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평범한 나의 비트코인 설명

in #kr6 years ago

비트코인 탄생 배경

 비트코인의 시작은 분산화 네트워크의 오류 ‘비잔티움 장군의 문제’ 에서 시작되었고, 그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 된 것이  POW (Proof Of Work) 작업증명 방식이였다. 연산을 일정 시간동안 진행하고, 그에 따른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채굴 할 수  있게. 그렇게 된다면 마이너(POW 참여자, 채굴자)들은 보상을 얻기 위해, 전기세를 감당하며 마이닝을 하고 그 마이너들의  작업으로 해쉬율은 높아진다. 이것이 비트코인의 시작이다.


내가 생각하는 비트코인의 장점

언젠가 한번, 비트코인의 장점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있다.

  1. 첫  번째 , 중앙 정부에 의해 발행량이 조정되지 않는다. (비트코인은 총 발행량이 2100만개로 한정 되어 있고, 가격 상승에 가장 큰  요인이다.) 여기서 극단적인 예시를 들어보자면 내가 1,000원을 가지고 있었다. 그 1,000원으로는 아이스크림을 사먹을 수  있었는데 어느날 정부에서 화폐를 찍어내면서, 난 아이스크림을 사먹지 못하게 되었다. 이러한 첫 번째 장점이 현재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에게 힘을 실어 주었다.
  2. 두 번째,  짐바브웨(하이퍼 인플레이션), 기타 국가(여자라는 이유로 통장을 개설할 수도, 일에 대한 급여도 받을 수없는 나라)  에서 무분별한 정책과 정부로 인하여 화폐를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암호화화폐는 너무 큰 메리트가 될 것이다. 
  3. 세 번째, 실제 영국에서 핀테크 사업이 활발하다. 어떻게 하면 귀찮은 은행 업무를 줄일 수 있고, 화전 수수료 등 불필요한 수수료를 없앨 수 있을까. 에 대한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 거품, 가격의 변동성 모두 인정 한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가상화폐 라는 이름을 갖기 전 어떤 목표를 가지고 세상에 나왔는가? 도 알지 못한채 비판을 하면 안된다.


생각정리

  4차 산업 혁명에 블록체인 기술이 포함 될것인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POW 방식이든, POS 방식이든 작업을 증명해 줄 누군가가 존재해야 하고, 그들에게 보상은 주어져야 한다. 실제 러시아, 중국에서도 국가가 암호화화폐를 만들고 있고, 결국 그 시스템에도 마이너들은 필요하다.
“정부가 마이너를 해주면 되지!” 라고 생각 한다면 그 것은 블록체인 개념에 어긋난다. 무튼 규제가 필요하긴 하고, 그 망할것의 비트코인 기축통화 시스템이 무너지지 않는 한 비트코인은 기술적으로 뒤쳐지더라도, 가격은 계속 우상향일 것 같다.

Sort:  

잘 지내세요? 사과방에 다시 오세여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말도 안하고 나가서 죄송해요.. 저도 몇일 뒤에 너무 죄송하고 아차십더라구요. 인사 못해서 정말 죄송해요. 손대지 말아야할 공매도 손댔다가 200사과가 6사과 되가지고.. 코인 안한다고 했다가 지금 다시 6사과로 60사과로 만들고 회복중에 있어요. 냉장하게 홀로서기 중.. 꼭 죄송하다고 다 전해주세요.. 인사 꼭했어야하는데 그때는 너무 힘들고 창피하고 그래서..

그런일이 ...ㅜㅜ
사과방은 언제든지 열려있을 것 같으니깐 .. 언제든지 오셔도 좋아요!! 파이팅입니다

동텀 가즈앗!

동텀 이제 없지요오~ 공매도로 인생 청산하고 홀로서기중

Congratulations @ryugihyeo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4693.66
ETH 2975.51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