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kr-ballet] 발레버전 벚꽃엔딩...과 발레로 체험하는 봄철 변덕스러운 날씨..?

in #kr6 years ago

엌ㅋㅋㅋㅋㅋ 인형탈속에서도 무용수의 위엄은 빛나는군요 :) ㄷㄷㄷ
발레지식인 원더리나님의 좋은글과 영상들 잘 보았습니다^^
피나 바우쉬 버전의 봄의 제전은 정말 멋지네요!!!!
ㅎㅎ덕분에 또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되네요~~!!
살짝 엉뚱한 생각을 해보았는데 벚꽃엔딩처럼 진짜 연금나올만큼 사랑받는 작품을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아니면 스팀잇 5년하고 은퇴하면 스팀으로 연금을 준다던지...ㅋㅋㅋㅋㅋ

Sort:  

피나 바우쉬 저거 무대에 진짜 다 저렇게 흙 뿌려 놓고 하는거 처음에 알곤 진짜 놀랬어요. 가져온 영상이 너무 좀 파격적인 장면인가 싶었는데 멋지다고 봐주시니 다행이에요! ㅎㅎㅎ
아 근데 저 베아트릭스 포터 동화 발레는 영화 자체를 아마 유튜브에서 다 볼 수 있는 것 같아요....하나로 묶인 풀영상은 아니어도 부분 부분 나뉘어져서 결국 다 있나봐요 ㅋㅋ

저 이거 보고 진짜 빵터졌어요 왜냐하면 05:31부터 나오는 음악이 원래 돈키호테에서 여자무용수가 저 음악에 큐피드 솔로 바리에이션 추는 음악이거든요...ㅋㅋㅋㅋ 근데 같은 음악에 속도 진짜 빠르게 그 와중에 너무 잘 춰서 웃긴데 깜놀...ㅋㅋㅋ

ㅋㅋㅋㅋ다람쥐들...귀염 어쩔~~
피나 바우쉬 무대 보면서 느낀건데 발레가 어느정도 자리잡히면, 컨템발레 쪽으로 파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취미로도 요즘은 모던발레 가르쳐주는 학원들이 있더라고요! 그러고보니 리버님 다니시는 거기도 모던 수업 있지 않나요?!

앜ㅋㅋㅋ저 이번달부터 동네에 괜찮은 학원이 있어서 그리로 옮겼어요! :)

제가 용어정리가 안되어서 잘 모르는데, 전에 다니던 곳에서는 '모던'이라고 부르는게 모던댄스로 현대무용을 말하고,
모던발레 수업은 없었고 컨템포러리 발레 수업이 있었어요~뭐 모던발레나 컨템포러리 발레나 그게그거 아닐까 하는 생각을ㅋㅋㅋㅋㅋ
제가 사실 처음에 발레 시작할때 양념반 프라이드반처럼 모던(현대무용)이랑 발레랑 같이 듣다가 완전히 발레로 옮겼거든요. 현대무용은 저랑 좀 안 맞는듯.. 하지만 컨템포러리 발레(모던발레?)는 시간이 나서 두번정도(낮시간 수업이라 휴일에ㅠㅜ) 들은 적이 있는데 너무 좋았거든요!!ㅎㅎ
음...그러고 보니 피나 바우쉬도 그냥 현대무용같기도 하고 뭐가뭔지 갑자기 머리가 아프네요..;;

아, 그 컨템발레/모던발레/현대무용 이거 무슨차이인건지 어떻게 정의하는건지 저도 궁금해서 전에 찾아봤었거든요.. 근데 그 때 심지어 발레의 본고장에서도 정확하게 정의된 바가 없다는게 결론...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다시 찾아보고 한번 정리해볼게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2
JST 0.030
BTC 69611.55
ETH 3706.33
USDT 1.00
SBD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