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농사꾼

in #kr6 years ago

주말농장을 늦게 시작했습니다.
4월초면 시작하는 주말농장을 6월초에나 시작하니 마음이 조급합니다.
오늘 새벽 댓바람부터 밭고랑 파고 두덕 만들어 비닐덮고 물뿌리고......하이고 허리야~~~~
늦었지만 모종은 최소화 하고 가능하면 씨앗을 심으려고 합니다.
작년에 남겨 둔 옥수수를 심고, 강남콩도 심고, 아욱씨를 뿌렸습니다.
그리고 고추, 가지, 토마토는 모종을 심었고...상추 같은 쌈채소도 모종으로 심었습니다.
과연 잘 자라 줄지 걱정입니다.
비닐이 혹시 바람에 날릴까 밭에서 나온 돌들로 꾸꾹 눌러 줬더니 옆 농장 쥔장께서 이쁘게 만들었다고 칭찬까지 해주시네요.ㅋㅋ
그런데 노동의 댓가는 가혹하군요.
손바닥엔 물집이 잡히고 허리도 아프고 옆구리도 쑤시고 손가락 마디마디가 아프고......ㅜㅜ

1528024702220.jpg

1528024710182.jpg

Sort:  

Wow, Great project and great photography! best of the luck and carry on this job, best wishes for you.

Thanks~~~
But.....
Farming is not easy.

Yeah sir i believe that farming its really not easy, its really hard Working project.

힘들꺼같아요,
6월에는 모 심어야하나요 ?

저도 초보라.....

몸 쓰는 일을 안하다 하면 홍역을 치루지요^^
그래도 뿌듯하잖아요?

수고하셨어요.

손마디마디 어깨 엽구리까지 쑤시고 욱씬거리고...ㅜㅜ
아마 돈받고 하라면 절대 안할겁니다.ㅋ
생명들이 자라는 모습이 보람을 주겠죠? ㅎ

허걱
프로 농사꾼 같은 행보시네요
수확을 기대합니다 ㅎㅎ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욱씬거림이 심해져요. ㅜㅜ

주말농장 .. 저도 부모님따라 몇번해봤는데 정말힘들더라구요.. ㅜㅜ
아이들이 잘자라길! ㅎㅎㅎ

애이들이 파릇파릇 힘차게 올라오는 모습이 힘든걸 상쇄하겠죠? ㅎ

부지런하시네요.
제 경우엔 땅이 있다 해도 시간을 못내 못할 것 같거든요.
백수가 과로사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저를 두고 나온 말 같아요 ㅎㅎ
농사 잘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를 장담할수 없어요. 집에서 차로 30분 이상은 가야 하는 거리라 접근성이 안좋거든요.ㅜㅜ

주말 농장, 작다고 얕보면 큰 코 다치지요.ㅎㅎ
정말 농사일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저 재미로 하려고 하는데 어떨지 모르겠어요. ㅎ

힘들거같아요 날씨도 더워서~
지금 시즌에는 모 심어야하나요 ?

아마 윗쪽 지방은 모내기가 끝났을 거 같고 아래지방은 일부 모내기 끝내고 보리추수하고 나면 그 자리에 모내기가 남아 있을 겁니다^^

우와 대단하세요~저는 조금만 심었는데도
관리가 잘 안되고 있거든요^^
오늘은 푹 쉬셔야겠어요!!!

농작물은 농부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니 발소리를 녹음해서 들려 줄까 생각 중입니다. ㅋㅋ

농사짓는게 보통힘든일이 아니에요.. 저도 주말농장 했봤는데 매일 퇴근하고 물주러가고 잡초뽑고 땅은 손바닥 만해도 일이 끝이 없더라구요^^

그런데도 주말농장이 주는 기쁨이 있기에 또 하잖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