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과 업비트 사이에서 코인원의 방향.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aios입니다.

최근 국내 거래소 판도가 많이 바뀌고 있죠?
중국,일본의 자본들도 국내에 거래소를 설립하는 등..
급격하게 거래소 판도가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국내 탑3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은 리플의 기습상장으로 빗썸의 뒷통수를 치고..

또 빗썸보다 먼저 큐텀을 상장시켰죠.. 하지만 빗썸을 잡기엔 역부족이었고..

거래소 대표가 세계적으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보안전문가이기에...

보안측면에서는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것으로 보이지만

빗썸의 거래량파워와 낮은수수료, 업비트의 많은 거래가능코인.

두 거래소 사이에서 포지션이 애매해져버렸습니다.

da.PNG

이 상황에서 코인원이 꺼내들 수 있는 카드는

1.빗썸 보다 낮은 수수료 및 출금한도 상향
2.빗썸과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코인 단독상장

이 두가지의 카드를 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시총 상위권의 코인들중에서 코인원에서 상장시켰을때

가장 이득이 되는 코인을 찾아보니.. IOTA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실제로 지난 9월 23일 코인원블록스에서 IOTA 밋업을 개최하였고

밋업 전후로 IOTA 개발진들과 코인원측은 상장관련한 절차를 논의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상장검토가 아니라면 개발진들이 밋업을 개최하는데 굳이 거래소와 엮일 필요가.. 없겠죠^^

제 생각에는 유력한 상장코인은 IOTA가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코인원 상장찌라시가 돌기는 했지만

빗썸이 비트코인캐시 사건으로 뒤숭숭하고

그 틈을 타 업비트가 반사이익을 보는 이 시점이 기가막힌 타이밍인듯 합니다.

코인원에서 IOTA를 단독 상장시킨다면 거래소들의 밥그릇 싸움이 한층 치열해지겠네요.

빠르면 이번주, 늦어도 이번달 내에는 실제로 상장이 이루어져야 파급력이 있을텐데...ㅎㅎ

daa.PNG

IOTA는 시총 8위권의 대형가상화폐 입니다.

dq.PNG

하지만 쓸만한 거래소가... 비트파이넥스와 바이낸스 뿐입니다 ㅠㅠ

dasq.PNG

코인원이 세계거래소 9위에 랭크되어 있으니

지난번 바이낸스 상장때처럼 큰 펌핑은 기대하기 어렵고

코인원에 상장이 되더라도 빗썸 상장과 같은 펌핑은 일어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시장에 교란을 주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개인적인 생각을 올려봅니다.

저도 선취매는 안합니다. 또한 IOTA 보유자도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초보인 제 글을 보고 미리 사놓지 마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IOTA도 김치가 뭍는건가요ㅎ

100% 뇌피셜입니다 ㅎㅎㅎ

초보인 저로써는 좋은 자료가 됩니다. 덕분에 이렇게 또 하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팔로워했는데, 좋은 글과 정보 많이 읽고 배워가겠습니다. ^^

@jihani 님 감사합니다 ^^
저 또한 초보인데..ㅎㅎ 맞팔하겠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

저 느낌적느낌으로는 이해했는데
사실 뭔말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댓글은 달고싶고.흠
감기조심하세요 :)

헉ㅎㅎㅎ 기린님 ㅎ 죄송합니다
글솜씨가 없어서 ㅠㅠ

최근엔 빗썸 조차도 상장 펌핑을 거의 기대할 수 없더군요.
몇번 경험하다 보니... 코인원이나 코빗의 포지션이 참 어두워 보이네요.
아직 거래량이 좀 부족하긴 하지만 편의성 때문에 빗썸에서 업비트 쪽으로 점점 옮겨 오고 있습니다만 코인원과 코빗은 이제 눈이 잘 안가네요.

코빗은 넥슨이 과연.. 살려낼 수 있을까요 ㅎㅎㅎ
개인적으로도 빗썸과 업비트의 2강구도로 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인원을 가장 애정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업비트에서 놀고 있네요 ^^ 코인원이 코인개수만 많고 다운만 안먹어 준다면 좋은데 말이지요.

센터링님께서는 코인원을 애정하시는군요 ㅎㅎ
업비트 이번에 이용해보니 잘 만들었더라고요.
저도 가상화폐 입출금만 좀 풀어준다면 업비트로 옮기려고 합니다.

코인원은 잘만든 차트와 빗썸외에는 답이 없던 국내시장에서 2위를 잡았지만 가격변동이 심해질때 거래할수 없을정도로 서버가 느려지는 문제와 업비트의 출현으로 이제는 정말 애매해졌죠.
제 생각에는 마진시스템을 개선강화하는게 그나마 살아남을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마진시스템이 우리나라 법규에 맞추기 까다롭습니다. 국내거래소들이 마진 돈 되는거 알면서도 제대로 시도하지 않는 이유이지요 ㅎㅎ
서버문제야 빗썸이 더 크게 사건이터졌고,
빗썸의 거래량이 높은이유는 수수료쿠폰과 높은 출금한도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IOTA 왠지 사고싶어지네요... 문제는 돈이없다는~ㅋ
국내거래소가 10위권에 두개가 있다는 것도 참... 신기하네요!

한때는 코빗까지 들어갔었죠 ㅎㅎ
요즘은 코빗이 잠잠하지만..
iota는 저도 잘 모르는 코인이라ㅎㅎ

저도 막 열심히 읽고 끄덕끄덕 거렸지만 아직 제게는 낯선 코인들 세계 ㅋㅋㅋㅋ
잘 읽고 갑니다~^^

먹스팀으로는 아무래도 키키님을 이길 수 없으니 코인으로 아는척을 좀 .. 해봤습니다ㅋㅋㅋㅋ

아하! 잘보고 갑니다^^

@danihwang 님 감사합니다~^^
뉴비들 지원하시느라 많이 바쁘시겠지만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895.62
ETH 2917.92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