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끄적끄적] 스팀잇으로 일용할 양식을 채워나갑니다! 묵은지 쪽갈비찜 이벤트 당첨 & 내사랑 단호박 스프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himss입니다.

요 근래에 피드에서 유독 많이 보이던 포스팅, 바로 @goldenticket님이 진행하셨던 이벤트 [골든티켓x캠프92] 12차 캠프92 묵은지 쪽갈비찜(소) 후기들인데요, 저도 지난주에 수령하고 주말에 먹어야지 하다가 어젯밤 드디어 개봉을 하였습니다!

A8A2FD4C-1DD8-4FBA-810C-6075D2027679.jpeg

이렇게 봐서는 사이즈가 가늠이되지 않았는데 김치가 엄청 큰 것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몇몇 후기들을 보니 양파와 파를 추가 하시는 분들이 있길래 저도 다진마늘 1스푼 넣고, 양파 반개, 파 한줌 썰어넣고 같이 끓여주었습니다.

8003E70A-62B2-4698-9C6D-31BE3E45AC44.jpeg

실제로 열어보니 등갈비도 엄청 실하더라구요. 커다란 등갈비에 작은 등갈비까지 두줄 들어가 있었어요!

893FE5A8-5DA3-4B57-A720-C65AD5047063.jpeg

개별 포장된 양념소스도 들어가 있었지만 저는 고춧가루 반스푼 더 넣어서 바글바글 끓여주었습니다. 이때부터 온 집안에 등갈비찜 냄새가 가득차는데 어찌나 침이 넘어가던지요... 저는 일부러 고기를 조금 부드럽게 먹고 싶어서 다 끓인 후에 불끄고 뚜껑 덮고 조금 더 익혀주었어요.

292E27F0-C197-44D1-9BFE-EBA08FF375D2.jpeg

이런 대박 메인메뉴 있을땐 다른 반찬은 다 필요 없습니다! 뭐 신랑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묵은지 등갈비찜이 있는데 다른거 부러울게 있습니까?

2495B818-F9D9-495D-A84D-C429A2DCB9BE.jpeg

그냥 국물 조금떠서 밥위에 등갈비와 쭉 찢은 김치 얹어 한입하면... 이것이 행복이지요:) 밤늦게 돌아온 짝꿍은 배부르다더니 등갈비찜 뚜껑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한입 두입...그러다 갑자기 밥솥 뚜껑 열더니 묵은지등갈비찜과 식사를 하더군요. 그리고 오늘 아침까지도 저희는 죽죽 찢은 묵은지와 등갈비 살 발라가며 아침식사도 밥 한그릇씩 뚝딱 하였습니다.

이거 진짜 괜찮은 메뉴더라구요. 캠핑에 사가지고 가도 될 것 같고 이런거 집에 있으면 정말 반찬 없을때, 혹은 입맛없을때 뚝딱 뚝딱 만들어 먹기 너무 좋을것 같아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저녁! 저는 피드에서 매일같이 확인하는 @wcuisine님의 [영상] 따뜻함이 그리워지는 날, 단호박수프 단호박 스프 레시피를 따라 또! 단호박 스프를 만들었습니다:)

이건 정말 여러분들도 한번씩 도전해보셨음 하는 메뉴인데요, 단호박을 너무 좋아하는 저는 이 포스팅 올라온 날 바로 따라해보겠다고 일을 벌렸었습니다. 그런데 대박! 이거 너무 맛있는거에요. 예전 제 포스팅에도 스팀잇을 통해 하나씩 채워가는 저의 삶에 대해 적었었는데 그때에 이 단호박스프를 극찬했었습니다. [오늘의 끄적끄적] 돈 맛 보기 어려운 스팀잇이 내 삶에 주는 영향

오늘 또 갑자기 이 스프가 생각나서 다시 @wcuisine님의 레시피를 보면서 만들었는데요, 두번째라서인지 지난번보다는 조금 더 요리에 속도가 붙더라구요.

7112757F-091C-465D-A9B8-D31740177043.jpeg

이번에는 시부모님댁에 맛보시라고 보낼 생각에 조금 더 넉넉하게 만들었는데요, 이번에도 대성공! 이거 진짜 너무 맛있어요. 요리 이것저것 해보는거 좋아하시는 분 꼭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추천해드려요. 재료비 2000-3000원으로 정말 여느 레스토랑 못지않은 스프를 맛볼 수 있어요.

이렇게 저는 스팀잇으로 일용할 양식을 채워나갑니다. @goldenticket님 덕분에 너무 맛있는 묵은지 등갈비찜을 맛볼 수 있어 감사했구요(심지어 세끼나 해결!) 항상 멋진 사진들과 함께 근사한 요리 올려주시는 @wcuisine님 덕분에 단호박스프 마스터하였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좋은 이벤트, 좋은 정보 나눔해주시는 분들이 계셔 제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나마 포스팅으로 감사함을 전합니다.

저는 또다른 포스팅으로 얼른 찾아뵐게요! 다들 편안한 밤 보내세요~

Sort:  

요즘 이 묵은지 갈비찜 후기가 많이 올라와서 먹어보고 싶네요~ 이 좋은 이벤트를 저는 모르고 지났어요^^
심스님 글 재밌어서 지난글도 몇개 보고 팔로우했어요^^

반찬없을때 이거 하나면 한끼 뚝딱 해결이겠더라구요! 저도 이런 이벤트 당첨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요런게 스팀잇을 멈출 수 없는 매력!ㅋㅋ 저도 @mimistar님 포스팅 자주 구경갈게요:)

오~ 저도 단호박 스프~ 도전해보고 싶네요~

맛이 정말 좋더라구요. 이거 만들면 간단하지만 영양가득 아침식사로도 좋구, 출출할때 한그릇하면 속도 따뜻해지구요. 나중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4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찾아 주셨네요!
저도 이 이벤트 참여하고 받았답니다! 아직 먹으려고 대기중이에요.. 맛있겠다!

이거 하나면 정말 다른 반찬 필요없더라구요. 한끼 뚝딱! 얼른 개봉해보세요:)

오... 아직 아침 식사 전인데 저를 더 배고파지게 만드셨네요..~^^
묵은지에 갈비찜이라니.. 언능 뭐라도 먹어야지 못 참겠습니당..ㅋㅋ

ㅎㅎ 묵은지에 등갈비 더 말이 필요하겠습니까?ㅋㅋ 저도 또 먹고싶어지네요...

심쓰님 금손이셨다!!
묵은지갈비찜 냄새가 느껴지네요.
대파와 양파 그리고 다진마늘이 들어갔으니 더 깊은 맛이 났을것이며, 김치는 보기만 해도 손가락으로 살짝 갈라주기만해도 쭈아아악 갈라지겠습니다. 고춧가루가 더 들어갓으니 첫술을 뜨면 나오는 효과음은 으어~ 겠군요.

단호박스프 맛있겠답..
제조과정을 따라가보니 팔이 저리셨겠읍니다. . .

“손가락으로 살짝 갈라주기만해도 쭈아아악” 이 정말 딱 맞는 표현입니다!ㅋㅋ 고기에 돌돌 말아 먹으면 최고:)

단호박스프는 20분간 저어주는게 조금 힘들긴한데 그래도 만들고나면 정말 맛있고 좋더라구요.ㅋㅋ 점심 맛난거 드세요:)

레알 밥도둑입니다. 그 맛이 안먹어도 상상됩니다 ㅠ ㅠ

우와... 묵은지등갈비찜에 단호박스프...+_+
하... 오늘 밤은 내일 아침을 위해 또 어떤 요리를 해야할지가
항상 고민이에요 ㅎㅎㅎㅎ

끊이지않는 고민... 저도 공감합니다.ㅋㅋ 귀찮아서 아침에 빵으로 떼우면 또 어찌나 나중엔 밥 생각이 나는지...ㅋㅋㅋㅋ

오오오!! 단호박스프!!!!
안그래도 몇일 전 부터 단호박을 사고 싶었는데....흐흐흐.
단호박스프를 도전해야겠습니다 ㅎㅎㅎ

단호박 가격이 좀 내렸나 모르겠어요. 근데 저건 한번 만들어 놓으면 아침에 바쁠때 전자레인지에 데워먹기도 좋고 요긴한 양식이되더라구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오늘도 너무 감사합니다:)

대박~~ 단호박스프가 어쩜 색도 저리 곱나요!!ㅎㅎ 붓기 빼는데 제격일 듯 해요.

오호! 맞아요. 단호박이 그런 효능이 있죠? 근데 저기엔 생크림이랑 버터도 들어가서 붓기빼고 뱃살을 줄 수도 있겠다... 란 생각도 들어요. ㅋㅋㅋ 근데 확실히 영양만점임에는 분명합니다. 저는 견과류도 올려먹어요!

묵은 쪽갈비찜 밥도둑일것 같애요ㅋㅋ 호박죽도 맛있죠~
저녁때 슬슬 오니 배가 고파오네요ㅋㅋ

두 메뉴 다 너무 맛있습니다:) 저도 얼른 집에가서 남아있는 단호박스프 흡입해야겠습니다! 총총...!!!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199.58
ETH 3014.60
USDT 1.00
SBD 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