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속 정보 ' 영화의 이해' ] / 영화의 탄생배경과 발전

in #kr6 years ago (edited)

1.jpg
영화 라라랜드를 보셨나요?
영화 속 주인공인 세바스찬은 미아에게 분노합니다.
미아가 재즈를 시덥잖은 음악으로 취급했기 때문입니다.
세바스찬은 미아를 데려가서 재즈에 대한 열정을 보여줍니다.
재즈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는데, 제가 미아였으면
전문적인 세바스찬의 모습을 보고 반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화를 자주 봅니다.
연인과 영화 데이트를 할 때,
영화의 탄생 배경에 대해 얘기를 해준다면
어떨까요?

지금부터 영화 탄생 배경에 대해 알아봅시다~

최초의 영상물

최초의 영상물은 혼자 볼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동전을 넣고 미리 찍어놓은 영상물을 보는 것이었죠.
당시에는 놀라워서 줄을 서서 보곤 했다고 하네요

보통은 일상적인 행동들을 보여줬는데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마술, 차력쇼와 같은 신기한 것을 보여주는 용도로 발전했습니다.

영상장치는 누가 만들었냐구요?
2.jpg

여러분이 잘 아시는 발명왕 에디슨이 만들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여러 나라에서 이와같은 장치가
많이 개발됐습니다.
에디슨이 발명한 장치 이름은 키네토스코프라 불리었습니다.
1889년에 발명했습니다.

최초의 영화


<열차의 도착>>
에디슨이 발명한 장치는 혼자 볼 수 있었기에
현대에서 영화로 인정하지 않는 것이 거의 정설입니다.

최초의 영화는 1분이 채 안되는 짤막한 영상입니다.
현대의 기술이 참 많이 발전했죠?
지금은 1분이 안되는 영상을 보기 위해 돈을 지불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터인데 참 신기합니다. ㅎㅎ

영상을 보여주려면 장치가 있어야겠죠?
장치는 뤼미에르 형제가 개발했는데
이름은 시메나토그래프라고 합니다.
1890년대에 개발됐습니다.

영화의 발전

조르주 멜리에스 가 영화의 획을 긋습니다.
지금 현대의 창작물의 가치가 있는 영화를
최초로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는 편집기술을 창작해냈습니다.
그러면서 페이드, 디졸브와 같은 영화에 없어선
안될 기법들을 도입했습니다.


<달나라 여행>
최초의 SF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 뒤로는 여러분이 아시는 MGM, WB, 파라마운트 등 대형 메이저 배급망이
1920년도에 생겨나면서 영화가 대량생산되기 시작한다.

세계 2차대전이 끝난 뒤로는 TV방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
그로인해 영화 시장이 주츰했다. 그러면서 큰 스크린, 입체, 자동차 극장 등이
생겨난다.

1970년대 중반에는 '무비브렛'이라는 영화학교 출신의 젊은 영화감독들이
부흥을 일으켰다. 그들 중에는 여러분이 잘 아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있다.

그러면서 현대까지 쭉 성장을 해왔다.

<< 영화의 이해 / 이형식 / 건국대학교출판부 >> 를 참고했습니다.

-Nehun-

Sort:  

삶을 공유합시다.

잘 봤어요. 전문적인 글 많이 올려주세요
@hjshim 도 기억해주시구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네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에디슨이 만들었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잘보고가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9831.92
ETH 3744.43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