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이네 이야기] 여러분들의 주말 스팀잇 생활은 어떠신지요?? (부제 : 주말에 댓글 달기가 어려울거 같습니다. ^^;;)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주말이 지나서 뭔 쌩뚱맞은 제목을 글을 쓰느냐라고 하실텐데요.

보통 저는 저의 글에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에게 짧게나마라도 감사하다는 댓글을 다는데요.

제가 시간관리를 할 수 있는 평일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주말이 문제였네요.


◎ 아빠~!! 또 휴대폰 해요??


평상시 아침에 아이들이 깨어나기 전에, 아니면 저녁에 아이들이 잘 때 노트북으로 스팀잇 생활을 하는 것에 대해 마나님이 아무 말을 하지 않았는데요.

주말에 글을 올리고 그 글에 댓글을 달아주신 부분에 대해 댓글을 다는 모습이 아이들 교육에 좋게 보이지 않았나봅니다.

특히, 스팀잇 댓글을 다는데 20초 간격이 더 소요시간을 길게 만들었는데요.

반대로 생각해보니 아이들 시각에서 아빠가 휴대폰으로 수시로 뭔가를 하는 모습이 좋게 보이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jaytop님도 이전에 주말 스팀잇 생활로 글을 쓰셨던 기억이 나네요...^^;;


◎ 댓글 대신 보팅을 해드리면 어떨까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는 댓글보다는 댓글에 보팅을 해드리려고 이번주에 해봤는데요.

이러한 부분이 혹시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에게 기분을 상하게 해드리지는 않았는지 우려가 되네요.

혹시 주말에 글을 올릴 때 맨 마지막에 "주말에는 가족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기 위해 댓글에 댓글대신 보팅해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리며, 모든 댓글은 제가 다 읽는 점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 라고 글을 남기고 하는 것은 어떨까요?

핑계일 수 있으나 다른 분들의 글에 보팅까지 겸하려고 하니 시간이 제한적이네요.^^;;


◎ 여러분들의 주말 스팀잇 생활은 어떠신지요??


각자 사람들마다 처해진 상황이 다르기에 주중에 쉬시는 분들은 주중에 어려운 경우가 있을 것인데요.

여러분들은 주말 스팀잇 생활은 어떠신지요??

물론, 그냥 안한다라는 답변도 있을 수 있고, 그냥 댓글 단다라는 답변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고견 부탁드리며, 저의 앞으로 주말 스팀잇 생활에 대한 냉철한 지적도 부탁드립니다. ^^

Sort:  

저도 집에가면 최대한 핸드폰을 안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업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핸드폰을 하게 되는데요,
주중에 많이 못놀아줘서 주말에는 아이들과 최대한 놀아주려구요~

저도 작년까지 주말에도 휴대폰을 봐야하는 업무여서 마나님이 어쩔수 없이 오케이를 하였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휴대폰을 놓아야 할 때인거 같아서 글을 쓰면서 양해를 구해봅니다.^^

스팀잇보단 가정이 우선이죠~충분히 이해 됩니다~보팅으로라도 남겨주시는 모습이 멋져 보이십니다!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모두들 공감하는 부분이다보니
서운하거나 하지 않으실 듯 합니다~!!
평소의 승림대디님을 모르는 바가 아니기 때문이죠^^

제 귀가 얇아서 진짜인줄 압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랑 같은 고민 이시군요...
저도 주말엔 이래저래 스티밋을 잘 못해 월요일 오전에 한번에 확인 하다 보니 회사에서 살짝 눈치가...ㅎㅎ

전 그래서 아침에 5시 좀 넘어서 일어나 글을 쓰고, 저녁에 틈틈히 글을 씁니다. ^^;;
한번씩 담배 안피는 대신 이렇게 들어와 댓글을 달구요.
주말은 아침/저녁 글쓰는 건 되는데, 댓글 다는게 시간이 너무 걸려서 쓰면서 미리 양해말씀도 드린 것입니다. ^^;;

충분히 이해 되지요.
부모들은 비슷한 생각을 다 해봤을 거 예요.^^
저도 주말은 가족과 보내고 아이 앞에서는 많이 안하려고 해요.
가족에게 충실한게 먼저인 거 같아요 ^^

넵~!!! 제가 이때까지 깜빡한 것 같습니다.
고쳐보려구요. ^^
말씀 감사합니다.

아빠가 주말에 스마트폰을 들고있다면 나중에 분명 그 말이 나올겁니다. "아빠는 하면서 왜 나는 못하게 하냐고.." 그럼 어른들은 이야기하죠. "아빠는 게임하는게 아니고 일하는거야"라고 하지만 아이는 이해못하죠.
그러니 어른이 모범이 되어야하는게 맞습니다.

주말은 가족과 함께

그게 우선입니다.

넵..... 맞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주말의 활동에 대한 사전 양해말씀을 드리는 것 같네요.^^

저도 아이들이랑 있을때는 아이들에게만 집중합니다~
아내님 부탁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에게 핸드폰을 하는 모습이 좋게 보이지만은 않을거같아요^^;;;

넵.... 저도 개선해보려고 합니다. ^^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요~~주말엔 스팀잇 할시간이 없어요ㅠㅠ
안타까움이 크지만 흙손이라서~

^^;; 주말에는 댓글을 잘 봤지만 시간이 없어서 댓글을 못달았습니다라는 것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무얼까 고민입니다.

적어주신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말씀하신대로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저는 주말이 더 바빠서 댓글 남기기 힘들때가 많거든요.
방학특강 3주도 문제겠네요 ㅠㅠ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ㅎ
저와비슷한상황이시군요 ㅎㅎ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이미 포스팅한 것보고 배꼈습니다. ㅎㅎㅎ
농담이구요. 아이들의 시선에서 봤을 때 저의 행동을 생각하니 개선해야할 거 같아 써봤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