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샤를 합시댜] 냉면의 계절 <오장동 흥남집>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himss입니다.

다들 가정의 달 첫 연휴 잘 보내셨나요? 어제는 참 토요일 같지도 일요일 같지도 않은것이 희안한 기분이더라구요! 이렇게 ‘일주일에 4일만 일하면 참 좋겠다.’ 란 생각이 들던 하루 였습니다.

저는 연휴동안 양가집에 가서 맛난 음식들을 잔뜩 얻어먹고 잔뜩 싸들고 왔네요...ㅎㅎ 어버이날이라 저희가 식사를 대접하고 싶었는데 냉면을 좋아하는 저를 위해 냉면 한그릇 사주고 싶으셨다는 아버님을 따라 오장동으로 갔습니다.

F94A7B76-5346-408B-A0A4-8F7308D66C52.jpeg

0A7AE1AB-1F6A-46DB-95C7-C9DADC161664.jpeg

상호명: 오장동 흥남집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 11

사람이 많다하여 일부러 식사시간을 피해서 4시반쯤 갔는데도 10분정도 웨이팅을 하다 들어갔습니다. 여기는 회냉면이 맛있다하여 저는 회냉면, 신랑은 물냉면 여러가지를 시켜 맛보았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냉면인 저는 여기서도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콤달콤한 맛이 강한 양념이 아니라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다대기였는데요, 면 또한 다른 곳보다 더 질긴 느낌이더라구요. 물냉면도 평양냉면이 아닌데도 뭔가 다른곳보다 슴슴한 맛의 육수였어요.

수요미식회에도 나온곳이라 그런지 먹는 동안에도 사람들이 어찌나 밖에서 기다리던지, 젓가락 놓자마자 바로 나와야했습니다. ㅎㅎ

58C987B1-B0FD-48E6-B9D1-086B981416C7.jpeg

바로 맞은편에는 중부시장이 있더라구요. 말만 들어봤지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는데, 시장 입구에 생활의달인에 나왔다는 도너츠 집도 있고 이것저것 구경하니 참 재밌었습니다. 부모님들과 한번 가보기 좋은것 같아요. 저는 저곳에서 어머님께 멸치와 땅콩도 사드렸습니다:)

이제 냉면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다음엔 장충동에 평양냉면을 먹으러 가자고 하시더라구요.

이제 앞으로는 먹스팀에 냉면맛집이 자주 올라오겠어요. ㅎㅎ 그나저나 오늘 날씨가 참 좋네요. 어디 조용한 카페 테라스에 앉아있고 싶은 날입니다. 그러나 현실은...ㅋㅋ 다들 오늘 하루 화이팅 하시길 바래요:)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 1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오늘도 감사드려요:)

어제 오늘 무지 덥더라구요.
진짜 이제 냉면과 빙수의 계절이 오는거 같아요.

아 맞아요. 빙수 잊고있었는데!ㅋㅋ 갑자기 우유 얼음 샤샤샥 갈아서 만든 빙수 너무 먹고싶네요:)

드디어 우리의 심쓰님이 포스팅을 하셨읍니다.
비냉과 물냉 어느쪽을 선호하십니까?

엇! 제가 먼저 인사가려했는데 말이에요~ 출근길에 빠르게 먹스팀 하나 올려보았습니다. 저는 평소에는 회냉면을 즐기지만 고기와 함께할때는 후식으로 물냉을 즐겨먹습니다.ㅋㅋㅋ 이렇게 냉면에 대해 자세히 쓰다니 갑자기 민망하네요^^;;;

물냉을 즐겨드신다면 겨자와 식초의 심쓰님만의 감각적인 비율이 있지 않을까 궁금해집니다.
새콤달콤쌉쌀짭쪼롬한 맛을 내기위한 심쓰님만의 비밀이 있겠지요? 아 계란 먼저 먹는 맛만 느껴지고 냉면의 맛이 희미하네요. 가는 곳마다 요새는 냉면맛이 미묘하게 차이가 있어서. .

맞아요. 요즘엔 냉면집도 여기저기 많아서 냉면맛도 다 다르죠~ 저는 냉면에 겨자는 잘 넣지 않습니다.ㅎㅎ 지금도 냉면 한사발 하고 싶네요...츄릅...!!!

심쓰님, 이렇게 가뭄에 콩나듯 소통하실겁니꺼?

ㅋㅋㅋㅋㅋ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돠아~~~!!!

일이 많이 힘드신가봐요. 그래도 멋지세요. 영어슨생님

일이 힘들기도 하긴 하지만 포스팅 거리를 떠올릴 겨를이 없네요. 완전 노아이디어...흐규흐규 맨날 먹스팀만 올리구ㅠㅠ

냉면 보니 엄청 떙기네요!!
점심으로 냉면 먹어야 겠어요.

냉면 맛있죠! 냉면의 계절이 성큼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점심으로 냉면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요새 더워서 냉면 엄청 땡기네요 ㅠㅠ
오늘 냉면 집에서라도 해먹어야하나 봐욥,,

냉면 큭~ 다들 아주 냉면 드시겠다고 난리네요. 헤헤 오늘 완전 냉면 땡기는 날인가봅니다. 저는 냉면이라면 언제나 좋지만:) @heejae님 냉면 먹스팀도 궁금하네요~

질리지 않는 음식이죠 ㅎㅎ

캬~ @muksteem님도 냉면 좋아하시는군요! 맞아요 언제 먹어도 진짜 맛있죠. 절대 배신하지않는 메뉴인듯 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심쓰님 오랜만이에요. 요즘 일하시느라 바빠지셨나바요 ㅎㅎ 침고이네요 또 냉면.....

아~ 주말에는 또 어버이날이라 여기저기 부모님들과 식사 자리 갖고 하느라 정신 없었어요. 그와중에 @emotionalp님의 팟캐스트 포스팅은 읽었습니다. 언넝 가서 제대로 들어보고 글 남겨야 하는데, 시간을 좀 들여서 보려구 아직 댓글을 남기지 못했어요. 언넝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냉면 덕후의 냉면집 탐방 포스팅은 계속 업뎃 될듯 합니다 ㅋㅋㅋ :)

천천히 들어보셔요 ㅎㅎ심스님의 리뷰 궁금하네요. 그나저나 저 냉면집 구글맵에 저장해놨어요 :D

저는 심쓰님의 그 현실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닷 . 흐흐흐
쌀쌀할때 보던 심쓰님 차한잔 합시다도 참 좋았는데.
이제 냉면 '한사발 합시다' 로 바뀌나요?ㅋㅋ 힘내세요! 심쓰님...으헉

ㅎㅎ 이젠 냉면의 계절이죠! 일하면서는 모든 커피는 예쁜 카페가 아닌 이디야에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더 감사하지요~ 짱짱맨님도 5월 화이팅 하시길 바래요:)

냉면 맛집인가보네요! 저도 어버이날 연휴로 고향에 양가 모두 도장찍고 왔답니다. 가정의 달은 지출이 크지만 그래도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들이 있기 때문에 뜻깊은 것 같아요^^

그냥 오월은 어쩔 수 없는것 같아요. 선물 뿐만 아니라 왔다갔다하면 이것저것 돈 드는 곳이 많으니까 그냥 마음 비우는 달로...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133.02
ETH 3043.69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