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정석을 보여주며 화려하게 부활한 크리에이터를 보며....

in #kr5 years ago (edited)

대문 겸 프로필.jpg



연예인이 방송에서 실수하면 대본이나
편집 핑계를 댈수 있다.
소속사에서 사건을 무마시켜주기도 한다.

하지만 크리에이터는 자신 실수를 온전히
자기가 책임져야 한다.

자기 잘못이 명백하다면 진심으로 사과하는 것
가장 좋은 대응책이다.

자기가 저지른 실수를 진심으로 반성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그것이 프로다운 자세다.

실수는 누구나 하지만, 실수를 만회하는 일은
오르지 프로만 할 수 있다.

출처 : 유튜버의 신 내용중....




사과방송을 올리면
합의를 보겠다고
기회를 주었지만

참고 : https://drive.google.com/file/d/1AAv2Cx6b_l0UR9mKBoqZxpqikjVp1IDN/view


이와 같은

사과에 대한 예우(절래절래 ㅂㄷㅅ).jpg

출처 : 공식입장문입니다


공식입장을 보내며
진흙탕 싸움으로 번져가고 있는 가운데...


ㅂㄷㅅ 민심은 이미;;;.jpg
(법정에서는 모르겠지만 민심은 이미;;;)


바짝 고개를 숙이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자숙을 가진 이가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태도에

방박사 사과 이후의 여론.jpg

그래도 영상으로도
사과방송하시고 이렇게 글도 써서 사죄하시니
안하신 그분들과 다르네요
힘내시고 다음 방송에 뵙으면 좋겠네요

박사님 입장도 충분히 이해하고 당사자와 잘
해결됬다니 다행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어휴 진짜 못말렼ㅋㅋㅋㅋㅋㅋㅋㅋ


방박사 사과 이후의 여론2.jpg

방박사란 스트리머를 좋게 보고
즐겨봤던 입장에서 배신감을 느꼈습니다.

그나마 방박사님이 제일 잘한 태도는 사과
그것도 당사자인 --와 시청자 모두에게 사과를 하였고 고소도 받아들일거라며 책임을 회피하지 않은점


방박사 사과 이후의 여론3.jpg

형을 이해하고 또 여론도 형을 이해하고 있어
형 맨탈꼭잡고 방송다시 시작했으면 좋겠어


etc....

용서받지 못할 행위를 했고
영원히 용서받지 못할줄 알았는데
성심성의를 보여주고 진심어린 사과를 보여주니
이와 같은 분위기와 여론이 형성되어졌고

이에 힘을 얻었는지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생방송을 하게 된걸 보게 되었는데



해당 스트리머를 사과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사과문만 보면 되게 진중하고 진지한 사람일줄
알았는데

굉장히 끼가 있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들면서

머리말이 절로 떠오르더군요 ㅋㅋ


이대로
훅가듯이 몰락할줄알았는데...
부활도 그냥 부활이 아니라

도네와 팔로우가 깨같이 쏟아지며
화려한 부활을 보는데..

사과도 사과지만
사과받고픈 이가 무얼 사과받고 싶은지를
잘 해아려야 한다는점과
상황을 회피하기 위하여 하는 도피성 사과
그렇지 않은 사과를 구별하지 못할 만큼
사람들은 바보가 아님을 세삼 인지해보며....

복귀 영상에 대한 하이라이트를
글로 남기며 마쳐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영상도네

고생많았죠 13년간...
정말...
대견합니다.

두부처럼 하얗게 살라고
다시는 죄짓지 말란 뜻으로 먹는겁니다.

~34:40






제가 나이가 28인데
제가 인생에 큰 교훈을 하나 얻었습니다.
여러분 진짜로

하;;

내가 이말로 진짜 뼈저리게 느꼈어

(중략)

이번에 제가 씨게 느낀
그 말이 무엇인줄 알아요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

이말이.....

~08:05






배경음 이등병의 편지



당시 상황

사과문이 올라올 당시



아 ㅠㅠ
나 ㅆㅂ
존나 무서웠어요 진짜 ㅠㅠ

와 진짜
그 겜붕이(게임 디씨 말하는듯) ㅅㄲ들

채팅창이 존나 빨리 올라오는데
내가 이제 막 삭발을 한다고 하니깐 갑자기
눈썹도 밀라 그러고
갑자기 간장 부스라 그러고 하니깐
존나 웃긴거야

아 근데
여기서 웃으면
레알


ㅈ될거 같은거야


아 나 진짜
존나 웃음 참느라 뒤질뻔했어요 진짜

그래서 2분동안 약간
멍때리고 있다가
이건 아닌가 이거 진짜 아닌가

~14:48






그란절이라는걸
태어나서 실사로 처음봄...







영상도네

두부값 보태소
안 없어질 것 같던 사람들도 한순간이 라는걸
트수님들과 포함해서 깨달으셨을테니 좋은
방송 부탁드리오

~52:00






대가리 박고 사과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56:47






제가 원래 지스타때
합방을 하기로 한 사람이 한 4명 정도 되었고

합방...합방만 그...
계획짜놓은게 한...한 열개가 넘었었거든요

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

혼자 모텔에 있는데
사건이 터져가지고
카톡으로....

죄송합니다.ㅜㅜ
합방 못할거 같아요 ㅜㅜ

죄송합니다.ㅜㅜ
제가 사건이 생겨서 ㅜㅜ
합방을 못할거 같아요ㅜㅜ

죄송합니다.ㅠㅠ
제가 어쩌다가 이런 사건이 나서ㅠㅠ
...

죄송합니다.ㅠㅠ

네가 살면서
죄송합니다를
진짜 이렇게 많이 해본적이 없는데
ㅋㅋㅋㅋ
ㅠㅠㅠㅠ

~01:14:18






사과문을 보는 당사자의 심정은?~2:34:13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Hi @sindoj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72 which ranks you at #473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인터넷 스트리머들은 자신이 저지른 실수는 자신이 덮어야 하지요.

맞습니다.
자신이 덮어가는 과정에서
잘 덮으면 위와 같은 사례가 되지만

잘 덥지 못한다면;;;;

오늘은 보클만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