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월렛에 자금을 옮기고 나니...

in #kr7 years ago (edited)

미국에 계신 이정재 닮은 지인분이 trezor 하드월렛을 선물로 보내주셨다. 미루고 미뤄왔던 분산화 된 자금을 드디어 하드월렛에 중앙화하였다. 티끌모아 푼돈이 되었다.


그동안 빗코는 일렉트럼에, 이더와 토큰류는 mew에 저장해 두었다. 개인키 보관은 여기저기에 해놓아서 머리가 나빠지지 않는한 별 걱정은 안됐다. 리커버리 문구도 여기저기 적어두었다. 그냥 보아서는 알 수 없게 여러가지 기법을 구사해두었다. 그래도 여전히 마음 한켠에는 불안감이 존재했다. 이 푼돈가지고 처자식 먹여살릴 수 있을까...

생활비 보탬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믿음을 가지고 존버한 결과 비록 푼돈이지만 그래도 남자의 자존심을 지켜줄만한 비자금이 되었다. 그러니 또 걱정이다. 와이프에게 걸리면 안되는데.
그러면서도 딜레마다. 혹시나 내가 꼴까닥 하게 된다면 이걸 내 가족에게 어떻게 전달해 줄 수 있을까. 와이프에게 말해야하나. 거래소에 맡겨진 알트들은 또 어떻게 하지. 거래소 비번을 알려줘야 하나.

일단 트레저에 옮겨보자.

암호복구 단어 24개를 잘 적어두고 지갑을 생성했다. 이 문구를 어디다 숨겨서 저장을 할 것인가. 푼돈을 위해 금고를 사고 싶다.
지갑을 생성하니 여러 코인들의 공개키를 제공해 준다. 차례대로 빗코, 빗캐, 이더, 이클, 그리고 토큰들을 전송했다. 나의 모든 자산들이 여기 모였다. 그러니 24개의 단어를 적어놓은 메모가 너무나 무겁게 느껴진다. 이거 잃어버리는 순간 나는 끝장이다.


수십번의 고민 끝에 와이프에게 고백을 했다.
여보. 내가 연애할 때부터 조금씩 빗코를 샀어. 와이프의 반짝이는 눈과 커진 귀를 보고 말을 이어나갔다. 그거로 뮤즈도 사고, 빗셰어도 사고, 스팀도 사고 쬐금씩 까먹고 있는데... 응? 이더는 안샀어...ㅠㅠ
암튼 푼돈이 있는데 나중에 큰 돈이 될꺼야. 혹시나 무슨 일 생기면 어디어디를 봐...

하드월렛 덕분에 나의 비자금을 와이프에게 공개하게 되었다.
그 동안 근질근질 했는데 잘 됐다.
그 동안 스팀 좀 그만 하라고 할 때마다 깨갱했는데, 이젠 당당히 하겠다.
다만 집안일 잔소리는 조금 덜 수 있을까 했는데, 그건 역시 오판이었다.

여보 사랑해

Sort:  

여보. 내가 연애할 때부터 조금씩 빗코를 샀어. 와이프의 반짝이는 눈과 커진 귀를 보고 말을 이어나갔다. 그거로 뮤즈도 사고, 빗셰어도 사고, 스팀도 사고 쬐금씩 까먹고 있는데... 응? 이더는 안샀어...ㅠㅠ

적절하게 눈물이 나네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ㅎ 비장의 카드로 사용하질않고 먼저 고백하다니...
착한 남편이시네요^^ ㅎ

ㅎㅎ 얼마가 있는지는 모를겁니다. 제발 무관심 해 주길 바랄뿐이에요

ㅎㅎㅎㅎ
부인 많이 사랑하세요~~~^^
남편들의 이런 모습들에 여자들은 자신의 남편을 더 사랑하지 않나 싶네요.
힘이 없거나 정말 싸워 질것 같아 부인을 겁내는게 아니잖아요.
져주시는 모습, 또 일부러라도 부인의 눈치를 봐주는 모습...
멋진 남편이시네요.
그 쌈지돈에서 용이 날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가끔 억울할 때가 있지만 꾹 참습니다. 와이프도 멋진 남편이란걸 알고 있겠죠. 그래야할텐데! ㅎㅎ
스타주노님도 쓰라린 암호경제계에서 용이 날기를 응원합니다!

하드월렛이 안전하지만 관리의 부담이 본인에게 오네요. 대여금고라도 신청하셔야 하실 듯.

하드월렛은 PIN 번호로 한번 안전장치가 있지만, 분실 시 복구해야하는 암호문구 메모는 정말 대여금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어제 거의 두달만에 도착한 레져나노S로
그동안 모은 토큰을 전부 옮겼습니다
혹시 내가 잘못되면 어쩌지? 하는 생각
항상 해왔던 생각인데 동지를 만난 기분이랄까?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스티미안 분들은 모두 반갑고 동지이죠 ㅎㅎ
트레져도 만족스러운데, 레져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이런 느낌 인가요 ... ㅎㅎㅎ

1.jpeg

하아 위스키 한잔 마시고 싶네요.. 옛날 사진 잘찍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요새 하드월렛으로 다 옮겨야겠다 생각 중입니다. 가족한테도 미리 알려야 겠네요 ㅎㅎㅎ

옮기고 나니까 든든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signalanfnoise 님이 후원하셨던 서울스팀파크가 마지막 행사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디지털화폐 스팀이 세상에 드러나는 순간인 스팀파크오픈식에 정중히 초대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조부탁드립니다~!
https://steemit.com/seoulsteempark/@successtrainer/invitation-seoul-steem-park
1510541773340.jpeg

하드월렛 옮기고 나면 정말 든든할 것 같습니다. 먼저 고백하시다니 큰 결심을 하셨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29
BTC 69331.49
ETH 3676.83
USDT 1.00
SBD 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