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5달차 느낀것들.. 팁?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늅입니다.

오늘은 코인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저는 9월쯤 코인을 처음접하고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빗썸거래소가 짱인시절이었죠
제가시작했을때

비트코인은 한..2-500을 왔다갔다

이더리움은 18-30? 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

지금으로썬 상상도 할수없는 가격입니다.
누구도 그때 이렇게까지 성장할거라 생각하지도 못했구요
음.. 제가 그때부터 지금까지 느낀것,경험해본 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때 밤을지세워서 단타에 열중한적도 있었고 장투로 100%이상의 수익도 내본적도 있습니다.
그동안 겪을건 다겪어봤다고 생각됩니다!

하락장? 기다립시다.

저는 처음하락장을 겪었을때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쭉쭉 내려가는데 별다른 이유가 없었거든요
코인 단톡방에도 난리였죠 뭣 모르던 저는 손절하고
저점에서 매수할생각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손절하자마자
귀신같이 올라갑니다ㅎㅎ 여기서 2차 충격..
그이후로 느끼게된게 있습니다.

이유없는 하락은 다시올라온다!
급락,급등 다음엔 항상 급등,급락이 있다
하락장에 버티면 언젠간 그가격이 다시온다

오늘과 같이 거래소폐지기사로인한 하락은 좀더 두고봐야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한때 외국에선 거래도 정상적으로 되고있고 코인도 개발중입니다 외국에서볼때는 다시오를거라는 거죠 하지만 한국은..

투자할때 지킬철칙

저는 앞으로의 호재가 있는것에만 투자합니다
왜냐하면 물려도 다시 오를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호재를 찾으려면 트위터,단톡방같은곳에을찾으면 됩니다
예를들어 리플존버방,머큐리존버방 등등 정보가 많습니다
제일 중요한것이!!

손절,손해보며 팔지않는다
손절을하면 원금보다 더낮은 자금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거기서 복구하기란 쉽지않아요.. 또 손절이 버릇이되면 안됩니다..! 저의 처음 투자습관이었거든요(리플스웰..)
하지만 복구할자신이 있으면 상관없습니다.
저도 처음엔 자신있어서 손절했지만요..

단타보단 장투-!

단타는 10을잘해도 1을실패하면 그동안 번것들 모두 날립니다 이것도 능력자들에 따라 다릅니다.
단타를 잘하면 훨씬 많이벌긴 합니다만 그만큼 위험도 크죠! 그리고 무엇보다 매시간 차트를 봐야된다는게 힘듭니다.. 팁을 알려드리면

동전 코인들은 지폐로 될가능성이 큽니다
모 세력단톡방에는 동전코인들을 분할로 각각 매입했다는군요..
호재가있다면 호재전에 팔아라
요즘 추세는 호재전 선반영으로 가격을 끌어올리고 호재날쯤 다던지는 식입니다. 호재가 잘되면 가격상승을 노릴수있지만 위험부담이큽니다...

오늘 하락장 때문에 글을 써봤습니다..
저는 장투때 하락장이오면 추매할 생각만 합니다만..
오늘은 좀 위험하더군요..
몇달전 중국 거래소 폐지로인해 피눈물을 겪어봤다고 말하셔서..

445FAFED-7EAB-4D13-9A3D-3897479F31E4.jpeg

보유하신 코인은 언젠가 오를겁니다
스캠이나 잡코인만 아니라면..
다음에 더 좋은글로 찾아뵙겠습니다!

Sort:  

존버가 더 좋긴하죠 저도 장기용과 단타용 계좌 운영하고있어요

단타는..ㄷㄷ 대단합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텀블님도 화이팅!

거래소를 쉽게 폐지할순 없을거라 생각되긴 하지만 떨어지는 속도가 무섭네요..ㄷㄷ

오늘은 무섭습니다..

톡방보고왔어요~
보팅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2
JST 0.030
BTC 69441.29
ETH 3671.63
USDT 1.00
SBD 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