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지집사의 의류학과 일기] 동대문으로 떠나요~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룽지집사 @runggee 입니다.
요즘 글이 뜸해요 ㅠㅠ 다름아니라 내일이랑 모레에 패션쇼 가봉일정이 잡혀있어서 바빴답니다 ㅠㅠ
가봉은!
크기변환_KakaoTalk_20170723_231017258.jpg

이 사진 기억나시죠!?
저렇게 광목천으로 옷을 미리 만들어보는거에요~
그래서 모델분들에게 직접 입혀보고! 치수를 조정하는 작업을 내일 하게 된답니당 +_+ 설레요!!
만약에 사진을 올릴 수 있으면 올려볼게요 ㅎㅎ


옷을 만드려면 원단이 필요하겠죠!
원단을 얻으려면 패션의 메카! 동대문에 가야한답니당

Image.png

동대문엔 ddp, 동대문종합시장, 밀리오레, apm, 신발도매상가 등등.. 다양한 쇼핑몰과 시장들이 모여있답니다!

저와 같은 의류학과 학생들은 보통 "동대문 종합시장" 이라는 곳으로 갑니다!
동대문 종합시장은 1970년부터 출범했다고 해요!! 원단이랑 의류부자재, 액세서리등을 판매하는 아주아주 큰 상가입니당.
20150623_img_01.jpg

(사진출처: http://blog.daum.net/sylvana/13420508)
제게는 던전같은 곳이죠

길치이기도하고 학생인 저는 동대문 가는게 무섭기도 하답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동대문 종합시장은 도매전문이다보니 학생들처럼 옷 한벌 만들고 마는사람들은 환영받지 못하죠 ㅠㅠ
학생인걸 티내다보면 금방와서

"어디서오셨어요?"

"학생이에요?"

"학생한텐 안팔아요"

를 듣기 쉽상입니다 끄엉

KakaoTalk_20170730_213944609.jpg

내부는 대충 이렇게 되어있어요! 매장수가 약 4천 3백개나 있다고 해욥.. (길치는 웁니다)

동대문에 가면 스와치를 얻을 수 있는데요! 사진에 빨간색 화살표로 해둔것이 '스와치' 라는 겁니당
KakaoTalk_20170730_213943395.jpg

요렇게 원단 샘플을 스와치라고 해요!!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스와치 얻기도 참 어렵습니다 ㅠㅠ

어리버리하게 고르고 있으면 학생인거 눈치채고 꼬치꼬치 캐물으세요 ㅋㅋㅋ 그래서 바쁜척하면서 쓸어담아야합니당(스와치는 돈 안내도 가져갈수 있는 샘플입니다)

쓸어담을땐 무엇으로 쓸어담아야 전투력이 높아지나! 하면

KakaoTalk_20170728_135442968.jpg

검정색봉지를 들고다녀야 프로페셔널 해보입니다 ㅋㅋㅋㅋ
정말 패션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엄청 큰 검정봉지에 스와치 가득담아서 땅에 끌고다니시더라구요 'ㅁ'

그래서 동대문에가면 룽지집사는

검은봉투들고+바쁜척하며+학생이아닌척+원단이꼭필요한척 을하며 다녀야합니다..!
던전이 따로없어요 ㅠㅠㅎㅎ

이제 내일 모델 가봉을 마치면 천을 주문해서 옷을 만들어야합니다 !!

무..무사히 끝나겠죠..? 흡 ㅠㅠ 다음엔 가봉한것들 들고 다시 올게요~~ 굿밤보내세요!!

@runggee 팔로우해주시고 일상글, 패션글들 받아보세요!

Sort:  

전 처음에 스와치라고 하시길래, 시계 브랜드가 떠오르더군요...ㅋㅋㅋㅋ

원단 샘플이 스와치라는 점과 스와치는 돈 안내도 가져갈수 있는 샘플이라는 것을 기억해야겠어요!!

패션에 무지한 사람이라 많이 배우러 찾아오겠습니다. :D

앗ㅎㅎ 스와치라는 시계브랜드도 있지여!! ㅎㅎ 뭔가 연관이 있을만 한데요..!? 시계의 직물과 원단샘플...!? ㅋㅋㅋ 유용하게 봐주신거 같아 기쁩니다!! 감사해요 :) 더 힘내서 포스팅할게요!!

프로처럼 다니셨나봐요. 검정봉투가 있는걸보니 ㅋㅋ
가봉 후 뵈요 ㅎ

프로처럼 보이려고 노력했지만 상인분들은 이미 눈치채셨을지도 모르죱 ㅠㅠㅎㅎㅋㅋㅋ 감사합니다!!

맞아요..도매시장가면 기빨려서ㅠㅠ
예전에 쇼핑몰 할때 일부러 전문용어 많이쓰고
검정색 사입가방 질질 끌고 다녔어요ㅋㅋ

앗 그러셨군용ㅋㅋㅋㅋ 거의 외계어 같은 전문용어들.. 학교에선 나름 일본어로된 전문용어들을 순화시켜서 가르치려고 노력하는거같은데 막상 업계에선 ㅠㅠ 저도 전문용어들 모르는거 많은데 부딪히다보면 배우게되겠죠...?! ㅎㅎ

일부러 나이들게 다녀야 하는 곳이겠네요...ㅎ 던전 클리어 고생하셨습니다.

Congratulations @rungge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게 스와치군요^^
검정봉지는 역시 다양한 곳에서 쓰임새가 참 많아요!!
전투적으로 막 쓸어담아야하다니..
의류학과 학생도 아무나 하는건 아니군요~
멋지네요!!^^
팔로우하고 갈께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아직 저도 초짜라 모르는게 많아요ㅠㅠㅎㅎ 그래듀 여러번 다니다보니 요령이 어느정도 생기더라구요..!! ㅎㅎ

전남규 님의 소설 [블랙 라벨]이 떠오르네요.
주인공이 디자이너입니다.

우와 검색해보니 책이 흥미로워보이네요!! 한번 읽어봐야겠어요!!ㅎㅎ

동대문가봤는데 사고싶은게 왜이리많은지....ㅎㅎ

맞아요.. 그냥 아무 이유없이 사고싶은 느낌이 가득드는 공간이지요 ㅋㅋㅋ

고생하시네요 패션쇼 포스팅하는날이기대되네요ㅎㅎ

두달 반 정도 남았네요!!!!! 패션쇼 끝나고 지쳐 쓰러져서 못올리지만 않는다면..ㅎㅎ 패션쇼 포스팅이 올라오겠죠 +_+

이런 것도 있었군요. 옷 도매인것만 알았는데.. 신기하네요

저도 입학하기전엔 몰랐어요 ~.~ 세상엔 신기한것들이 넘쳐나는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995.16
ETH 3735.97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