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손포스팅에 대한 고민상담

in #kr6 years ago

금손포스팅에 대한 고민상담


IMG_0172.PNG

안녕하세요. 핑크피그(@pinkpig)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진지한 상담을 받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보름정도 금손포스팅을 맡아서 진행하고 있는 중인데요. 처음에는 금손 포스팅을 좀 더 보기 쉽게 바꾸려는 고민으로 시작했는데, 여러가지 문제점이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이를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을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생각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같이 고민해주세요.

  1. 금손포스팅에 그림을 보여주시는 작가님은 정해져있고, 한정되어 있다.
    (현재 하루씩 포스팅하는데 적으면 3작품, 많으면 5작품정도 나옵니다.)
    너무 적은 작품수죠ㅠㅠ 저는 확실히 1~2월보다 활동 수가 적어졌는데, 상대적으로 홍보가 되지않는 걸까요?ㅠㅠ

  2. 1월보다 작품 수도 적어졌기에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제가 하루에 2포스팅정도를 했을 때, #kr-art에서 내 글이 너무 빨리 묻힌다 할 정도로 많은 작가님들이 그림을 올려주셨는데, 지금은 많이 줄은 것 같아요. 작품수가 작아져서 금손에 작품을 올려주시는 작가님이 줄어들었고, 금손포스팅에 대한 기대도 낮아진 것 같습니다. ) 또한 금손포스팅을 통한 홍보와, 리뷰효과가 이어지기를 바라는데 이러한 선순환이 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3. 현재 금손 포스팅에 작품을 올림으로서 얻는 이익은?
    현재 금손 포스팅에 링크와 작품명을 올려주시면 제가 최근에 파워업을 했지만, 최대 0.02의 풀보팅과 댓글이 전부입니다. 사실 이로서는 제가 생각해도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금손 포스팅의 스달수익이 스팀잇의 작가님을 지원하는 용도로 쓰이고 있지만, 이와 별개로 금손포스팅을 통해 출품하신 작가님의 블로그에 가셔서, 작품 리뷰도 남겨주시고 보팅해주시고, 이를 이용하는 작가님이 많아지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이러한 부분이 미흡한 상태입니다. 이 결과로 좋은 큐레이팅 또한 보여주지 못하는 것 같아요!

지금 생각이 나는 문제점들은 이러한 3가지가 있는데요. 실제로 작품을 보여주시는 많은 작가님의 의견과 해법도 같이 듣고 조금씩 개선하고 싶습니다!

금손 포스팅에 자주 리뷰를 남겨주시는 @akoano
자주 작품을 보여주시는
@woolgom님, @couquedasse님,@rextoys님,@incu님,@hanmily님 등
@soyo님과 @rbaggo

마지막으로,

사실, 스팀잇은 수익을 위한 구조입니다.

저도 수익이 목적중에 하나이며, 대부분의 스팀잇 유저가 수익을 원합니다. 물론 스팀잇에서 취미생활 또한 같이 하는 분도 많습니다.

그러나, 스팀잇의 가치를 높여서 스팀과 스팀달러의 시세를 높히는 것 또한 스팀잇 유저들의 힘일테구요. 이를 위해서 스팀잇에서 다양한 협업컨텐츠의 다양한 생산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예로 상대방의 지갑또한 오픈되어있는 이유가 서로가 서로를 감시하는 형태로서 깨끗하고 힘이 넘치는 커뮤니티로 발전하려고 했던 것처럼, 스팀잇의 아주 작은 일부분이지만, 이를 위해 다들 진지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주세요.

Sort:  

안녕하세요

매일 매일 고생많으세요.

제가 출석부포스팅에 추가해서 작지만 힘을 보태어 볼게요.

어떠신지 의견 남겨주세요

응원합니다

오오 저도 그러면 감사하죠ㅠㅠ

스팀 가격 오르면 다 해결됩니다.
지금의 침체가 영원히 가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마세요.

요즘 글들이 많이 줄었다고 생각했는데.. 저만 그렇게 생각한거 아니군요. 저도 초반에 많이 참여했었는데.. 꾸준히 하는게 쉽지가 않네요.. 1.그림 부족은 금손 포스팅을 아시는 저를 포함한 작가분들이 다른 작가분들에게도 추천하는 댓글을 달고. 2. 금손 뱃지이미지를 만들어 보는 거는 어떨까요? 이번달 좋은리뷰나 좋은 그림 하나를 선정해서 그 분은 포스팅에 뱃지를 이용하실수 있는?

금손 뱃지 이미지는 이전에 만들어진 것이 있습니다 ㅎㅎㅎ

오오 저도 그 금손뱃지 이미지를 앞으로 써가야겠어용!
그리고 따로, 좋은 그림에 있어서는 금손뱃지를 댓글로 달고, 이를 소개해도 되는지에 의사를 물어보고 같이 소개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아이디어가 생각났습니다!! 감사합니당~

아.. 만화를 올릴 때마다 금손 포스팅을 이용하면서도 이런 고민지점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저부터 다른 작가님들 블로그에 열심히 방문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저 또한 다른 작가님 블로그에 잘 방문하지 못해서, 많이 아쉽고 반성중이에요ㅠㅠ
이렇게 같이 고민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저도 금손포스팅을 받았음에도 많이 활동을 못한점 반성합니다. 앞으로 많은 작가님들과 소통하겠습니다.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ㅠㅠ 응원합니다.

스팀잇은 탈중앙화되어있으니(?)
주요 고래들이 이 프로젝트를 홍보하지 않으면
아마 앞으로도 이런 상황이 지속될게...ㅠㅡ
덤으로 아직까지도 스팀잇에 대한 관심 자체도 낮죠.
블로그, 트위터에 제가 계속 써놔도
암호화폐로 보상준다 하니까 '떡락떡락' 놀려대는 꼬라지가...
일단 한국 안에서의 암호화폐 인식과 교육 등이 올라야
스팀잇에 들어올 분위기도 조성되기 쉬울거에요...
결론: 홍보가 답

음... 고래님들이 주기적으로 이러한 프로젝트에 대해서 관심을 보여주시면 좋겠지만..
사실 개인적으로 스팀잇을 보면 암호화폐에 대한 글들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ㅠㅠ
홍보할겸이벤트를 여러번 개최해서 만들어보겠습니다!!

신규작가님들 중에 금손 포스팅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신 것 같더라구요:) 저도 보면 금손포스팅이라는게 있으니 한번 들어가보시라고 안내는 드리는 데 먼저 선뜻 글 올리기가 쉽지 않으신 것 같아요; 홍보가 좀 필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사실 어떻게 하는 홍보가 좋을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번뜩 떠오르지 않네요..ㅠㅜ

ㅠㅠ그러게요ㅠㅠ 이번에 많은 분들의 의견을 받고 나니까 홍보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번 주말에 금손포스팅으로 이벤트 하나 열어볼까 합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용!

언제나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처음에 스팀잇에 왔을 때 느꼈던 거지만 작가가 많아 질수록 스크롤이 길어지고 가독성이 떨어지더라구요. 나름대로 짜본 아이디어는 홈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웹진 형태의 배포는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오늘 부터 파이썬을 공부하겠습니다. ㅋㅋㅋ

음 그런 문제가 있군요ㅠㅠ
일단 우선적으로 주말쯔음에 포스팅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 더 이쁘게 꾸며볼게용!

포스팅 수익금을 제게 보내시지 않고, 핑피님께서 독자적으로 분배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오늘의 금손을 소개합니다] 포스팅]과
[르바 미술관] 포스팅을 나눈 것은

금손 포스팅은 1차적인 그림의 소비
미술관 포스팅은 재생산을 통한 홍보를 위해 나뉘게 되었습니다.

아하 그렇군요 르바님!! 그러면 일단 포스팅 수익금 중에, 제가 따로 금손포스팅 홍보(이벤트 등등)에 쓸 예산만 남겨두고 남은 수익금을 보내는 걸로 해도 될까여?

확실히 작품수가 눈에 띄게 줄은 것 같아요
조금 더 열심히 활동하면서 새로운 작가들 발굴을 모두 함께 해야 겠네요.

넵넵 저도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