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뜨거운 녹차를 마시면 암에 걸릴 확률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in #kr6 years ago

제가 어떤 모 프로그램을 보고 있었는데
마침 암에 대한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내용을 보다가
녹차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거에요

저는 녹차를 가끔씩 마시거든요 식후에 뜨겁게 마시는걸 좋아해서
밥을 먹고 바로 마시면 어느 정도 소화가 빨리 될 거라고 생각을 했었죠

근데 의료진 말로는 끓인 직후에 너무 뜨겁게 녹차를 마시면 암에 걸릴 확률이
지극히 높다고 하더라구요..ㅎㄷㄷ

지금까지 뜨겁게 마셔왔는데 진심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따뜻하게 마시는 습관을 가지라고 하시더라구요
너무 뜨겁게 습관처럼 마시면 안좋다고 하네요 ㅜㅜ

70도 부근 아래에서 마시라는 말 밖에 안되지만
그게 어찌 보면 또 맞는 말 같기도 해 보입니다.

그러고 보니 산사나 절에서 스님들이 차를 드실 때
큰 컵게 차를 드시는게 아니라 작은 잔에 드시거나 천천히
음미하면서 드시는걸 봐도 이게 맞는 말이구나 느껴지기도 했어요

비단 녹차 뿐 아니라 물이나 물로 이루어진 뜨거운 음료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그러고 보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알아야 할게 참 많아 보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5852.33
ETH 2958.7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