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23kg 목표!] Day 16 / 몸무게는 계속 정체기

in #kr6 years ago (edited)

다이어트 시작 16일차입니다!

오늘도 어제와 같은 몸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요!
몸무게는 그대로인데 지방이랑 근육이 맞교환 되고 있는 상황이에요.


Day16 운동 (다이어트 시작 후 첫 운동 다운 운동!)


어제도 몸무게가 그대로이기도 하고 3주차부터는 운동을 시작해서 2주차와 비교를 해봐야겠다 싶어서 운동을 했어요.
가벼운 체조를 30분, 조금 숨이 차는 근력 운동을 20분, 유산소 운동을 20분 했어요.

1.이소라 다이어트 비디오

가벼운 체조는 이소라 다이어트 비디오 1탄의 다리 파트를 제외한 풀 영상을 했어요.
'~~ 부위 운동' 을 찾아보면 거의 이소라 다이어트 비디오에 포함된 동작이더라구요.
이름부터 다이어트 '체조'인 이유는 그닥 힘이 드는 동작들이 아닌 가벼운 동작들이에요.

그렇지만 옆구리 운동은 추천합니다.
삼일만 하면 어느정도 뒷구리쪽이 정리가 좀 됩니다 ㅎ-ㅎ

그치만 매일 운동에 오랜 시간을 투자하기엔 시간이 좀 부족해서 앞으로는 이소라 다이어트 체조의 옆구리와 복근 파트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2. 마일리 사이러스 레그운동 (by 레베카루이즈)

아주 유명한 비디오죠.
스쿼트와 런지 등이 섞여있는 20분짜리 영상이에요.

이거 한 번 하고나면 숨이 헉헉 차고 땀이 쥬륵쥬륵 납니다.

아직은 옆구리에 힘을 많이 줄 수 없어서 강도 높은 복근운동은 패스합니다.

3. 러닝머신

유산소운동으로는 러닝머신을 20분 뛰었습니다.

근력운동 하고나서 바로 이어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좋다길래 바로 기숙사에 있는 짐으로 내려가 평균 약 7km/h 속도로 빨리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20분을 보냈어요.

3분만 뛰어도 땀이 쥬륵쥬르르륽 납니다;;;;;

150 칼로리 정도 소비한 것 같아요.
이렇게 힘들게 뛰어도 겨우 150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다니...
다이어트에 식단이 운동보다 비중이 높은 이유죠 뭐 ㅜㅜ

러닝머신 끝나고 나가려는데 사람이 아무도 없길래 괜히 레그프레스도 몇 번 깨작여보고 데드리프트도 해봤어요.

그냥 홈트레이닝 따라하는 것도 엄청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무게가 좀 실리니 강도 자체가 달라요 (훅훅)


Day16 인바디


Day16 (inbody).png

오늘 몸무게는 정지!!!
지방과 근육이 0.1kg 씩 맞교환됐습니다.

길게는 이런 정체 현상이 1주일 정도는 지속되던데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겠네요 @-@
너무 길게는 가지 말아줘 내몸아.....
운동도 시작했잖니 :-D

체수분량은 약간 증가했네요.


Day16 식단


Day16 (식단).png

음..... 식단을 보니 왜 몸무게가 안 줄었는지 알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점심은 닭가슴살이랑 고구마랑 바나나 복숭아 쥬스를 먹었어요.
복숭아는.....그냥 혼자 갈아야 하나봐요..... 딸바, 키바 쥬스는 팔아도 복바는 잘 없는 이유가 있어요....

저녁은 고등어 자반, 두부고기 산적, 고추무침을 먹었어요.
계란에 x가 되어있는데 먹으려고 가져갔는데 배가 불러서 못 먹었어요.
고추도 매워서 작은 고추만 먹었어요.

간식으로는 라떼 한 잔과 롤 케잌 두 조각을 먹었어요.
작은 종이컵에 담아서 사진을 찍었어요.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되는 양이에요.

동료들이랑 생일잔치를 했는데 케이크를 유명한 맛집에서 사왔어요.
예전부터 엄청 먹어보고싶어했던 케이크였고 앞으로 그 카페에 가 볼 일도 없을 것 같아서 작은 조각만 먹고 눈물을 훔쳤어요.

KakaoTalk_20180807_215111103.jpg

KakaoTalk_20180807_215111306.jpg

블레스 롤이라는 카페인데 무지게 케이크 속의 크림이 얼그레이 크림이더라구요.
밀크티 엄청 좋아하는데......엄청 맛있었습니다.
사르를 녹아서 슬펐어요.

동료들이 또 남은 케이크를 깔끔하게 싸서 제 앞에 놓아주었으나 눈물을 머금고 냉장고에 넣어놨어요.
(엉엉)

그치만!!! 오늘 살이 전체적으로 빠졌다는 말을 들어서 기분이 매우 좋았어요.
볼쪽 살이 좀 빠져서 티가 나나봐요.

지금까지 배쪽 위주로 살이 많이 빠져서 겉으로 보기에 티가 안 난다고 생각했거든요.
맨날 헐렁한 티셔츠를 입고다녀서요.

근데 오늘 볼을 만져보니 아직은 한참 통통하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어요 :-D

자세히 안봐도 빠졌다는 이야기를 듣는 날이 오겠죠!!!
그날까지 뽜이띵 -

Sort: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Congratulations @sglue0530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음식 너무 많이 드시는거 아납니꽈??
ㅋㅋ 운동도 열심히 하시고 매일 관리 하시니
금방 좋아 집니다. 일주일 0.5씩만 충분하죠^^
화이팅 입니다

요즘 좀 헐렁해지고 있는측면이 있지만....먹기 싫은거 억지로 먹다보면 아예 멈추게될까봐 정말 먹고싶은건 쪼꼼 먹고 운동을 추가했어요 ㅋ-ㅋ 이번주는 좀 몸이 느적느적해요 @-@

3개월만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야식만 줄여도
효과 있습니다. ㅋㅋㅋ
제가 이런말 하긴 좀 챙피한데..
아무튼 이번에 아가리~~ 이거 확실하게 떼는 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