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벨트 꽉 잡고들 계신가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aios입니다.

저는 비트가9500달러를 돌파하면서 비트 숏 포지션을 잡고 있었는데요.

11500달러를 넘기면서 마진콜이 터져버렸습니다 ㅎㅎㅎ

비트맥스라는것을 처음해봐서ㅠㅠ 마진 비율조절에 실패를 했네요..

역시 저는 마진이랑은.. 또 숏이랑은 인연이 아닌가 봅니다.

같이 비트 숏포지션을 잡고 있던 동료 트레이더는 오늘 새벽 폭락에 20비트를 벌었다고 자랑을 하던..ㅠㅠ

저도 마진이 터지지 않았다면 몇 비트의 수익이 났을테지만

제 실수이고 제 능력이 부족했다고 생각하고 다시 한 번 반성을 하게 됩니다.

코리아 프리미엄이 10%이상 붙었을때,

특히 어제 대시와 모네로처럼 프리미엄이 20%를 넘었을때는 강력한 고점신호라고 생각합니다.

폭락장을 대비하여 3일전부터는 장투제외 일부 코인자산을 현금화 했습니다.

어제 20%이상 프리미엄이 붙었을 때는

보유 대시와 모네로의 80%를 현금화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 많지 않기를 바라면서...

항상 상승장에는 야금야금 수익실현하시는게 좋습니다.

저의 상승장 매도방법 중 하나를 라이트코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다.

라이트코인이 9만원을 돌파하면서

9만8천원, 10만3천원, 10만 8천원, 11만 3천원, 11만 8천원, 12만 3천원, 12만 8천원, 13만3천원

이런식으로 5천원단위로 20개씩 매도를 걸어두었습니다.

이 결과 9만8천원부터 12만8천원까지의 매도물량이 모두 체결되었고

보유 라이트코인의 절반을 고점에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금확보가 목적이라면 지금같은 하락장일때 같은 개수로 하락매수를 겁니다

9만원,8만5천원,8만원,7만5천원,7만원에 20개씩 매수를 걸어놓으면

매도전과 매도후의 코인갯수는 비슷하지만 현금이 생기는 마법을 볼 수 있고,

코인갯수 늘리기를 원할 땐 고점매도 후
9만원에 20개 8만5천원에 25개 8만원에 30개 매수를 걸어놓는 방법을 사용하여 코인갯수를 늘려갑니다.

어디까지 상승할 지, 어디까지 하락할 지 모르기 때문에

야금야금 사고,파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떤 투자대상이던 영원한 상승도, 영원한 하락도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고점에 물리신 분들께서는 이런 폭락장에 매도하는 것은 손해의 지름길이니

존버정신으로 임하시고 적당할 때 재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심이 정신건강에 좋으실겁니다.

Sort:  

얼추 감은 잡아가는데요... 트레딩으로 가는 길 너무나 멀어 보입니다.
머리가 둔한건지, 운이 없는건지, 아니면 망키마인드라서 패닉세일하는지라ㅠㅜ

트레이딩이 어렵습니다 ㅎ
경험만이 실력을 쌓는 지름길입니다

많은 노하우 쉐어 부탁드립니다.

살곰살곰 야곰야곰 노하우 전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하지만 살곰살곰 야곰야곰은 고수가 아닌 사람들에게 더욱 더 훌륭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저도 자고 일어나니 이클 마진콜 터진거보고 놀랬습니다. 얼마되진앟았지만....큰돈이였다면 아찔했네요

ㅎㅎ 마진은 치명적으로 위험하죠.. ㅋㅋ
적당한 조절을 하면 레버리지 효과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지만
욕심이 더해지면 독약과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숏은 감이 안잡히더군요.롱은 쉬운데...

생각해보면 크게 먹는구간은 다 롱이더라구요 ㅎㅎ

역시 여기도 멘탈싸움인가요...
소박 나시길 바래요.
대박은...소박 중박 다음에 천천히^^

네... 멘탈이 ㅠㅠ
제가 멘탈이 약한편은 아닌데 자꾸 시장상황보다 한템포씩 빨리 움직이게 되면서
멘탈에 위기가 ㅎㅎㅎ 소박을 위해 멘탈을 다잡아야겠습니다.

덕분에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읽고 갑니다!
코알못이어서.....ㅋㅋ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8.56
ETH 2919.11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