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고용 비용, 월급은?

in #kr6 years ago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마케터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마케터, 일반 마케터, 배우는 마케터가 있습니다
과거로 돌아가 한번 저의 마케터로써의 고용 비용은 얼마 였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애드센스로 들어오는 수익이 최저가로 따졋을때 월 1500정도입니다.
아무것도 안해도 이제 애드센스의 기본적인 수익은 보장이 되어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배웠던 선생님께서는, 저의 수익 몇배이십니다.

저는 과거 ,CAP라는 광고로 마케팅을 했었으며, 그때의 월수익은 800정도 되었습니다.

또한, CPA를 하던 중, 한 회사에서 저를 고용하겠다고 했던 적이 있습니다

조건은 이랬습니다.
월 700 주 4일 출근, 출퇴근시간 자유 할일과, 해야할것만 해달라.

솔직하게, 월 700이면 끌리는 조건이였지만 제가 서울에서 살았을때라서, 경기도 까지 가려면 차를타고 1시간을 가야하는 상황이였습니다.
또한, 하루에 1시간만 하면, CPA수익이 보장이되었기 때문에, 궂이 하고싶지도 않았습니다.

몇일전 뉴스를 보았습니다.
마케터를 고용하려면? 얼마가 들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웹사이트, 기타 몇가지 종목
등등을 할 수 있는 마케터는 크게 많이 없습니다.

또한, 큰 회사, 마케터들 사이에서 유명한 회사, 광고주들 사이에서 유명한 회사가 아니면 좋은 마케터를 고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댓글에는, 자신의 연봉이 2000, 잘하는 마케터한테는 3000을 주기도 하다는 말이 대부분이 였습니다.

그렇다면, 잘하는 마케터는 3000을 받으면서 일을 할까요?
안합니다.

마케터의 수익료는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유명 마케터들의 경우 글 한건당 100만원이 넘어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품당으로 받아가시는 분들도 있으며, %로 들고가시는 분이 있습니다
즉, 정말 유명한 마케터들은 회사에서 장시간 노동보는 단시간으로 큰 수익을 벌 수 있는 자택근무를 합니다.

우리나라에 광고회사는 많습니다
하지만, 수지타산이 안맞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어마어마합니다
1.jpg

실제로 같은 광고를 송출 하더라도, 한국 회사들은 단위가 작고 많은 마케터를 보유하지 않고 있으며, 많은 광고주를 보유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회사의 이득을 챙기려면 게시자의 수익은 줄어들 수 밖에 없다보니 마케터들은 더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요
아무리 못해도, 기본적으로 이런 낮은 사이트에서 중간 정도 되는 마케터로도 월 200~300은 충분 히뽑습니다
연봉으로 따지면 3600이상의 수익이 나게되는데요.

200~300을 낼 수 있는 마케터는, 하루 1시간도 필요가 없으며 + dable ,taboola라는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30~50 1년으로치면 300~600이 추가되어 총연봉은 4000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스팀잇 이웃분들의 선택은?

마케터들의 경우, 초보분들은 회사에서 배우게 되지만, 어느정도 자택근무만 되는 경우이면 수익이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하루 1시간에 연봉 4천을받으시겠습니다
하루 8시간에 연봉 2천, 많이받으면 3천을 받으시겠습니까.

이렇다보니, 회사에서 큰 수익을 낼 수 없고 개인 마케터를 고용하거나, 건바이건을 하는 이유입니다.

수지타산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실력자라면, 자택근무합니다.
또한, 분양권은 건당 천만원 단위이며, 임대의 경우 백단위입니다.

1년에 분양권 하나만 하셔도 5~1억이라는 수수료는 기본적으로 떨어집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달라 붙어있기도 하지만, 실질적으로 독식을 하기 마련입니다.
마케터들 사이에서도 엄청난 실력차가 있으며, 네이버 노출이나, 상위 노출, 사이트 등록, 등등은 정말 차이가 심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런곳에서 수익을 못내시는 분들은 결국 회사로 빠지게됩니다.

정말 잘하는 마케터라면 회사가 필요 없지만, 수익이 안나는 마케터는 회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회사는, 잘하는 마케터가 필요하지, 못하는 마케터는 필요가 없게됩니다

그래서 이 둘은 정말 상반관계가 되게됩니다.

큰 대기업에서는 안정적인 수익이 있기 때문에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큰회사들도 마케터를 개인적으로 구해서 쓰고 고용을 하지 않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와... 이런 마케팅의 세계를 덕분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하네요 _+

요즘에 몇몇 회사들은 그냥 무차별적으로 건수만 물어오면 돈 줄테니까 .. 하고 공장직으로 찍어내는곳들이 많더군요 그런 곳들은 개인에 비하면 역시 뒤쳐지는 것이었네요 ..

일주일 죽어라 일하고 200만원이 안되는 월급을 받아가는 저로써는 도전해볼 분야라고 생각이 되는데 막막하기만 하네요 ㅎㅎ 블로그마케팅을 제대로 배울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많은 곳에서 돈만 받고 회원유치같은 종류의 마케팅만 홍보를 하고 있어서 함부로 배울 곳을 찾기가 너무 어렵네요 ㅠㅠ

무료로 자료를 공유하고 광고수익을 얻는 수익구조의 사업을 기획중에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 온라인광고시장에 대해서는 초보라서 이제 막 공부를 하고 있는데, 국내포털의 광고주보다 글로벌인 구글애드센스 광고주가 몇 배나 더 많은걸까 궁금하네요..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마케터로서 준비는 멀 해야 좋을까요?

스팀잇에 글쓰는 것보다 블로그나 마케팅 한시간 하는게 더 수익이 크겠네요 ㅋㅋ
마케팅 저도 해보고 싶긴 한데 ㅎㅎ 어떤걸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흠... 자사 제품을 온라인 판매 생각하고 있는 중인데 후니님의 글을 보니 갑자기 앞이 깜깜해 지네요. 비용이 들어도 전문 마케터를 고용하는 것이 정답일까요? ^^

오호~~ 마케팅의 세계가 그 정도의 대우였군요. 실력있는 마케터들에 대한 대우는 정말 엄청나군요.

스팀과 스달이 키스를 했네요!
스팀과 스달의 가격상승은 고래도! 뉴비도 모두 춤추게 할텐데!
즐거운 스티밋 라이프!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97.37
ETH 3698.8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