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정)@mgame에 대해...읽어보시고, 판단 내려주세요.(보상거절)- 해명글 링크 새로추가

in #kr6 years ago (edited)

맘이 편치 않아서 포스팅합니다. 보상 거절합니다.

남의 지갑을 원래 잘 보지 않는데, 진짜 우연히 보게 된 계정의 지갑을 봤습니다.

팔로워는 1명이고 1건의 블로깅도 하지 않았구요. @mgame이라는 계정입니다.

어차피 스팀잇은 서로가 다 공개되니까, 지갑을 보는 행위 자체가 불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계정은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Capture+_2018-04-30-23-13-27-1.png

그런데... 참 이상한게 다수의 유저가 이 계정으로 스팀달러를 지속적으로 송금하고 있다는 겁니다.
송금을 하는 계정은 저도 여러 번 글을 쓰는 것을 읽어본 익숙한 계정이었습니다.
대화도 해봤고, 자연스럽게 답변도 달아주는 그런 계정들이었는데요.

어쨋든 @mgame에게 송금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어린 여자분 사진이 프로필에 있습니다. 그리고 보상받은 스팀달러를 위의 @mgame에게 보냅니다.

제가 순서대로 캡쳐했는데 한 번 봐주세요.

Capture+_2018-04-30-23-15-09-1.png

Capture+_2018-04-30-23-16-23-1.png

Capture+_2018-04-30-23-16-48-1.png

Capture+_2018-04-30-23-17-06-1.png

Capture+_2018-04-30-23-17-27-1.png

Capture+_2018-04-30-23-17-42-1.png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설마...한사람이 여러 계정을 가지고 활동하면서 한 계정으로 스달을 모아서 보내는 걸까요?

아니면 여러명이 조직적으로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며 돈을 모으는 걸까요?

설마 우리나라 사람이 아닌 다른 국적일까요?

이거 보고 심란해졌습니다. 그래서 저기 있는 분들 중 팔로잉하는 분들은 언팔했습니다. 여러분의 판단을 기다리겠습니다.
저격글 같아서 보상 거절합니다.

만약 제 생각에 동의하신다면, 리스팀해주셔서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팅은 받지 않으니 소중한 보팅은 아껴주세요.

진행상황

현재 위 계정에서 활동하시는 분 중 한 분께서 회사로 메일을 넣어 관련 사건에 대한 입장을 정리해서 말씀 해주신다는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메일을 받고 답변 주실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

  1. @mgame으로 부터 해명글이 올라와서 수정합니다.
    링크 : 의혹관련하여 얘기드립니다.
    입니다.

2.@kimhama94님의 해명글이 올라와서 링크 추가합니다.

링크: (사과및 해명글) @mgame관련, 그리고 회사라는 소속에 대해서

Sort:  

이런 비즈니스 모델은 심각한 배신감을 느끼게 하네요. 중간에서 떼먹는 사람이 있다는거잖아요. 저분들은 스파업도 전혀 하지 않으신다는 의미이구요. 가이드독은 앞으로 해당 계정들에게 보팅하지 않도록 블랙리스트에 추가하겠습니다.

애즈베어님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다른 분 한 분께도 문의를 드리고 답변을 기다리는 상태인데요. 위에 열거된 분들의 공통적으로 연관되는 고리가 크게 없어보이고, 단 하나의 공통점은 크게 스파업하지 않으면서 모인스달을 한 계정에 보낸다는 점이에요.
어떤 분은 계모임이라고 보인다고 하지만, 그러기에는 저 위의 분들의 스펙트럼이 다양합니다. 보팅봇은 더더욱 아니고, 포스팅회사라고 유추하시는 분도 있지만...
저는 조금 섣부르지만 다단계일 것으로 추측합니다. 스팀잇에 글쓰는 다단계 형태의 포스팅 비지니스모델... 상당히 창조적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다들 뉴비시지만 미래를 본다면, 저 분들도 계속 성장할 거고 결국에는 담합도 할 것입니다. 빅픽쳐를 그린 듯한 인상이 들어요. 여기까지는 물론 저의 개인적인 촉입니다. 오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저분들의 스달이 모이는 계정이 어느 고래의 부계정이라고 말씀하신 분도 있으셨습니다.
가이드독님들께서 더이상 보팅하지 않는 것으로도 제 글이 어느정도 의미가 있다고 느껴져 다행입니다.
참 그런데 어재 가이드독님들이 제대로 잘 안돌아 가는 것 같았어요.^^

방문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가이드독을 점검해야하는데.. 짬내보겠습니다. 무엇보다 문제는 저분들이 계정 소유권이 없다는것입니다. 포스팅키만 가지고 있는것으로 추측됩니다. 저분들 컨텐츠가 유익하다면 한시라도 빨리 본인들 계정으로 시작하실수있게 해드리는게 탈중화를 추구하는 커뮤니티에서 해야할일인듯합니다. 리스팀 하였습니다.

네!! 저도 그게 제일 마음에 안듭니다. 포스팅 키만 줬을 거라는 거요...휴... 리스팀 감사합니다.

아 그부분은 제가 댓글이 늦었습니다. 고래의 부계정이 아니고요
원 계정 주인은 @tisldisl (구글에 검색하니 샤이니라고 나옵니다.) 입니다. 이 계정도 가입 인사 글 정도 말곤 거의 활동이 없고요.
이 계정이 돈주고 부 계정 3개를 만들었는데 그게 @mgame , @attrangs - 여성 의류브랜드 이름입니다 - , @bsb - 왕년의 인기 보이그룹 백스트리트 보이즈 - 입니다.
각 계정의 이름으로 유추해 볼 때 주인이 여자인거 같고요.
제가 고래라고 표현한 건 문제의 @mgame 계정을 유일하게 팔로우 한 외국인인데 팔로우/팔로워 수가 엄청 많은 고래 입니다. 자기를 해커라고 소개 하고 있고요.
고래가 그냥 무작위로 팔로우 한 걸 수도 있지만 아무런 활동도 안 하는 계정을 어떻게 팔로우 한 건지 의문이네요.

아~~ 그렇군요.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착각했어요. 안그래도 저보다 앞서서 해당 계정에 질문하신것 보고 적극적인 모습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원래 계정사진에 여자사진 걸어두면 보팅율이 높죠

의심은 가지만ᆢ

그 글들이 점찍고 받은 보팅은 아니니 ᆢ

뭐ᆢ

글 당사자분께서 삭제 요청하셔서 답변 받은 내용을 지웁니다.

아... 까만 양복입고 합숙생활하면서... 옥장판 팔던 그 다단계가 떠오르네요
예전에 회사 근처에 다단계 회사가 하나 있어서 봤었는데...

지금 제가 팔로잉했던 다른분께도 같은 질문 드렸어요. 답변이 들어오면 거의 확실할 것 같애요

https://namu.wiki/w/MCN
유튜브 같은경우 MCN이라는 회사가 있거든요
1인크리에이터를 관리해주고 지원해주는 형태의 회사인데
이것도 비슷한 종류의 크리에이터 관리 회사일 가능성도 있죠
(글 잘 쓰는 사람들을 모집해서 50:50으로 나누어 주던가... )
물론 다단계일 가능성도 있지만.. 말이죠
새로운 비지니스모델일 가능성도 ...

글 당사자분께서 삭제 요청하셔서 답변 관련 내용은 지웁니다.

음... 이상하긴 하네요

@홍보해

이거 다 같이 봣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게요 리스팀 부탁드려요

전 별로 팔로우가 없어서 가이드독 불렀는데 째가 안오네요 ㅠ 일단 저도 해봐야겠습니다

홍보감사드려요~

저도 알고, 저한테 댓글 달아주신 계정분들도 있는데 이건 또 뭘까요?

아론형 이상하지않아요? 저도 여기에 최소 3분과 교류했었어요ㅜㅜ

그러게 말이에요. 교류하신 그분들 모두 정상적인 계정이었는데 말이죠. 포스팅도 정상이고요. 계정 탈취일까요, 설마?

송금한 기간이 꽤 되는걸로 봐선 계정탈취는 아닌거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러게요 근데 계정 탈취는 아닌 것 같아요 저 중에서 한 분은 꾸준히 활동하시거든요

그 한 분 지갑에 들어가봤더니 정말 열심히 송금하고 계시네요... 흠.. 정말 모르겠어요.

그러니까요 뭔가 있는데 소액이라서 뭐라하기도 그렇기는 한데, 근데 여러명에게서 소액을 받아서 모으는게 정말 이상해요

게다가 글도 팔로우도 없는 유령계정이니 말이죠.

네 맞습니다 아무리 봐도 유령계정 같아 보여요

아. 스트레스 @홍보해

내가 했는데 안오네요

송가형 이상하죠? 홍보 감사드려요

혹시 업비트 아이디가 없어서 대신 출금 해주는건...?

그랬다면 뭔가 서로 소통이 있어야하는데, 전혀 글은 쓰지 않았어요. 그리고 공통점이 없어요. 대학생, 애기엄마, 이렇거든요

맞아요.. 그냥 해본 소린데... 도저히 연관점은 모르겠네요

어제 송금하신 분들에게 묻는게 빠를것 같아요^^
공통점이 여자분들인것 같은데. 저도 궁금하네용
동호회인가??

동회회라면 소통한게 있어야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추리게임 같네요^^ 궁금해다~

글 당사자분께서 삭제 요청하셔서 답변 받은 내용을 지웁니다.

우아 다 처음보는분들인데 뭔지 궁금해지네요

스미골니은 아마 모르실지도 모르겠어요 송금하신분들이 대부분 뉴비시거든요. 정말 정상적인 포스팅 하시던 분들이었어요. 저는 저 엠게임계정분이 뭐하시는 분인지 그게 제일 궁금해요

허헛.. 뭔가 이상하네요?..
근데 한명이 저렇게 여러사람인척을 해서 코인을 모은다??
구지저럴필요가 있을까요?? 다 번거로울거같은데..
아이디 하나로 모으는게 더 효과적일거같기도 하구요.. 음..🤔

그러니까요. 참 이상하죠? 뭘까요...

계모임 뭐 이런건가?

잘 모르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24.27
ETH 3761.57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