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소녀의 위대한 스승

in #kr6 years ago

중국농촌의 가난한 여학생이 750점 만점의

중국판 수능 ‘가오카오’에서 707점 고득점을 받고

베이징대학의 입학통지서를 받았다는 소식,

여기까지는 그저 ‘개천에서 용이 났구나’…하고

넘어갈 수 있겠지만, 이 학생이 세간의 이목을 끈 건,

그녀가 SNS에 올린 ‘가난아, 고마워’란 글 때문이었어요…

사연의 주인공은 중국 허베이성 바오딩 시의

가난한 농가에서 나고 자란 열여덟 살 ‘왕신이’ 양인데요,

그녀의 글을 그대로 옮겨볼게요…

“가난아, 고마워. 비록 너로 인해 나의 시야는 좁고,

자존심은 상처를 입기도 했고,

가까운 이를 하늘로 보내기도 했지만,

그래도 난 가난이 고마워. 왜냐하면 너는 나로 하여금

진정한 행복과 만족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줬어…

나의 세계에 바비인형은 없었지만,

향긋한 보리밭에서 물장난을 칠 수 있었지.

비싼 간식거리는 없었지만,

동생과 함께 나무에 올라 맛있는 과일을 따 먹었지.

가난아, 고마워. 너로 인해 나는 자연의 신비와

아름다움과 접할 수 있었고,

하늘이 주신 은혜와 축복을 맛보았지…

가난아, 고마워.

너로 인해 교육과 지식의 힘을 믿게 되었어.

진리와 지혜의 빛은 내 영혼의 깊은 안개에 침투해

나의 어리석고 무지한 마음을 밝혀주었지”

Rhc.jpg

..... 이쯤 되면,
가난이 이소녀에게 가장 위대한 스승이 아니었을까요? ^^

Sort:  

이나라가 그리 될려면 정치하는 사람들이 환골 탈퇴 해야 합니다.

기존 정치인들 환골탈퇴는 불가능같구요 담 총선때 투표 잘해서 진짜 괜찮은 지도자들 뽑읍시당~~~

우리 나라에도 이런 학생들이 성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노력만으로 우뚝 설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맞아요 곧 그렇게 될거에요^^

This kind of game is very exciting. https://goo.gl/Dd9394

This game is very fun. https://reurl.cc/9EGMj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168.03
ETH 3172.76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