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서울 홍대 맛집, 잡내없는 양고기로 유명한 이치류에 다녀왔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슴슴이(@SEUMSEUM)입니다. 오랫만에 쓰는 포스팅이라 어떤 내용으로 인사를 드려야 할지 고민하다, 서울에서 유명한 양고기집을 소개하며 대신하려 합니다. 다들 너무 궁금했어요!! XD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가을로 접어들 쯤에 식도락 메이트와 함께 서울로 나들이 다녀왔었답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향했는데, 친한 지인들을 안볼수가 없어 저녁엔 지인들과 함께 즐거운 식사자리를 하기러 했었어요.
그러던중, 평소에 양고기에 환장하는 저를 위해 지인이 선택한 맛집이 바로 마포구에 위치한 이치류였답니다.





서울 홍대 맛집, 잡내없는 양갈비로 유명한 이치류

이치류 홍대본점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4

영업시간 매일 17:00~23:00 / 공휴일 17:00~22:00
전화번호 02-3144-1312

숙소로비에서 지인과 만나 지인따라 골목을 굽이굽이 지나오면서 찾아갔었는데, 아마 혼자 가게 된다면 꼭 지도를 켜서 가야하지 싶어요. 위치가 큰 도로를 끼고 있는 곳이 아니라, 처음 방문하게 되면 자칫 못찾을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래요.


지인을 따라 골목을 걸어갔더니, 어느 한적한 곳에 도착하게 되었어요. 둘러보니 바로 보이는 곳이 바로 이치류였답니다. 다들 아시려나 모르겠지만, 수요미식회 양고기편에도 나왔고, 2017년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된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하더라구요.






해가 온전히 저물지 않은 이시각에도 가게안 웨이팅석엔 만석이라 밖에 놓인 웨이팅석에 앉아 기다렸답니다. 홍대가 본점이지만, 한남동 뿐만 아니라 서초동까지 이치류를 만날 수 있으니 편한곳 어디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다리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는 사이 가게 안쪽 웨이팅석에 착석하게 되었고, 가게 안쪽에서 조금 더 여유있게 기다렸더니 어느덧 우리 차례가 되었더라구요. 지인의 말에 따르면 평소보다 좀 더 빨리 차례가 된거 같다고 말하더라구요. 역시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면 기다림의 미학을 깨달아야하는 거 같아요.




자리를 안내받고 착석했더니 기본 상차림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염 간장으로 만든 이치류만의 특별한 소스와 삶은 콩, 고추, 직접 담근 백김치까지 정갈하게 도자기 그릇에 담겨져 나왔답니다.




기다리느라, 착석하느라 미처 보지 못했던 가게 분위기도 주문과 동시에 둘러보았답니다.
마치, 한국 속 일본을 온듯한 기분이 드는 이치류였어요. 직원분 대부분이 머리에 수건을 두르고 있었고, 가게 곳곳에는 사케실사가 보이더라구요.
일본 삿포로식 양고기를 구워주는 곳이라 그런지 흡사 일본의 어느 가게와도 닮아 있었답니다.




이윽고, 불이 붙은 화로위에 각종 야채들을 얹어주신 후 양고기 부위중 가장 기름진 부분으로 불판을 살짝 닦아 주시더라구요.






불판에 고기를 구울 준비가 될 쯤 주문했던 고기들도 나왔답니다.
양갈비 4대뿐만 아니라 등심, 살치살도 주문해주었답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양고기를 먹으러 왔다면 역시 종류별로 맛보는 게 좋지 않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양고기엔 칭따오라고 말하지만, 저와 함께한 일행들은 양고기엔 문배술이었던것 같아요. 그중에서 도수가 조금 높은 걸로 주문하였더니 동글동글한 얼음구슬이 들어있는 유리잔을 건내주시더라구요. 이또한 매력적이지 않았나 싶어요.




먼저 살치살을 구워주셨는데, 개인적으로 살치살 보단 등심과 갈비살이 괜찮았던것 같아요.
반질반질한 불판위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고기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군침을 몇번이나 넘겼나 싶네요.
평소에 야채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고기와 함께 잘 잘 구워지는 대파와 양파 또한 고기를 먹을때 함께 곁들이니 촉촉하고 담백하게 맛있었답니다.





고기가 잘 구워질때마다 직원분이 계속 개인접시에 놓아주셔서 날름날름잘도 젓가락질하며 받아먹었답니다. 사실, 양고기를 너무 좋아했던 저이기에 냄새에 대한 거부감 또한 전혀 없었지만, 이치류는 정말 양고기 특유의 향이 나지 않아 신기하더라구요.
향은 향대로 나지 않고 육즙은 가득하니 많은 사람들이 이치류를 찾는 이유가 바로 이점이 아닐까 싶었답니다.




등심과 살치살로 살짝 배를 채워주고 난 후 어느정도 먹었을 쯤에 양갈비도 노릇하게 구워주셨답니다.
역시 고기는 잡고 뜯어야 맛이지요. 남들 시선 무시하고 무작정 갈비를 잡고 뜯어보았답니다.
전혀 질기지 않은 쫄깃함과 육즙이 한가득, 정말이지 양고기는 갈비가 진리인거 같은 순간이었습니다.




양갈비로 고기는 마무리한 후 조금이나마 뱃속의 빈 공간을 채워볼까 싶어 공기밥도 주문해보았답니다.
그런데 이치류의 공기밥은 특이하게 장어덮밥을 먹는 방법과 같이 일부분은 그냥 먹고 마지막 남은 부분은 차를 부어서 말아먹는 방식이 비슷하더라구요.





밥알부터 고슬고슬한 우리쌀과는 달리 이치류의 밥알은 고시히카리라는 쌀이라 밥알 한알이 탱글함과 투명함이 엿보이는 거 같아요. 평소에 먹던 밥알과 너무나도 달라 또 신기하게 보았답니다.
그리고 난 후 이치류에서 소개하는 공기밥을 맛있게 먹기위한 3가지 방법으로 다 먹어보았답니다.
개인적으로 입안을 말끔하게 채워주는 오차츠케에 밥을 말아먹는 방법이 좋았어요.

양고기로 배를 채우주고 공기밥으로 빈틈을 매꿔주니 밖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얼릉 자리를 비켜주어야 겠더라구요. 정말이지, 고기에서 양고기만의 잡내가 나지 않은 점에선 이치류가 당연 일등이지 않나 싶은 순간이었어요.
양고기 좋아하신다면 이치류의 양고기는 당연 먹어봐야 하지 않나 싶었답니다.



Sort:  

이 양고기 러버!!! ㅎㅎㅎ 양고기진짜.. 너무 맛있더라 요새는 .. 너 덕에 나도 양고기 홀릭...ㅎㅎ

허브야 나중에 설올라가면 저기 꼭 가바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최고얌

와...저 양고기 정말좋아하는데ㅠㅠ라무진만 다녔는데 이번에는 여기도 가봐야겠네요 먹스팀 감사합니다:)

맞아요!! 저도 부산에는 이치류가 없어서 라무진만 다닌답니다 :) ㅋㅋ (이치류 사장님 왈 라무진 사장님이 이치류 단골이었데여 소근소근)

헐 그런 뒷이야기가...!ㅋㅋ라무진보다 한수위겠군요 ㅎㅎ주말에 부모님모시고 한번 다녀오겠습니다:)팔로우하고갈게요!ㅋㅋ

윽 추운날 부모님 모시고 웨이팅... T_T 성공하는 프로 맛집러 되시길 바래요!!!! ㅋㅋㅋ 맞팔했슴당

와 양고기진짜 맛있어보여요... 한번먹어보고싶네요!
먹스팀보다가 들어왔는데 팔로우하고갈게요! 앞으로 맛있는음식 서로 자주 소통하면서 지내용!

ㅋㅋ 반갑습니당 :) 먹는 거 정말 완전 좋아해용!!! ㅋㅋ 맞팔할께용

#life
Wayne Gretzky : You miss 100% of the shots you don’t take.

Congratulations @seumseu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홍대 맛집, 잡내없는 양갈비로 유명한 이치류]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seumseum/3qaysm-muksteem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ㅋㅋ 먹스팀 알림봇님 오늘도 수고 많으십니가 :) ㅋㅋ 짱이세요!!!

굉장히 맛나보이는 비쥬얼입니다^^

꺄!!!! XD 쌤 안녕하세용!!!!!!!!!! 크아 여기서 뵈니 또 반갑다여

와~~ 진짜 고급진 양고집이네요 ㅠ_ㅠ
저 술병은 저도 많이 봤었는데. 문배술이라고 하는군요!!
눈으로 먹고 씹고 즐기고 맛보고 갑니다 ㅎㅎ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 저런 곳이 있어서 놀랐어요 ㅋㅋ 역시 서울이라 다르더라구요
저는 술알못인데, 지인들은 양고기와 잘 어울린다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반님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3

@먹스팀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4

넘오랜만이예용 슴슴이님
기다리고있었습니당😁😁
앞으로는 자주볼수 있는거죵?헤헤

ㅋㅋ 윤딩님 반가워용 앞으로 자주 볼수 있게 노력해보겠습니당 ㅋㅋㅋ 게으름의 극치라 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021.84
ETH 2981.36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