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자산 한눈에 볼수있는 구글 시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구글시트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자산 현황을 한눈에 보기 위한 방법을 공유한적이 있습니다.

근데 막상 해보니 완벽한 자산 현황을 보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위의 글에서 설명한 CRYPTOFINANCE가 상당히 유용함에도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거래소 대부분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폴로닉스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차근차근 업비트 비공식 API도 알아보고, 코인원과 폴로닉스 API도 적용하여 실제로 써본 후 충분히 만족스럽다 생각해 공유합니다. 참고로, 실제 투자 자산이 아닌 샘플 데이터입니다.

cryptocurrencies.png

먼저 서두에 언급했던 다음 글을 참조해서 CRYPTOFINANCE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자신의 계정으로 구글시트 복사가 가능합니다. 복사 후 맘껏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지원 거래소 목록입니다.

  • 별도 API 사용 거래소: 업비트(UPBIT), 코인원(COINONE), 폴로닉스(POLONIEX)
  • CRYPTOFINANCE 사용 거래소: KRAKEN, COINMARKETCAP, BITTREX, LIQUI, BTCMARKETS, CRYPTOPIA, BITFINEX, INDEPENDENTRESERVE, BITHUMB, HITBTC, HUOBI, BITSTAMP, GDAX, BINANCE, GEMINI, LUNO, SOLUME, BLOCKCHAIN

    본 목록에는 존재하는데 샘플 구글시트에 없다면, 맨 마지막 줄(HitBTC/PRG)을 복사해서 붙여넣고 수정하시면 됩니다.

간혹 데이터를 냉큼 못불러오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거래소가 점검중인 경우가 보통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새로고침을 하거나, API 자동 호출 영역인 '현재 단가'를 모두 지우고 되살리기(Control+Z) 해보시면 됩니다.

일일이 너무 친절한 설명을 하기 쉽지 않아 구글 시트에 색상으로 표시를 해놨습니다. 사용해보시고 궁금한 점이나 추가 지원을 원하는 거래소가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정말 대단하시네요.
잘쓰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오오! 꿀팁 감사합니다!!!!!!!!

구글 시트는 진짜 하루하루 발전하네요~ 주식쪽으로는 만들어서 쓰고 있었는데, 코인도 이제 시트로 관리해야 겠네요 ㅎㅎ

유용하게 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아들을 박세계님처럼 키우고 싶네요.
본인의 재능으로 타인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그런 사람으로 말이죠..
감사합니다 (_ _

오오!!! 구글시트를 공유했을 뿐인데 이런 극찬을 해주시다니 완전 감동의 도가니탕입니다 ㅜㅜ
말씀을 꼭 새겨서 진짜로 타인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야말로 좋은말씀 넘 감사합니다.

와.. 정말 꼭 필요했던 자료네요!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 ㅎㅎ

오옷 댓글 감사합니다. 사용해보시고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하세요 :)

오오.. 감사합니다.
내일 바로 써먹어 봐야 겠네요.
동전코인 구입하느라 거래소를 늘렸더니 보기가 영 불편했거든요.ㅎㅎ

동전주 수집가로 전향하셨군요. 저도 추천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최근에 괜시리 거래소가 늘어서 자산 현황을 알기가 넘 힘들더라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예전에 만들어보려다가 귀찮음과 어려움으로 포기했었는데, 이렇게 만들어주시다니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엄두가 안났었는데 어케어케 하나씩 하다보니 그럭저럭 쓸만한 문서가 되더라구요 ㅎㅎ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이거 차근차근 따라해봐야겠습니다~
너무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보기가 힘들었거든요ㅠㅠ
감사합니다~!

좀 복잡해보이긴 하지만 막상 해보시면 어렵지 않을겁니다. 한번만 셋팅 해놓으면 그 뒤로는 넘 좋더라구요 ㅎㅎ 혹시 어려움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3041.44
ETH 2985.8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