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미슐랭 3스타 온천, 센과 치히로가 행방불명된 도고온센 & 도고공원

in #kr6 years ago

와... 그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온천이 이 곳을 모티브로 제작된 거 군요..ㅎ 정말 재밌게 봤던 작품인데, 그 오물이 엄청 많은 게 탕에 들어가는 모습이 떠올라요 ㅎㅎㅎ 미야자키 하야오 이 분이 만든 작품은 참 기억에 많이 남아요.

전에 크로아티아를 여행하다가 '천공의 성 라퓨타'의 모티브가 되었던 분지 도시인 모토분을 여행할 기회가 있었던 게 떠올르네요. 아쉽게 가지는 못했는데, 멋지다고들 하더라고요.

Sort:  

ㅎㅎ 맞아요 얼굴 없는 치치야쿠 캐릭터이죠.

크로아티아에 그런 곳이 있었군요. 크로아티아 인구가 4백만 정도에 불과하니(축구는 정말 잘하지만요), 시코쿠 섬 인구가 376만 정도라 비슷하네요.

참고로 1.8만km2의 작은 시코쿠 섬의 GDP가 핀란드 정도 된다고 하네요.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크로아티아 인구가 정말 얼마 안 되는군요. 영토는 우리나라보다 넓어보이는 것 같은데..

네 내전으로 고생도 했고 인구나 경제규모가 작아서 축구스타가 되면 잘먹고 살 수 있으므로, 더 열심히 축구한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과거 한 국가였던 곳들과 갈라선 것을 보면 뭉쳐 산다는게 얼마나 어려운지(특히 유럽에서) 이해가 갑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바르셀로나(카탈루냐 지역)도 올해 독립선언까지 했었자나요. EU체제가 아니라면 지금도 치고받고 했을지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67.71
ETH 3758.06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