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DGE] 1. Golden Gate Bridge

in #kr6 years ago (edited)

「  BRIDGE  」


| 1. Golden Gate Bridge |


Golden Gate Bridge, 1937, SanFrancisco


01. Specification

골든게이트 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산타로사를 잇는 교량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생각하면 바로 떠오르는 교량이죠. 개통 당시 교량에 대한 모든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하네요. 주경간길이가 1280m나 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다리 입니다. 이 교량은 준공후 철저한 유지관리가 유명합니다. 준공이 1937년이고, 연간 통과 차량이 4100만대로 미국에서도 핵심 노선이고 산업, 경제, 관광분야에서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교량 길이는 총 2.8킬로이고 당시 차고 거샌 조류와 안개로 수면아래 지형또한 매우 복잡해서 건설이 불가능 할꺼라고 예상하였는데도 불구하고 4년만에 완공되서 미국 토목학회의 7개 불가사의 중에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 보강거더
    골든게이트교의 보강거더는 트러스 형식을적용하였고, 폭 27.4m 높이는 7.62m입니다. 처짐이론이 등장하면서 케이블의 충분한 강성이 활하중과 풍하중을 지지하기 때문에, 유연한 보강거더를 현수교에 적용하는것이 유리하다는 인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보강거더 횡단면도

트러스 부재










  • 케이블
    케이블은 하중을 주탑으로 연결시켜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매우 얇아 보이지만 실제로보면 사람 키만한 강연선으로 묶여있죠. 쇠로된 선으로 이렇게 긴 구조물을 만든다는걸 처음 생각해낸 사람은 정말 대단하네요.
행어로프 정착부

케이블 단면











  • 주탑
    주탑은 보강거더와 케이블에서 받은 하중을 지반으로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든게이트교의 주탑은 무려 210m나 되네요. 주탑의 디자인은 건축의 아르테코 양식에 의한것으로 옆에서 보면 정말 문처럼 보이죠.


    주탑 단면 형상


02. 사진

얼마전 TV프로그램에서도 센프란시스코 여행할때 한번 나온거 같은데 실제로 보면 정말 어마 어마 하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63빌딩 높이가 274미터라고 하니 주탑이 60층 빌딩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미국이 어마어마한 경제 발전을 이룩하면서 현수교의 발전에도 많이 기여를 한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술자들이 다 사라지고 유럽에 조금 그리고 한국에 조금 남았네요. ^^ 죽기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하겟습니다.



reference


  1. 이쁜교량 사진관
  2. STRUCTURAE
  3. 샌프란시스코 여행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 1주차 보상글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3vcp7h-0-4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6개가 리스팅되었네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여기서 자살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다고 하던데요... 아름다운 곳에서 자살하고 싶을까요?

뛰어내리면 구할 방법이 없겠써요...

짠내투어에서 봤어요 ㅋㅋ
멋지더라고요 어마어마한 것을 어떻게 세웠는지.. 정말 인간이 참 대단합니다 ㅎ

어마어하한것들중에도 어마어마한 분이랍니다 ㅋㅋ

저 다리밑에는 백상어가 우글 우글 거립니다... 무시 무시.
이건 작년초인가 제가 갔을때 찍은 사진.
IMG_9442ss3.jpg

1937년 완공된 다리 임에도 유지보수가 잘되서 아름답고 튼튼하답니다. 우리나라 성수대교랑 비교가 많이 되죠 ... 정말 아름답네요^^

This post received a 32%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salthd!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salthd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32%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