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지집사의 꿀팁]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하자! Google 포토

in #kr7 years ago

download.png

안녕하세요~~ 룽지집사 @runggee 입니다!!
오늘은 어플추천 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정말 몇년동안 유용하게 쓰고있는
Google 포토에 대한 건데요!

주변에 쓰는 분들이 많이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꿀팁을 나누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당

구글 포토를 사용했을 때의 장점을 알아볼까요??

1. 무제한 용량으로 사진 백업 가능!!

IMG_5635.PNG

구글 포토를 쓰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죠!

무려 '용량 무제한'으로 사진들을 저장할 수 있어요. 원본화질을 그대로 유지하고싶다면 계정저장용량 15GB을 소모하면 됩니다!

저는 중요한 사진들 빼고는 고품질 사진으로 저장합니당!

2. 항상 부족한 핸드폰 용량! 구글포토를 통해 여유공간 확보가능!

IMG_5633.PNG

핸드폰을 쓰다보면 저장공간이 부족해지는데요 ㅠㅠ
그럴땐 구글포토에서 여유 공간 확보라는 메뉴를 콕 클릭하시면!

IMG_5634.PNG

구글포토에 백업된 사진들은 기기에서 자동으로 지워줘서 핸드폰 용량을 쉽게 확보하실 수 있답니당!!

3. 인공지능의 객체인식

IMG_5636.PNG

구글 포토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가장 신기한 기능입니다!!
IMG_5639.PNG
구글포토 검색창에서 검색하고 싶은 사물, 지명, 사람이름 등등을 치면 저렇게 쪼르르 그와 관련된 사진들이 자동 검색됩니다!

여담으로 처음 학습한 객체가 고양이라고 해요..(역시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IMG_5640.PNG

음식이라 검색하면 음식 사진들이 자동검색됩니다 ㅋㅋㅋ 정말 편리한 기능이에요!! 찾고싶은 사진이 있을때 일일이 찾기 귀찮잖아요!? 그럴땐 구글포토에 들어가서 검색을 샥샥 하면 됩니당

IMG_5642.PNG

게임도 검색됩니다 !!
저보다 똑똑한거같아여 (당연한 소리인가요 ㅋㅋㅋㅋ)
어떤것들이 검색되는지 찾아보는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IMG_5643.PNG
운동을 찾으면 제가 운동했던 사진이 뜨네요 +_+ 신기방기

지명을 검색하면 그 지역에서 찍은 사진들을 다 불러와줘요!
IMG_5644.PNG
다녀왔던 여행사진들을 정리하고, 다시보기에도 매우매우 편리하죠!

4.얼굴인식!

IMG_5648.PNG
지인들 사진이라 모자이크 처리를 했는데 묘하네요..ㅋㅋㅋㅋㅋ 아무튼 저렇게 사람 얼굴을 인식해서 목록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사람을 선택하면 그 사람이 나온 사진들이 쭈루룩 뜨게 됩니다.

IMG_5637.PNG

절 검색했더니 제가 나온 6000장의 사진이 자동으로 검색됐네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친구의 엽사도 쉽게 찾아서 놀릴 수 있어요. 오늘도 한바탕 구글포토 털이를 하고 왔다는 ㅋㅋㅋ

5. 구글 포토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어시스턴트!

또한 구글 포토에는 '어시스턴트'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Image.png
제가 찍은 사진들을 토대로 앨범을 만들어 준다거나,
이것말고도 자동으로 사진을 보정해준다거나, 앨범을 만들어준다거나, 영화나 콜라주를 만들어준답니다!
그중에서 맘에드는 결과물들은 저장하면 되고 맘에 안들면 지우면 됩니다 ㅎㅎ

여행을 다녀오면 '어디로의 여행' 이라고 앨범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착하고 똑똑한 어시스턴트죠!!

구글포토는 저만 알고있기에 너무 좋은!! 서비스여서 이렇게 소개해드렸어요~

사진백업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구글포토로 넘어오시면 후회 안하실거라 믿습니당ㅎㅎ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unggee 팔로우하시고 다양한 글들 받아보세요~~<3

Sort:  

실명공개 괜찮으신가요 ㅋㅋㅋㅋ

넹 이미 제 프로필에도 있어서 ㅎㅎ

실명까지 공개하셨으니 이제 누가 runggee님을 잘못 언급했다가는 명예훼손죄로 걸릴 수도 있겠군요. 사진 검색 기능은 정말 신기하네요. 좋은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써봐야겠어요.

로맨스님 명예훼손죄ㅎㅎ

ㅋㅋㅋㅋㅋ 역시 로맨스님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아이디진짜 잘지으신거같아요

댓글이 4개길래 뭐지 하면서 들어왔더니 ㅋㅋ 명예훼손죄까지 나왔네요 ㅋㅋ

크 새벽반 꿀팁이네요 ㅋㅋ 구글포토가 무제한 업로드가 되는줄 몰랐어요
그래도... 괜히 원본 화질이 유지하고 싶은... ㅋㅋㅋ

아 시험은 잘... 잘... 보...여쭤봐도되나요이런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넵 잘봤..잘봤어요!! 잘봤다고 생각해요..ㅎㅎ

원본화질 유지라고 하더라도 15기가는 무료니까 한번 써보셔용
제 눈이 이상한진 모르겠지만 원본사진이랑 고품질사진이랑 차이가 안나는거 같더라구요.. ㅋㅋㅋ막 그렇게 심할정도로 화질 낮추는거가 아니라 쓸만해요!!

우오.... 시험을 잘봤다고 말할 수 있는 그런 분이셨군요....
허... 그렇군요 ... ㅋㅋㅋㅋㅋㅋ 말문이 턱 막힘..ㅠㅠ ㅋㅋㅋㅋ

네 한번 써봐야겠어요 ! 좋은 팁 감사합니다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필기시험이아니라 실기시험이었어서..!! 그랬어욥ㅎㅎㅋㅋㅋ

굿밤되세용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워했어요

감사합니다 !!

좋네요!!! 저도 이거써야 겠어여... 원래 다른 어플쓰다가.. 왠지 보안때문에 불안해서 사용안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구글은 그나마 믿을만 하더라구요 구글 otp 사용하면서 더 신뢰가 쌓였죠ㅎㅎ

맞아요!! otp랑 쓰면 보안 짱짱이죠 ㅎㅎ 저는 그래서 구글 포토말고도 구글 드라이브도 즐겨쓴답니당ㅎㅎ

15기가면 대박 많이 주네요. 이런 꿀팁을 투척해주시다니 얼른 백업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뭔가 저만 알고있기 아까운 유용한 정보여서 올리게됐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역시 셀카는 본인만의 각도가있는거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좋은 글입니다~ 저도 구글 포토 잘 쓰고 있어요^^
무료에 용량 무제한이 너무 좋죠.ㅎㅎ 구글이라 망하진 않을테고요..
팔로&보팅 드리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434.55
ETH 3761.18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