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에서 피어난 사랑의 불씨

in #kr6 years ago

love-010.jpg

인천의 마지막 판자촌 밀집지역인 만석동!!!

소설 "괭이부리말 아이들"의 배경이 된 동네이기도 하답니다.

이곳 쪽방촌 주민들이,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성금 160만 원을 한 복지단체에 기탁하셨다네요

지난 2008년 87만 원을 시작으로 10년째 빠짐없이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는 이 분들이 지금까지 기부한 성금은 1,250여 만 원…

이 성금은 매년 쪽방촌 상담소와 무료급식소, 노숙인 쉼터에 모금함을 설치해서 그곳에서 모인 것으로 마련한 거라는데요,

대부분 폐지 수거와 볼펜 조립 등 자활사업을 통해 번 돈으로 십시일반 마음을 모은 거였죠.

당신들은 '많은 사람의 도움으로 잘 지내고 있다’며 어려운 사람들에게 용기를 전하고 싶다는 쪽방촌 주민들…

그 고운 마음이 잿빛 세상을 환한 빛으로 채워주고 있는거 같네요^^
info-0932.jpg

Sort:  

괭이부리말 아이들 아직도 집에 책이 있네요. 이 포스팅 통해서 참 오랜만에 쪽방촌 이야기 접하네요~

(제가 kr-busy쓰신분 처음봐서 그러는데요. 그냥 busy쓰는게 맞을거예요. 그리고, busy는 busy.org에서 포스팅했을때, 보팅 오는거 알고계시죠?
newbie도 다른분들 쓰시는거 한번 확인해보세요. 대부분 kr-newbie라고 쓰시는걸 많이 봤어요)

감사합니다.
저 스팀 진짜 진짜 어려워요 ㅠㅠ
컴터로 steemit에서는 사진첨부하면 업로드만 돌고 올라가지를 않아서 busy에 들어갔더니 거기는 되더라구요 근데 그곳에서 글을 올리려 했더니 마지막 단계 프로필 완성하기에서 아무리 입력하고 저장을 눌러도 멈춰있더라구요 그래서 용감하게 busy에서 글과 사진 편집을 하고 복사해서 steemit에다 붙여넣어서 글을 올리고 있거든요 힘들어요 ㅋㅋ
많이 공부해야 하는데.... 감사합니다. 많이 지도편달 부탁드려용^^

저는 프로필완성하기 다 안채웠는데도, 비지에서 업로드되던대요~ 다음번에는 비지에서 글 쓰시고 글올리기 바로 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스팀kr에서 글쓰기하시면 그림 첨부 수월해요
저도 한달조금넘은 뉴비인데, 처음에 헤매고있을때 이웃분이 댓글주신글로 많이 배워서 제가 아는선에서라도 도움드리고싶었네요ㅋ

오늘 스팀하고 하루종일 씨름했네요 ㅋㅋ
근데 졌어요ㅜㅜ 비지에서 업로드 실패!! 스팀kr에서 사진 첨부 실패!!
그래도 프로필 사진은 하나 올렸어요 ㅋㅋ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공부해 가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 시간 되세요~~

아이고...
브라우저는 크롬 쓰시나요? 저는 크롬 사용해요~

아뇨 익스플러 쓰고 있어요
아~~ 브라우저때문일 수 도 있겠군요

크롬 깔구 드디어 됐어요^^
감사 감사합니다.^^

해결하셔서 다행이예요
이제 좀 더 편하게 스팀잇 하실 수 있겠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623.56
ETH 3037.97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