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쉬어 가면서 생각해 볼까요?

in #kr7 years ago (edited)

IMG_5236.JPG

짤은 새초롬한 우리 첫째,
안녕들 하신지요,

며칠사이 요동치는 코인가격 덕분에 여러 스티머분들 피해? 혹은 뜻밖의 치맥을 드시진 않았나요?
오늘도 저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 모르지만, 전 제식구를 포함해서 제 주변 전체를 포함, 제가 코인에 투자하는것을 비밀로 하고 있습니다. 딱 두명만 알고 있습니다. 일일이 설명하기 쉽지않고, 제가족들 같은 경우는 쉽게 동의 하지 않으리라 생각 하기 때문인데요!
저는 외국에서 일을 하고 있기에, 비행기 타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어느날 문득 제가 가진 재산에 대한 정리? 랄까… 그냥 대략의 내역과 돈거래에 대해 기록 해놔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만일에 대비해서….
그래서 몇년전부터 적어놓고 다니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ㅋㅋ
문제가 말이죠, 이 코인들에 대해선 ????
어떻게 해야될지 도통 방법이 없네요. 이건 완전히 해석불가의 영역 아닌가요? ㅎㅎ
제가 가지고 있는 하드지갑은 가족들이 보면, 그냥 버리진 않겠지만, 영원히 알수 없는 물건 일수도 있고, 네트웤상에 있는 코인들은 또한 영원히, 아무도 찾지 못하는 숨겨진 보물이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비트의 전설중에 들어 보신적 있나요, 예전 그래 봤자 불과 몇년전 비트가 처음 생겼을때, 어떤 사람이 채굴을 시작해서 7500비트가 든 하드디스크를 깜빡하고 버렸다가 4달이 지나서야 찾으려하니 이미 쓰레기 매립장 4개월치 쓰레기 더미아래에 파묻힌 일화는 역사상 최악의 실수 10선에 이름을 올렸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비트의 총량이 2100만개라는데요, 이런식으로 벌써 찾지 못하는 것까지 포함한다면 여러분의 비트는 갈수록 희귀 아이템이 될겁니다.
자! 이쯤되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대처 하실까요? 아직 생각해보지도 않은 영역이겠지요?
아이디어 있으신가요?

Sort:  

Congratulations @richbae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현재는 과도기니..나중에는 하드웨어 지갑이 현재지갑이나 폰처럼 한 일상의 일부가 되지 않을까요?
부자분들은 코인 자산관리사에게 맡기는 일도 일상화 될것이고요..
결국은 현재의 은행 온라인계좌의 돈처럼 되지않을까 합니다.
보안이 강화 될것이고 잠자고 있는 코인도 찾아주는 기관들도 생길것이구요.
과도기의 문제들은 어느분야나 항상 따라다니는 것 같습니다.
쓰고보니 엉뚱한 소리를..ㅎㅎ

당장 맘이 급하네요 ㅋㅋ
그런날이 곧 오겠지요

저는 가족들이 알고있어서 제가 죽거나 하면 알아서 찾아낼거라고 믿고있습니다 ㅋㅋㅋ

코인에 대한 이해가 먼저 필요하겠지요 ㅎㅎ

우아 쓰레기매립장이라니....진짜끔찍ㅠㅠ저도 코인에 관심은 많은데 선뜻시도를 못하고있네요ㅎㅎ 코인관련 글 마니 올려쥬세요:3

매사에 조심 조심 ㅎ

하.. 뭔가 저실수 정말 먹먹해집니다 ㅠㅠ
감정이입해보니 아찔!!

나무위키 가시면 상세히 나와요 ㅠㅠ

잘봣어요~업봇 누르고가용^^

저도 @jiahn 님 글 잘보고 있습니다.

아직 코인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지만 저도 지금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오늘 제가 키우는 고양이를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키우시는 고양이가 굉장히 시크해 보이네요~ㅎㅎ

저도 우리 고양이 포스팅 생각중이에요, 고양이 일기라고나 할까
팔로우 합니다, 서로 고양이 포스팅 교환해요, 반갑습니다.

저도 제주변에서는 코인에 대해 허상으로 이해를 하는 통에 이야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요즘은 점점 인식이 나아지는 만큼 저도 더욱 분발하는 중입니다^^

스팀잇에 발담구고 제 아이디인 줄 알고 착각했던터라 오늘에서야 용기내어 찾아왔습니다. 저는 thebaek 을 사용합니다

얀녕하세요 저랑 같은 집안이신가요?
우리 주위에서 코인을 이해할때쯤되면 전 이미 코인계를 떠나야할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팔로우 합니다, 좋은 소식 서로 교환해요.

Congratulations @richbae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763.08
ETH 2899.43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