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DGE 2. Viaduc de Millau

in #kr6 years ago

「  BRIDGE  」


| 2. Viaduc de Millau |


Viaduc de Millau, 2004, France


01. Specification

이번 교량은 밀라우 교량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로 이기도 하고 세계에서 달려봐야할 다리로 항상 높은 순위로 뽑히는 교량입니다. 교각 높이가 무려 343m에 달한다고 하는데 에펠탑보다 23m 높다고 하네요 밀라우가 우리나라말로 구름다리라고 하네요.


  • 시공방법
    시공 방법은 먼저 기초를 세웁니다. 그리고 기초에 양옆으로 보강거더를 한칸씩 늘려갑니다. 그리고 늘린 상판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중간 상판을 키세그 라고하는데 키세그를 연결하는것이 매우 어렵지만 기쁜 일이겠죠. 300미터가 넘는 주탑을 건설하는 것은 엄청 어렵습니다. 콘크리트 타설시 좌표가 변하면 안되서 품일이나 시공관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아마도 아래 그림처럼 키세그 연결하는날 회식했쓸겁니다. 매우 중요하고 매우 기쁜 작업이죠.


  • 보강거더
    밀라우교의 보강거더는 강상판을 사용하였습니다. 강상판 사이에는 U자로 생긴 강판을 연결하는데 이것을 U-rib 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형식의 상판덕분에 교량의 경간장이 매우 길게 될 수 있썼습니다.









02. 사진

사실 밀라우 브릿지는 사장교냐 ED교냐 놀란이 있써왔는데요 별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처음 보신 현수교와 다른점은 바로~ 맞습니다. 케이블이 사선으로 주탑에 연결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현수교는 현수선을 기준으로 수직으로 행어가 있써서 매우 긴 경간장을 건설 할 수 있고, 사장교는 그보다 더 조금 짧게 건설됩니다. 보통 가성비가 500~1000m 사이면 거의 사장교로 건설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통행료는 3.2~24.3유로라고하는데 건설비용이 4억유로 가까이 들어서 향후 75년간은 부과 된다고 하네요. 자동차 광고에 구름이 낀 밀라우 다리를 달리는 영상은 매우 유명합니다.



reference


  1. 이쁜교량 사진관
  2. STRUCTURAE
  3. 샌프란시스코 여행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
이벤트 공유합니다!
올스타빗 거래소에서 신규회원 대상으로
올더코인 10,000개 지급이벤트중입니다 ^^
현재 개당 2~3원정도하고 새벽에는 40원까지 올라갔습니다 ^^
이벤트기간에 최소 2~3만원 떡상할때잘팔면 30만원 챙겨요 ^^
https://www.allstar-ps.com/?p_id=k12aaa 가입주소입니다 !

와 이형너무하네 보팅좀 많이 찍어주고 광고하시던지 ㅋㅋ

우와,,, ㅋ 다리가 정말 어마 무시하네요....
저도 달려보고 싶습니다 ㅋㅋ 바람 많이 불면 정말 무서울듯 ㅋㅋ싶네요

프랑스 한번 다녀오시죠~ ㅋㅋ 시골이라 파리에서도 멀꺼에요 ㅎㅎ

아직 ㅋㅋ 프랑스는 못 가봤는데 ㅋ 가보고 싶어요 ㅋㅋㅋ
라하좀 크면 생각해봐야죠 ㅠㅠ

아빠 어디가? 프랑스 ㄱㄱ

This post has received a 25.99 % upvote from @booster thanks to: @salthd.

형 오랜만이야 반가워 오랜만에 200%찍어줬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