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 마지막이길 바라는 네번째 집들이! <초간단 안주 깐풍만두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himss입니다.

비오는 주말 다들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요즘 이런저런 일들로 포스팅이 뜸했어요~ 근래에 면접 본 곳에서 같이 일하게 되어 결혼 후 다시 강사의 본업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일을 관둔 9월부터 수업 몇개 빼고는 계속 쉬고 있었는데 이제 다시 직장인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ㅎㅎ 일주일정도 시간이 남으니 더 격렬하게 놀고싶어져서 이것저것 하느라 그동안 스팀잇 활동을 열심히 못했네요. ㅎㅎ

오늘은 저희집의 네번째 집들이가 있었습니다. 아 그래도 지난번 집들이까지는 흔쾌히 기쁜 맘으로 준비했는데, 이번에는 컨디션도 난조라 그런지 너무 싫더라구요. 그래서 냉장고 안에 식재료도 들여다보지 않고 있다가 어제 급 확인을 해보니 꽃빵도 없고 일회용 접시들도 없고해서 어제는 혼자 네이버지도보고 북창동 중국 식재료 가게까지 다녀왔습니다.

집들이마다 제가 주로 하는 메뉴는 바로 고추잡채!
저희 집에서는 엄마가 한번씩 특별한 음식을 만들어주곤 했는데 그 중 하나가 고추잡채였어요. 그래서 엄마에게 전수 받아 온 레시피로 매번 고추잡채를 집들이 음식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고추잡채와 함께 홍합찜을 같이 만들어 나중에는 파스타도 삶아 같이 먹고 했는데 지금은 홍합철이 아니라 무엇을 만들어야 할까... 고민하던 차에 열심히 @wcuisine님의 포스팅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다 예전에 ‘이건 한번 해볼만하겠다!’ 했던 깐풍만두로 결정!

출출할때 초간단한, 깐풍만두

431E896A-9C48-41CC-983E-013A2F5247F7.jpeg

냉동실에 있던 고기만두를 해동식혀 노릇노릇 구워주고

B6AD15BC-AB46-4BED-A726-EFF6A964ADE0.jpeg

@wcuisine님의 레시피를 따라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1EE980FB-23D0-41D4-BB70-94047A7F48FA.jpeg

저는 조금 다양한 색을 내고싶어서 빨강 노랑 파프리카도 양파 사이즈에 맞춰 잘라주었어요.

F4B10B56-0FA4-42A3-BECD-30FF96387AF4.jpeg

냉동실에 있던 칵테일 새우도 투하하고 미리 구워놓은 만두도 넣어 나머지 소스와 함께 쉐킷쉐킷!

D1B2997B-025F-4598-B36C-68BF1739CC29.jpeg

@wcuisine님의 레시피에는 양배추를 깔아놓았지만 집에 양상추밖에 없어서 양상추도 챱챱 썰어 그릇에 예쁘게 플래이팅하구요, 그 위에 완성된 깐풍만두를 올려줍니다:)

AE639E4D-EE7B-48AA-B4C3-37722BEEDEEF.jpeg

다들 깐풍만두 한입씩 먹어보고는 깜짝놀라더라구요. 만두로 어떻게 이런 요리를 만들었냐며:) 후훗! @wcuisine님 덕분에 이렇게 또 집들이 음식 하나 해결했습니다. 이건 예전에 따라해본 단호박스프보다 훨씬 쉬운 레벨이었어요. 정말 간단한 맥주 안주로 제격일듯해요. 어제 밤부터 고생했으니 오늘 함께 상에 올린 고추잡채와 골뱅이소면 사진도 올려봅니다.

796B99DB-F1FF-49A4-9834-AE5471E0BB8D.jpeg

8C91A8A5-F60C-45AD-A9AB-484FE9CCBF73.jpeg

이렇게 무사히 네번째 집들이가 끝났습니다... 저는 장렬히 쇼파위로 전사하였구요... 아 이제 집들이 그만하자...

그래도 다들 맛있게 먹어줘서 뿌듯함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의 토요일도 the end... 부모님께서 회사 사람들이 제일 중요하다며 잘 차려주라고 했었는데 @wcuisine님 레시피 덕분에 이렇게 잘 마쳤네요:)

@wcuisine님과 함께하는 스팀잇이라면 요리책 따로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토요일 밤 무엇을하며 보내야할까 고민이네요. 영화를 볼까~ 어제 피망써느라 못본 밥사주는 언니를 볼까...ㅋㅋ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Sort:  

!!! 힘찬 하루 보내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저도 집들이 4번 한거 같은데ㅎㅎㅎㅎ 아니 5번인가ㅎㅎㅎㅎㅎㅎ
깐풍만두맛있을거 같은데
냉동만두는 맛이 검증된 바, 거기에 여러 재료가 가미되었군요.
이번엔 왜인지 별로 깐풍만두를 묘사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왜 인고 하니

약 3달전부터 저는 점심으로 양상추와 파프리카+ 닭가슴살을 먹고 있습니다. 근데 그 재료가 그대로 녹아드는군요. ㅎ...,

ㅠㅠ 죄송합니다. 제가 양상추 파프리카를 드레싱없이 먹다보니 그 본연의 맛을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어서
트라우마처럼 다가오니 묘사가 어렵습니다 윽ㅋㅋㅋㅋ

ㅋㅋㅋ묘사를 하고싶지 않다 하시길래 맛없어보이나 했는데 그런 슬픈 사연이..... 고구마나 단호박 이런걸로 갈아타면 안되나요? 그런거 먹음서 회사 스트레스 어케 견뎌요... 그래서 집에가서 미니건으로 총쏘시나...?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요새 gta만 하면 포스팅보다 일단 학살부터 하는데 ㅋㅋㅋ 딱걸렸네.
그치만 살을 빼야하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내린 어쩔수없는 선택입니다. ㅠㅜ

스팀잇에서 본 요리들 저도 몇 번 해본 적 있어요!
쉽고 간단하고 너무 좋았답니다. ;)
저는 단호박스프 만드는 걸 보았는데 조만간 해보려구요 히힛

엇..... 혹시 그 단호박스프... 저인가요?!ㅋㅋ 조만간 해보시려한다니 뿌듯합니다:) 깐풍만두도 초간단이더라구요! 아 배고프네요 점심은 무얼 먹어야하나 고민되는 시간... 일요일 즐겁게 보내세요!

생각해보니 맞습니다 ㅋㅋㅋㅋ shimss님이셨던 걸 깜빡 ㅋㅋㅋ 그 때 보고 색깔이 어찌나 예쁘던지 🙈🙉🙈🙉 꼭 만들어봐야지 다짐했거든요. :-) shimss님 덕분에 @wcuisine님도 알게 되고 감사합니다.^^

뚝딱뚝딱 잘 만드시는거 같아요^^
집들이는 정말 힘들지요~^^

뚝딱뚝딱 같아 보이지만 모든 야채는 그 전날 다 썰어놓았습니다. 고추잡채에 들어갈 피망과 양파, 골뱅이의 파채 당근 등을 오전에 다 썰고 준비하기엔 시간의 압박에 시달리는 요리 초짜라...ㅋㅋㅋ 근데 깐풍만두는 정말 간단하고 맛있었어요:)

맞아요. 보기엔 뚝딱인데 만드는게 보통이 아니죠
설거지는 또 얼마나 나오게요~^^
만두는 역시 믿고 먹는 아내의 식탁 레시피군요ㅎ

우선 다시 강의시작하신거 넘 축하드려요! ^^ 능력자!!
만두로 이런 요리가 탄생하다니 요리실력도 만렙이시네요.
우와... 집들이에 초대받고 싶어집니다. ㅎㅎㅎ

@wcuiwine님 덕분에 간단히 깐풍만두 만들어본거지 요리는... 만렙은 아닙니다 ㅋㅋㅋ 그냥 사먹는게 좋아요:) 어제 집들이 여파로 오늘 아주 꿀잠잤네요. ㅎㅎ 남은 일요일 미미님 즐건 하루 보내세요:)

아니 심쓰님..이렇게까지 요리 잘하시는 분이었나요??ㅋㅋ고추잡채랑 탕수만두 너무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ㅎ아 새로 시작하신 일도 힘차게 잘 준비하시길!! :)

감사합니다:) 이제 놀면서 보내는 마지막 한주네요...ㅎㅎ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emitionalp님 좋은 한주 보내세요!

만두가 요리가 됬네요 고급지게~ 굿 먹고싶어요

냉동실에 있던 만두로 간단하게 요리가 되더라구요. 맥주안주로 제격이었습니다!ㅎㅎ

우와.. 깐풍만두 비쥬얼이 그럴듯한데요?.... 제가 보기엔 그냥 요리를 잘하시는거로 ㅎㅎ 고추잡채랑 골뱅이소면도 먹고싶네요..

깐풍만두는 정말 초간단 레시피여서 스티미언님들에게도 만들어보시라고 권해드리고싶어요.ㅎㅎ 집들이 이후로 요리는 한동안 쉴 듯 합니다...ㅋㅋ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아 대박대박!! 저희 스팀잇 멤버들도 더 가까워지면 집들이 가능할까요?ㅎㅎㅎㅎ(4년후에라도..)ㅎㅎㅎ 잘보구 갑니당>.<!!

집들이 한번 더 했다간 몸저 누워 저 스팀잇도 못들어오는수가 있습니다...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252.23
ETH 3035.5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