스팀API를 활용하여 구축한 눈여겨 볼만한 사이트
[좌충우돌] 7. 스팀잇을 하면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좌충우돌] 8. 저자보상, 큐레이션 보상 이외에 수혜자 보상이 있다?
[좌충우돌] 9. 스팀잇 옐로우 페이지
[좌충우돌] 10. 포스팅에 구분선 이미지 추가하기
[좌충우돌] 11.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 생성과 거래 방법




업보팅 과 팔로우는 사랑입니다.
          heart-1186998_640.png

Sort:  

눈에 쏙쏙들어오는 설명이었어요 ㅎㅎ 이해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당

정리를 깔끔하게 잘해주셨네요~^^
덕분에 busy 보팅기준을 알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오호~~!!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사실 저는 계속 보팅파워 30~40% 대 유지하면서 미친듯이 돌아다니고 댓글 달고 보팅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뉴비라 뭐 100프로 차도 0.001 보팅이고 아직 투자 전인 지금 상태로는 많이 돌아다니면서 팔로우하고 소통다니는게 좋을 것 같아서 그러고 있는데 사실 이게 고민이긴 합니다..ㅎㅎ
보팅, 댓글 난사하고 다니는게 맞는 건지 초기에는...ㅋ
앞ㅇㅔ 좌충우돌 연재 다보고 오느라 댓글이 늦었네요 ㅋ ㅋㅋㅋㅋ
피터파님 연재로 많이 이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 피래미라 보팅이 찍히지 않으니 답답하시겠지만.
어차피 보팅파워는 하루에 20%밖에 보충이 안되니 10여번밖에 보팅을 못하죠.
그렇다면 어차피 10원짜리 동전이 안되더라도 1원을 보팅할 것인지 5원을 보팅할 것인지는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차이가 클 것입니다.

흠... 다시 한번 고민하게 만드는 말씀이시네요 ㅎㅎ
조언 감사합니다. :)

소개 감사합니다~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유용한 정보네요.
리스팀합니다.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폭염에 건강조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