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에 enlte(엔라잇, 엔라이트)의 ELT 코인이 Coinex와 Yobit에 상장됩니다.

in #kr6 years ago

enlte.png

안녕하세요. @sajin입니다. 오늘은 제가 한국 어드민으로 참여했던 프로젝트인 enlte(https://web.enlte.com)의 10월 상장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5개월 전에 썼던 글을 먼저 소개하면서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sajin/platform-sns-enlte

벌써 5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 갑니다. 벌써 무더운 여름을 지나 만물이 결실을 맺는 계절인 가을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엔라잇도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우선 예전과 다르게 바뀐 내용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main.png

1 앱의 성격 변화 : 기존의 '리뷰 & 레이팅(등급 평가)' 앱이라는 고정된 성격에서 탈피하여 사진과 짧은 영상을 올리는 블록체인 기반의 SNS로 새롭게 변신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리뷰적인 성격의 게시물의 한정적인 성격에서 벗어나 보다 자유로운 포스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entle 앱 다운로드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pas.enlte&hl=ko

  • 현재 상장을 앞두고 막바지 최적화 및 오류 수정, 안드로이드 오레오 지원 작업을 수행중이므로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이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업 중임을 감안하여 사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20181002_203033.jpg

2 지갑 앱과 Secure wallet, 블록체인 탐색기의 지원 : 현재 엔라잇 서비스 앱의 내부에서는 enlte의 독자적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이 발행되어 내부적으로 유통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토큰의 트렌젝션을 관리하고 KYC와 외부 오프라인 지갑인 Secure wallet으로의 전송을 담당하는 지갑 앱이 존재합니다. 지갑 앱에서 Secure 월릿으로 토큰을 전송하게 되면 토큰이 ELT 코인으로 변환되어 전송됩니다.

또한 이 Secure wallet의 코인을 토큰으로 다시 전환하여 앱 지갑으로 보내어 페이지 경매에 참여하여 수익을 얻거나 ELT 코인을 거래소로 전송하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시큐어 월릿은 마이 이더 월릿과 거의 흡사하며 사용 방법도 관리법도 비슷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익스프롤러도 이더 스캔과 거의 비슷한 방식을 갖고 있습니다만 아직 개선해야 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지갑 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nlte.wallet&hl=ko

시큐어 월릿 : https://web.enlte.com/enlteweb/transactions/wallet_step_one.php

블록체인 탐색기 : https://web.enlte.com/enlteweb/transactions/

20181002_202820.jpg

Screenshot_20181002-201158_Samsung Internet.jpg

3 UI/UX의 변화 : 기존의 약간 클래식한 느낌에서 좀 더 젊은 분위기로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20181002_202855.jpg

Screenshot_20181002-201038_Enlte.jpg

4 유저 수의 증가 : 유저 수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다가 현재 62만 명을 넘은 상태에서 다소 주춤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상장 이후에 '현금화가 가능해진다면' 유저 수의 폭발적인 증가가 기대됩니다.

5 enlte 페이지 경매의 등장 : 엔라잇은 코인의 홀딩을 위해 별도의 코인 홀딩 정책을 갖고 있지만 그 외에도 페이지 경매를 통해 유저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코인의 홀딩을 유도합니다.

enlte 코인 홀딩 정책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k0UDs7lNMvCxT7mqf_Zr7g9aSbSMtqvirotmm0ziuFc/edit

여기서 페이지의 개념에 대해 알려드려야겠네요. 유저들이 #enlte라는 태그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동일한 태그를 사용한 게시물은 모두 'enlte'라는 페이지를 형성하고 이곳에 모이게 됩니다. 그리고 유저들은 이러한 페이지에 경매 시스템을 통해 입찰하고 낙찰을 받아 한 달간 소유권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의 소유권을 가진 유저는 다른 유저들이 자신이 소유한 태그(페이지)를 써서 게시물을 올리고 superlike를 받게 되면 그 수익의 10%를 자동으로 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한 달 동안 수익을 얻게 되고 다시 해당 페이지의 경매가 활성화되는 방식으로 코인 홀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Screenshot_20181002-201114_Enlte.jpg

6 ICO 종료 이후 남은 물량을 모두 소각하였습니다.

관련 공지 : https://web.enlte.com/blog/?p=142

끝으로 제가 생각하는 entle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비슷한 서비스인 Lit, ONO에 비해 확실히 사용 방법이 쉽고 익숙합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다소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만, 실제 사용자의 경험 측면에서 익숙함과 상대적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다른 서비스에 비해 보상이 아직도 크고 바로 바로 자신의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시물이 좋아요를 받음과 동시에 트렌젝션이 찍히므로 보상을 받는 재미와 코인을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3 10월 중으로 Coinex와 Yobit 상장될 예정이고 앞으로 다른 거래소에도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합니다. 상장이 된다는 것은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므로 다른 서비스들에 비해 장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1 enlte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의 경우 앱 최적화의 측면에서 파편화가 되어 있는 측면이 많기 때문에 다소 자잘한 오류들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꾸준하고 성실하게 업데이를 해 준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iOS 앱 개발은 더딥니다. 아이폰 앱이 있긴 하지만 유저들을 만족시키기에 많이 부족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이 5.x.x 버전이라면 iOS 앱은 아직도 1.x.x 버전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이나 자금의 추가 조달 및 인력의 충원이 필요한 것으로 앞으로 개선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2 블록체인 기반의 SNS 서비스라면 보통 고민하는 내용입니다만, 코인을 구매할 여력이 되는 국가에 거주하는 유저들의 수가 늘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타겟 국가를 정해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3 어뷰징을 방지하고 콘텐츠의 양적,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방안과 유저들과의 친화적인 소통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상장 날짜가 확정되면 다시 한 번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Sort:  

와 저는 만들어놓고 안했는데;; 처음에 주는토큰에서 증가된게없는것가타요 ㅠㅠ

ㅠ 아직도 보상이 괜찮은 편입니다. 지금 시작하셔도 늦지 않았습니다.😀

오 사진님 여기서 뵙네요 ㅎㅎ
빨리 KYC 진행해야 하는데 요즘 이래 저래 신경을 못쓰고 있네요;;

네 반갑습니다ㅋㅋ 상장이 10월이니 KYC를 통과하시고 시큐어 월릿을 만드시는 게 좋겠네요ㅋㅋ

그동안 뭔가 하고 있었군요.ㅎㅎ
설치해두고 방치한지 한참 지났는데....ㅋ

네ㅋㅋ드디어 상장의 문턱에 다가와 있습니다

KYC는 재인증 해야하나요? 그때 7월말인가?8월말까지 해야되어서 했는데 그럼 안해도 되나요?

KYC를 이번에는 직접 수작업으로 일일이 확인합니다. 다시 진행하셔야 되겠네요ㅠ

그럼 지난번 KYC는 의미가 없는거네요. 이번에도 한글로 해도 되나요?

그동안 참 궁금했는데
이렇게 포스트를 통해서 최근 근황을 보게 되니
리스팀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작성하시느라
수고하셨고
해당 플랫폼을 통해서 재미보기를 바랍니다.

리스팀 고맙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ㅋㅋ

드디어 7개월간의 엔라잇생활의 결실을 볼수있을것같네요.
그동안 수고했어요^^

저도 결과가 어찌될지 궁금하네요ㅋㅋ과연? 😀

네 모두들 최선을 다했고 많은 일들이 있었죠ㅠ 이제는 시장의 판단에 맡길 때인 듯합니다.

아하 시큐어 월렛이라는 게 웹지갑 형태였군요. 어서 만들어둬야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해요~

네ㅋㅋ마이이더월릿과 비슷합니다. 댓글 쓰다가 스팀파워가 부족해서 이제야 남기네요ㅠㅋㅋ

헉 ㅜㅜ 댓글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0955.99
ETH 2884.24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