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는 인생] 막내딸아이의 어린이집 부모 참여 수업

in #kr6 years ago (edited)

벌써 장마 전선이 소강 상태인가...
비가 올것처럼 흐리긴 하나 오진 않는다...
나름 비의 계절을 좋아 해서 시원하게 쏟아지는 빗소리가 듣고 싶은데...아쉽다...ㅠㅠ

오늘은 막내딸아이의 어린이집 부모 참여 수업이 있었다.
갑자기 수두에 걸려 참여가 어려울줄 알았는데 다행히 빨리 좋아져 참여 할수 있었다.

오늘 참여 수업은 "출동! 안전 대행진"이란 슬로건으로 안전체험을 주제로 한다.

캡처3.JPG

20180623_095111.jpg
일단 들어 가기전 입구에서 사진을 인증샷을좀 찍는다...
근데 오랜만에 얼집에 와서 그런가 표정이 어색하다...ㅠㅠ

캡처2.JPG
들어와서 안전맨 날개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데 점점 표정이 과관이다...
하윤아~ 해치지 않아요...너 어린이집이야...^^;;

캡처1.JPG
첫번째 아동 유괴범을 주제로 간단하게 추리극을 펼쳐 범인도 잡고 낮선 사람이 접근 했을때의
행동요령도 배웠다.
역시 인증샷이지만 표정이 밝지가 않다...ㅠㅠ

캡처.JPG
두번째 인공 호흡법을 배웠다. 이건 그래도 열심히 따라 하며 재밌어 했다.
나 또한 그동안 많이 배운거 같았는데 정확한 위치나 자세등을 오늘에서야 익혔다.^^;;

마지막으로 비오는날 안전 체험 이였는데 이수업은 사진을 못찍었다...ㅠㅠ
그래도 한가지 배운건
"아이들에겐 투명한 우산이 안전 하다는것" 그래야 시야가 잘 확보되어 교통 사고나 기타 충돌 사고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 할수 있다고 한다.
우리 애들은 전부 앞이 보이지 않는 캐릭터 색깔 우산인데...
나중에 저렴한걸로 싹 바꿔 줘야 겠다.

이외에도 몇가지 체험을 했으나 부모가 실습 대상이였기에 사진을 못찍었다...ㅠㅠ

그동안 큰애와 둘째 참여 수업 많이 참여 했지만 오늘 처럼 안전을 주제로 한적은 처음 이였다.
새로운 정보도 알게 되었고 요즘 처럼 아이 키우기 힘든 세상 부모가 좀더 각별히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그나 저나 우리 막내 카메라 울렁증 어쩔...ㅠ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ㅋㅋㅋ고사리같은 손으로 심폐소생술 하는게 넘 귀여워영!!

ㅎㅎ 감사 합니다^^

수두가 괜찮아졌군요!
어린이집에서 부모님 참관수업이라 꽤나 신경을 많이 썼네요.
심폐소생술 하는 모습이 매우 진지하네요^^

네...나름 진지하게 임하면서 열심히 하더라구요...^^

이런 교육 참 유용하군요. 실생활에 맞게 잘 가르쳐주는 듯합니다.

이런 교육을 좀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ㅋ 귀여워요 ㅋㅋㅋㅋ

ㅎㅎ 감사 합니다^^

중요한게 어렷을때부터 알려주세요
심폐소생술은 인생살면서 쓸일이 없어야할텐데
그래도 정말로 배워야할 교육인것 같습니다

정말 쓸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넘 위험한 세상이라...

표정은 유괴범 역할 한것 같은데요 .^^;;;
일부러 무섭게!!!!

ㅎㅎ 컨셉이였는데 제가 몰랐나요...ㅋㅋ

장마전선이 북쪽으로 올라가서 다음주까지 소강상태라네요!! ㅎㅎ
다행히 수두가 빨리 회복되었군요^^
ㅋㅋㅋㅋ 아이 표정이 정말 대박이네요^^ 너무 진진하게 임하는듯^^

네...회복이 빨라 참여수업도 참를 했어요...^^
감사 합니다~

으앙ㅜㅜㅜㅜㅜㅜ
울렁대는 표정 너무 귀여워요 ㅠㅠㅠㅠㅠㅠㅠㅠ<333
하윤아~~~ ㅎㅎㅎ 나중에 커서 저 사진보면
자기 스스로 얼마나 재미있어할지 ㅎㅎㅎ
벌써 그런생각이 드네요 저 ㅎㅎ

사진들 잘 모아놓을려구요...ㅎㅎ
나중에 커서 보면 그것도 참 재밌겠어요...^^

제일 귀여울 나이네요.

네...그러네요...감사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