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Phone으로 채굴 금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에서 채굴에 대해 어떻게 얘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은 매우 강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가진 회사입니다. 이만큼의 능력을 가진 회사는 없죠. 자신만의 os를 가진다는 건 정말 큰 매력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폰의 회사들이 하드웨어만으로 판매하기에 어려움이 생기는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애플 CEO 인 팀 쿡 (Tim Cook)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8)'에서 연설했습니다.

Apple은 iOS에 채굴을 금지하는 개발자 가이드 라인을 업데이트했습니다.ㅜㅜ 새로운 규칙은 배터리를 소모하거나 과도한 열을 발생 시키거나 장치 리소스에 불필요한 부담을 주는 앱을 제한합니다 .이 모든 것은 비트 코닝 마이닝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애플이 앱 내부에서 제삼자 광고를 금지하는 것과 같은 원칙에 의해 규정된 것이라고 애플인사이더는 해석했다고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아이폰에 설명 어구를 넣을거라고 하네요.

"애플리케이션, 그 안에 표시되는 제 3 자 광고를 포함하여 cryptocurrency 마이닝과 같은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구글·페이스북·트위터 이어 규제대열에 합류한 것입니다. 기존의 SNS 기반 업체들은 마이닝에 부정적입니다. 어쩔수없이 마이닝이 되어버리면 스팀잇처럼 자신의 이익이 줄어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업체들에 부정적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동안 앱스토어에는 여러 형태의 암호화폐 채굴 앱이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현상이 반복되었고, 2013년과 2014년 애플은 코인베이스와 암호화폐 관련 앱들을 리스팅에서 삭제했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여러 문제가 개입됐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도 코인베이스는 다시 등장했고 2017년에는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기가 가능했었죠.

애플은 아울러 독립 개발자가 스마트 지갑 애플리케이션(월렛앱)을 게시하는 것도 금지했습니다. 금융기관 등에 등록된 서비스와 제휴하는 월렛앱만 앱스토어에 등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러모로 애플 또한 기존의 업체들과 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채굴에 들어가는 에너지가 많이 들어가며, 분산화 네트워크로 변할 수록 기존의 중앙집중형 네트워크의 이익의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ort:  

최근 블록체인 암호화폐를 지켜보면서 드는 생각인데요.
분산화가 좋은 개념이긴 하지만 실현하기는 매우 어렵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분산화를 위해서는 많은 노력들이 필요한가봅니다. 모든 사람이 분산화를 위해 같은 장비가 필요할 것이고, 여러모로 준비할게 많나봐요

사람은 돈이 되면 웬만한 어려운 일은 해결합니다.
인터넷이 처음 나왔을 때도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때도 스피드가 문제 였습니다.
다 해결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채굴이 가능한거군요?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애플은 아이팟 이후 플랫폼 사업자노릇을 하고 있는데 당연히 싫어 할 것 같네요.

ㅎㅎㅎ 스마트폰으로 이제 막는다니 가슴이 아프군요 ㅎㅎ이제 아셨을텐데

이래서 안드 사고 싶음

안드로이드 정책이 사실 더 좋은거 같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가 엇갈려지는게 참;;;

잘 보고 가요

ㅎㅎ 기업들도 모두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죠 아쉽습니다

애플다운 결정같아요. 말그대로 애플스러운..

ㅋㅋㅋㅋ애플스러운이 요즘 의미가 조금 달라진거 같네요

조만간 애플 주가 폭락하겠네요 ㅋㅋ

ㅋㅋㅋㅋ 충분히 그럴소지가 충분합니다

중앙집중형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여러 고민을 하고있는게 보이네요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들이 생각이 많아지고 있네요.

휴대폰으로 채굴하는 건 비효율적이라고 봅니다. battery가 너무 빨리 소모될겁니다.

맞습니다 배터리를 계속 사용하다보니 휴대폰의 내구성이 나빠지나봅니다 as도 해줘야되구

폰 채굴로 인한 보안과 발열문제로 폰에 문제가 생기면 덤탱이 쓰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휴대폰을 만드는 입장으로 고려해야 할게 많겠네요ㅎㅎ

enlte (앱) 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채굴이 되는걸로 아는데, 아이폰으로는 enlte도 못하게끔 막는 건지...이 앱은 안드로이드만 되는 앱인지 모르겠네요...

아이폰쪽에서도 몇번 채굴 앱이 올라왔다 다시 내려가고 반복하고 있다고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605.91
ETH 3159.61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