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헌트에 스팀파워를 임대하고 나서 느낀 점[다나까 주의!]

in #kr6 years ago (edited)
  1. 스팀헌트는 영어로 포스팅하는데, 난 영문 포스팅을 보고 싶지 않다. 잘 못 읽으니까...

  2. 스팀헌트 사이트로 로그인 하기가 귀찮다. 이런 저런 규칙을 따르면 스팀헌트 토큰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은데.... 내가 잘 이해하지도 못하는 언어를 보고 싶지 않다.

  3. 난 그냥 스팀헌트가 제품을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을 포스팅하는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특정 분야에 한정된 것 같다. 게다가 누군가 먼저 포스팅하면 늦은 사람은 못하는 것 같다.

  4. 스팀헌트 글을 쓰려면 장단점을 말해야 한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하지 않고 장단점을 써도 되는 것 같다. 세상에... 실제 사용하지 않고 어떻게 평가할 수 있지? 디테일을 중요시하는 사람 중 하나인 나로써는 이해하기 힘들다.

위 사항은 스팀헌트의 포스팅 요건과 상이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난 스파를 임대했을 뿐 스팀헌트 포스팅 규정을 읽어본 일이 없다. 영어로 포스팅 할 일이 결코 없을테니 규정을 읽을 필요가 없다. 다만 투자를 했을 뿐.... 난 그저 좋은 제품을 실제 사용하고, 그 경험담을 이야기함으로써 미래의 잠재적인 피해자들에게 구매 전 판단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줄 알았을 뿐이다.

고민이 깊어진다. 사용하지도 않고 적는 사용기는 대체 어떤 의미인가.... 아니면 내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걸까?


스팀헌트를 시작하기 전, 창업자 중 한 분의 포스팅을 인상깊게 보았습니다.

제가 느낀 스케치를 표현한다면 다음과 같아요. 과도한 셀프보팅은 문제가 될 수 있다. 더 나아가면 스팀의 백서에 위배된다. 가치있는 글에 보팅하라고 했지, 가치없는 글에 셀프보팅 하라고 했니? 그럴거면 차라리 스팀헌트에 투자해. 우리는 매우 유망하고, 스팀파워를 임대해 주기만 하면 그동안 눈치보고 셀프보팅하던 것 보다 더 큰 수익을 너에게 안겨줄게. 그냥 스팀파워를 임대하기만 하면 돼...

스팀헌트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은 도덕심과 이해관계의 경계를 잘 파고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최대한의 수익을 원하던 이들에게 비교적 적은 위험과 투자가치를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그 많은 스팀파워를 임대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닥 새롭지도 않은 제품에 대한 소개에 너무 피로해져서 스팀헌트 블로그를 언팔했어요. 팔로우를 하던 언팔하던 상관 없이 투자한 만큼은 언젠가 돌려받겠죠. 하지만 영어가 불편한 저에게는 읽은 가치가 적어요. 피드에서도 제외할 수 있으면 좋겠을 정도니까요...

실제 사용하지도 않은 사람이 말하는 장단점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저는 게으른 투자자니까... 대충 읽고 잘못 이해했을 수 있어요. 틀린 부분은 알려주세요~

Sort:  

저도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써보지 않은 제품의 후기라는 느낌을요.

처음에 생각했던 건 실 사용기인 줄 알았는데.. 잘못 읽었나봐요..

저도 얼마 전부터 스파 임대를 하고 있긴 한데, 비슷한 이유로 요즘 정작 스팀헌트 포스팅들은 거의 안 보게 됩니다. 자기가 사용해보지 않은 것을, 이거 쿨할 것 같은데? 라고 올라오는 게 너무 많아 보여서요.

광고와의 차이가 모호하다는 느낌이 들어요. ㅠ

스팀헌트에 임대주면 수익을 공유해 주나보죠?
저는 전혀 몰랐네요...
사이트도 잘 안가봐서 모르겠네요...

스팀파워 임대해주면 자체 토큰을 에어드랍 해줘요. 투자자는 원금을 잃을 위험이 없어요.

뭐랄까..
정보소음이 이런건가 싶기도 하네요;;;;

다른건 그렇다치더라도
사용도 하지 않고 후기를 쓴다라;;;

좀 그렇네요;;

저도 사실 스팀헌트를 처음 쓸때는 단순 신기해서 썻는데
제 글을 찾아오시는 분들의 불편함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한동안은 부 계정으로 스팀헌트를 썻어요
그러던 중에, 스팀헌트가 스팀헌트에서 수정되는 경우만 적용이 되는걸 알고는, 스팀잇에다가 한글로 쓰네요,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이야기자체를 쓰긴 힘들지만 제가 이웃에게 소개하고 싶은 제품을 쓰려고 노력중이랍니다 ㅎㅎ
그리고 스팀헌트에 장단점은 , 댓글로만 쓰는거니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ㅎㅎ 제품의 장단점을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좀더 쉽게 쓸 수 있을 수도 있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