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는 인생] 요즘 재미 없어지고 매력이 줄고 있는 스팀잇을 대하는 자세...(잡설 입니다...ㅠㅠ)

in #kr6 years ago

[본글을 쓰기에 앞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이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요즘 스팀잇에 대해 참 의견이 많다.
오늘 네드는 파워 다운을 하고 가상 화폐 시장은 바닥이 어딘지도 모르게
하락 하고 있다.ㅠㅠ

참 우울한 시점이긴 하지만 오늘 내가 벌써(?) 팔로워 300이 넘었다...ㅎㅎ
불과 1달 보름 전에 아는 지인을 통해 스팀잇을 알게 되었고
안그래도 소소한 재테크 및 투잡도 알아보던 상황이였는데
1일1닭을 할수 있는곳이라는 소리에 상당한 매력을 느꼈다.ㅎㅎ

1주일간의 심사기간이 길었지만 돈을 벌수 있다는 생각에 참 설레였던거 같다..
블로그나 글을 써본 경험이 없어 걱정 하긴 했지만 나도 할수 있다는 생각 하나로...
심지어 네이버 블로그 보면서 나름 어떤식으로 써야 하는지 아주 살짝 공부도 했었다.

그리고 이제 45일 정도 지났다...

그동안 느낀거는 역시 "남의돈 먹기 힘들다는점"을 뼈저리게 느꼈다...ㅋㅋ
아쉽지만 역시 저말은 어딜 가나 진리 인듯 하다...ㅠㅠ
밑에 사진 처럼 인건비는 커녕 요즘은 1일 1껌정도 된단다...ㅠㅠ

타짜.JPG

근데 점점 난 스팀잇을 하는 시간이 늘어 난다.
PC로 업무 볼때도 항상 켜놓고 있고 스마트폰 할때도 요즘은 스팀잇만 한다...

왜지..............?

이런 SNS를 통해 다른 이웃분들과 소통 하는 재미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동안 회사<->집만 반복하던 무료한 일상과 어두운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정말 사는게 참 재미 없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는데
지금은 여러 이웃들의 사는 이야기를 보고 있으면 동경 하기도 하고...
공감 하기도 하고... 주 관심사인 가상 화폐의 정보도 수집 하고...
돈은 안되지만 여전히 나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있다...

지금 까지 카카오 스토리외에는 그유명한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등...
한번도 할려고 시도 조차 하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이런 저런 이웃의 글들을
읽는게 즐겁다...
그리고 허접한 내글을 읽어 주고 공감 해주고 댓글과 보팅 달아 주니 그저 신기 하다.

집주변에 고등학교 친구들이 많이 살지만 내 일상을 공유 하진 않는다.
오희려 그친구들 보다도 매일 만나는 스팀잇 친구들이 이제는 더 살가워 졌다.
얼굴도 모르고 만난적도 없고 뭐하시는 분들인지는 몰라도 여기는 그게 중요 하지 않다.
서로 그냥 친구다.

친구라곤 그동안 고등 학교 친구들밖에 없었던 나는 이제 미국에도...제주에도...
전국 각지에 친구들이 생겼다...
넘나 글로벌 하다...ㅎㅎㅎ

지금 나는 오희려 보상 보다도 더 소중한걸 내가 지금 매일 매일 얻고 있다.

이제는 나에게 스팀잇은 "1일 1닭"보다는 "1일 1친구"라 생각 한다.

살아감에 있어 돈은 절대적으로 중요 하지만 그 돈으로도 살수 없는것.

난 오늘도 여러명의 친구를 사귀어 간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요즘 분위기는 안 좋지만, 하다보면 이런 분위기보다 더 중요한게 이웃분들과 또 그들과의 관계더라구요. 화이팅해요!!!!!!

네 감사 합니다^^
항상 화이팅 해요~

스팀잇이 우리에게 중요한 것을 주네요.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스팀잇을 통해 받는 것도 다양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스팀잇을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네...맞습니다.지금을 오희려 즐겨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저도 집-회사-집-스티밋. 좋은 글 읽고, 사진보고, 행복회로 돌립니다. ㅎㅎ

지금이 재밌는 이유가 행복회로 때문 아닐 까여...ㅎㅎ

저도 한달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금전적 반향을
보고 시작하게 되었지만 점점 소통이 즐거워
지고있답니다~ 피드가 많이 줄어들어 기운이 빠질
때도 있지만요ㅜ제주도 언급해주시고 제가
아닐지라도 기분이 참 좋으네요^^
재미나게 지내다 보면 좋은 일도 따라올꺼라고
생각해봅니다~!!행복한 저녁 보내세요^^

ㅎㅎ 제주 친구 @orange5008 님 맞습니다.
저도 재밌게 즐기다 보면 좋은 일이 생길거라 믿어요^^

ㅎㅎ 힘든 시기지만 곧 좋은 날 올껍니다. 파이팅!!!

네 감사 합니다.저도 그렇게 믿기습니다.파이팅^^

저도 항상 켜놔요 ㅋㅋㅋ 확인하게되고 중독증상이 ㅎㅎ

네 마자요...ㅎㅎ
저도 그래요..^^

해야할 근거를 바탕으로 꾸준히 하실수 있으신걸 보면
좋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드네요..

ㅎㅎ 감사 합니다.
지금도 근거는 충분하고 앞으론 또다른 근거가 더ㅜ생기겠지요^^

정말 처음 계획과 다르게 정이 들어간다는 게 맞는것 같아요~ 모든일들을 스팀잇에 소통하고 싶고 또 그러고 있으니까요~^^

네...저도 돈때문에 시작 했지만 다른재미가 있더군요...ㅎㅎ

스팀잇은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또 다른 친구를 만들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ㅎㅎ

네...맞슺니다.
저도 뒤늦게 알았지만 그만큼 더 많은 친구를 만들고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121.36
ETH 3004.20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