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os의 채굴이야기 2편 .채굴장을 다녀왔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aios입니다.
어제 밤 11시경 서울을 출발해 대구에서 잠깐 눈을 붙이고
위탁운용을 맡겨놓은 채굴장에 방문하였습니다.
경북 칠곡군에 위치해 있는 곳이구요.
제가 구매한 채굴기 실물을 처음 보게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비트코인 채굴 점유율 1위 비트메인사에서 제조한 ASIC채굴기
라이트코인 채굴기 antminer L3+ 7대,
비트코인 채굴기 antminer S9 1대 입니다.

http://shop.bitmain.com/ 에서
S9은 배송비포함 약 180만원선, L3+는 배송비포함 약 200만원선에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메인은 1~2달뒤, 배치판매를 하는데, 현재 S9은 12월 배송분까지 마감이고
L3+만 12월 말 경 배송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dq.PNG

하지만 전파인증을 받지 않은 개인은 평생 1인당 1대만 국내에 들여올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현재 국내의 현물의 가격은 S9은 330만원선,
L3+는 360만원선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거의 정가에 2배에 가까운 가격으로 팔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 또한 웃돈을 주고 현물을 구매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수익률이 괜찮다는 것이죠

저는 가동한지 5일째가 되었고,

L3+ 1대당 25,000원~28,000원/일

S9 1대 19,000~22,000원/일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8대가 하루에 18~22만원의 수익을 주고 있습니다.

ROI(장비원금회수기간)은 현재 5개월정도이지만,

비트코인이 고점을 형성하고 있고, ASIC채굴기의 특성상 채산성은 점점 떨어지는 것을 감안하면

넉넉하게 10개월에서 최대 1년 반 정도를 원금회수기간으로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비트코인 채굴기 S9은 1400W, L3+는 800W를 소비하기 때문에

누진제가 적용되는 가정용 전기로 돌리셨다가는 전기료폭탄 맞기 딱 좋습니다.

또한 소음은 헤어드라이기 강풍정도의 소음이 24시간 내내 발생하기 때문에

근처에 위치한 채굴장에 위탁운용을 맡기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현재 S9의 1달 채굴장 위탁비용(전기료+관리비)은 15~18만원 선,
L3+의 1달 채굴장 위탁비용(전기료+관리비)은 9~12만원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위탁을 맡긴 칠곡의 채굴장입니다.
KakaoTalk_20171107_220649940.jpg

앞에는 주로 이더리움채굴기로 유명한 GPU채굴기가 자리잡고 있고
뒷편으로 ASIC채굴기가 보입니다.

KakaoTalk_20171107_220656711.jpg

이 장비들이 ASIC채굴장비들이고 모두 비트메인사의 제품입니다.
열배출을 할 수 있도록 창가쪽에 배치하고 환풍기를 이용해 바깥으로 열을 배출해줍니다.
여름에 열배출이 제대로 안되면 장비가 고장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합니다.
이 공장 자체가 공기순환이 잘 되는 구조고 자연풍으로 맞바람이 치기 때문에 이정도로도
온도관리가 가능해 보입니다.
맨 윗줄 중에 8대가 제 장비고, 이름표를 붙여 관리합니다.

서울에 돌아오는길에 설비가 유명한 채굴장에도 다녀왔습니다.

KakaoTalk_20171107_220711567.jpg

이곳은 전용 앵글을 설치했고 채굴기 바로 뒤로 보이는 작은 문을 열면

KakaoTalk_20171107_220708138.jpg

이렇게 팬구멍만 뚫어놓고 대형환풍기를 통해 바깥로 열기를 빼줍니다.

KakaoTalk_20171107_220712836.jpg

이 공장의 설비는 대단합니다. 사장님께서는 패딩을 입고 근무하시라구요.

하지만 월 관리비가 제가 이용하는 채굴장보다 대당 월 2만원씩 비싸기 때문에..
구경만 하고 왔습니다.

POW방식의 채굴도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를 저렴하게 구입할수록, 운용비가 저렴할수록 채굴빙하기가 왔을때에 버틸 수가 있습니다.
진입은 쉽지만
예상수익은 항상 보수적으로..
신중히 생각하셔야 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은 보팅파워 회복을 위해서 살짝 보팅됩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 드디어 다녀 오셨군요. 잘 봤습니다 ^^
tip! 0.5

감사합니다 다니님 ^^
저의 노동자들이 열심히 일을 해줘야
다니님의 스팀파워를 따라잡을텐데요 ㅎㅎ

흠... 채굴기 채굴기 말로만 들었지 이렇게 국내에도 공장이 가동되고 있을거라곤 상상도 못했네요. Saios 님도 큰 결심하고 투자하신 듯...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ㅎㅎㅎ감사합니다. 결과가 좋았으면 좋겠네요.
보통 대형채굴장들은 전기료가 저렴한 중국이나 아이슬란드 미국 동남아 쪽에 위치하고있지만 우리나라도 누진제가 적용안되면 꽤나 괜찮은 요금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공장이 점점 대형화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Congratulations @saio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우와~~~ 정말 대단하네요!!~
채굴장을 처음 봅니다. 제 눈에는 신기하기만 하네요!~ ^^

로사리아님! 채굴장 처음보셨군요 ㅎㅎ
이런 공장이 우리나라에 최소 몇백개가 가동중입니다 ㅎ 기계만 켜놓으면 돈을 벌어주니 신기한 세상이죠

우와 대단한 장면이네요.
패딩입고 근무라니...

들어갔는데 추워서 깜짝놀랐습니다ㅎ
차가운 바깥공기는 들어오는데 안에 열기는 모두 배출이되고 있더라고요.

전파인증 받으려면 어떤요건이 필요한가요?

전파인증은 장비를 맡기고 국립전파연구원의
수십가지 테스트를 통과해야합니다.
일단 개인이 준비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보통 대행업체를 이용하고 그 비용은 200~300만원이 소요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뿐만이 문제가 아니고 테스트를 거칠 시험용 장비가 2주~1달 정도 묶여있어야 하고
테스트의 결과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채굴기라는 제품이 생소한 장비인지라...

전용 파워는 전파인증과 kc인증을 모두 통과해야하는데 파워의 kc인증 따내기가 무척이나 난이도가 높다고 합니다.

채굴기의 전파인증을 받은 업체는 5곳 정도 있으며 파워의 kc인증을 받은 업체는 1~2곳 정도이고
그 마저도 사전통관의 형태로 반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채굴장 사진 볼 때마다 입이 벌어지네요 ㅎㅎ

다 제 채굴기였으면 좋겠으나.. ㅎㅎ
내년말까지 100대를 목표를 하고 개인채굴장을 꾸리는게 소박한 꿈입니다 ㅎ

우와~~채굴현장 말로만 들어봤는데 이렇게 자세히 보니 신기하네요!
수익률이 더더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키키님~^^ 감사합니다 ㅎ
이러한 채굴장이 우리나라에 수백개이상이 가동되고 있습니다 ㅎㅎ 기계만 켜놓으면 돈을 벌어주니 참 신기한세상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38.54
ETH 2920.26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