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업 Meetup] 스팀을 토론하는곳에 다녀왔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 동화로이최입니다^~^

어제 @successtrainer 님의 소개로 @sanghkaang @woojin @wooklym 님이 스팀잇에대해 여러 사람 앞에 발표하고 토론하는 곳을 갔습니다.
@sanghkaang 님은 일본출장으로 뵙지는 못했고요. 두분이 발표를 하였습니다.

20170731_195907_HDR.jpg
이렇게 도식화해서 보기쉬운 발표중


20170731_200907_HDR.jpg
스팀의 시스템설명중 게는 잡힌상태에서 투망을 열어놔도 도망못가는이유가 다른게가 도망가려고하면 도망못가게 서로 잡아 당긴다고 하는 예를 들으면서 스팀도 남이 너무잘되는 꼴을 못보는 사람심리에 시장경제를 맡겼다는 설명이 재미있었습니다.


20170731_200528_HDR.jpg
스팀코인이 3초에 2.24 스팀이 생성이 된다는것을 오늘알았습니다 ㅎㅎㅎ


발표가 끈나고 토론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미 스팀잇에 가입해서 활동한 분들도 있었지만 대부분 전반적인 코인에 관심이있는 분들이여서 다른코인과의 차별점이나 스팀코인의 수익적인 면에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그중에 어떤분이 스팀달라와 스팀코인이 투자 없이 현금화되는부분에서 제가 답변을 드렸고 석세스님은 발표내용중 궁금한점을 질문하며 정말 자유분방한 느낌이였습니다.

이런 토론 형태는 대학생때도 못느껴봤는데 아주 좋은 현상인거같고 지금이라도 알게되서 다행인거같습니다.
질의가 끝나고 급하게 두분은 다음 미팅이있어서 가셨고. 가기전에 배너와 펜던트를 드렸습니다 ㅎㅎㅎㅎ

20170731_215238_HDR.jpg
석세스님과 저는 둘이서 바로헤어지기 아쉬워서 3시간동안 맥주집과 커피숍을 가며 스팀을 통한 프로젝트와 방향성에 대한 소통을 하였습니다! 스팀을통해알게된 동갑내기인데 마음이 잘맞아서 편한 친구사이가 되었네요.


스팀을 통해 돈이되면 당연히 좋겠지만. 돈만 생각한다면 포스팅하실때 기운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무언가 생산적인걸 하면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얻고 있는 로이최입니다!

getmailinline[1].gif

Sort:  

오늘도열심히 활동중이시군요ㅎㅎㅎ

열심이 돌아다니고있습니다 ㅎㅎㅎ

@wooklym 님이 저번에 올리신 글 관련 발표현장인가보군요,

3초마다 발생하는 스팀에 대해선 이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steemit.com/kr/@nand/reward-pool-steem
지금은 1.7스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발표자료 하단을 보니 아마 같은 reference 참고한 것 같습니다.

네 저는 계산을 3초당 나오는 전체 스팀을 대상으로 한거였는데요. 저 글은 커뮤니티에 돌아오는 스팀을 대상으로 해서 0.75를 곱해줬네요. 같은 레퍼런스 참고 한건 맞아요!

맞네요. 이제 이해했습니다. 1.7스팀은 리워드 풀 부분이니까요. 감사합니다.

오 이런정보글들은 어디서 보시는거세요? 대단하세요!

그리 대단한건 아니고 그냥 궁금해서 조금씩 찾아보고 있어요.

마지막 말씀이 너무 공감됩니다
돈을쫓아서 스팀잇을 하게되면 지치기 마련이죠

네 그래서 지금 같이활동하다가 안보이는분들도 많이있네요(T^T)

으아 회사만 없었다면 저도 구경갔을텐데요 ㅎ

음... 그럼 회사를 없애야 하나요.. ? ㅋ

앗.... 지금 제가가지고 있는 스팀이 한 200만원 가치니까.. 1000배정도 오른다면 한번 회사를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확 사버리세요. ㅋㅋ 오너가 되시면 ㅎㅎ

ㅋㅋㅋㅋ 부스트님과 연어님의 토론 재미집니다 ㅋㅋ 연어님의 오너 마인드 좋네요^~^

안녕하세요! 24살 젊은 아빠 딸바보 @kth6689 입니다! 소중한 밋업을 가지셨네요! 좋은 정보 읽고 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와 정말 젊은아빠시네요! 자주자주 놀러오세요^^

스팀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참여하고 싶은데 그저 응원만 합니다ㅠ

앗 지역이어디신데요? 밋업때오세요!

지방입니다. 충청도요 ㅎㅎ;
시간되면 꼭 참석해보겠습니다^^

충청도 화이팅입니다! 충청도 페밀리를 늘려보세욧!

흥미로운 내용의 발표와 토론이네요!근데 마지막 말 공감가네용 돈만 생각하는 것 보다 생산적인 것을 하면서 새로운 사람도 만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스팀잇을 계속해 나가는것이 스스로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준다고 생각해용

20대 릴레이잘봤습니다 ㅋㄷ 봉사를 하시는 모습자체에서 반했습니다!꾸준한활동응원할께요(^_^)

우와 저런 행사도 있군요.. 대단대단한 열정...그건 그렇고 가방까주세요 릴레이 지명했습니다. 가방 까주세요 ㅋㅋㅋ

앗. 지목하신걸못봤어요. 텔레그램봇 알람이안왔네요(━_┳) 오후에 가방 까보겠습니닷 ㅋㄷ 나의20대는? 릴레이도 참가해보세요 ㅋㄷㅋㄷ

후기 글 벌써 남겨주셨군요! 저희도 정리해서 조만간 올려보겠습니다~

넵 멋진발표였습니다. 짧은만남이였지만 다음에 제대로봐요!

헉... 부럽네요. 저도 제대로 스팀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데..

스팀 스터디 클럽만들어야겠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367.17
ETH 3007.5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