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북한산 백운대 (01)

6/13(수) 지방선거 임시 공휴일입니다. 맘이 꿀꿀하고 집안일도 없고 해서 북한산에 다녀 왔습니다. 스티밋 시작 이래 집안일로 산에 못 갔었습니다. 앞으로 산행기에 일렬번호를 붙여서 카운팅 해보려고 합니다.

5시 좀 넘어서 눈이 떠졌고 하지를 일주여일 밖에 안 남겨서인지 날이 밝아 있었습니다. 아침을 간단히 먹고 6시에 나가서 북한산 백운대를 찍고 12시 안되어서 집에 들어왔습니다.

(06:00) 집 출발 - (07:00) 상가 들러서 김밥 한줄 사서 도선사 주차장 - (07:45) 도선사 지나서 용암문 - (08:25) 백운봉암문 - (08:45) 백운대 정상 - (09:30) 백운대에서 쉬었다가 백운봉암문 지나서 백운산장 - (10:45) 백운산장에서 김밥 먹고 도선사 주차장 - (11:40) 집 도착

용암문과 백운봉암문 사이 길에서 보이는 백운대

백운대 아래 너럭바위에서 보이는 인수봉과 도봉산
미세먼지 보통 수준으로 도봉산 오봉과 자운봉이 흐릿하게 보임

덕산막걸리 1.2l, 양이 많아서 백운대에서 1/3, 백운산장에서 김밥이랑 2/3
막걸리는 750ml 가 딱 좋은데 양이 많아서 오후까지도 알콜기운 유지

하산길에 만난 나무에 핀 꽃
꽃 이름을 몰라서 구글 (https://www.google.com/imghp)에 물어보니 포인세티아, 다르게 보여서 네이버로 검색하니 산딸나무, 네이버 승, 구글 DB에 아직 등록 되지 않은 듯

산을 오르면서 숨이 차고 땀을 흘리면 여러 생각들이 단순화 되고 몸에 붙은 군살도 단순화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동안 산에 못 갔었는데, 시간 날 때마다 갈 작정입니다.

막걸리 맛있겠네용 좋은공기에

부럽네용 막걸리는 효소가 많아서

자연발효음식입니당

네~ 장에도 좋습니다~

막걸리는 사랑입니당♡♡ ㅎ

제가 어릴적부터 수유리 살어서 종종 우이동 북한산 가곤 했는데 ㅎㅎ 자연을 좋아하시는 군요

우이동이면 북한산 바로 밑이네요, 좋은 데 사셨네요~
나중에 입산은 못하더라도 산밑에는 살려고합니다 ㅎㅎ

산을 좋아하지만, 다리 상태가 별로라서 북한산 둘레길만 자주 갑니다. 덕분에 정상쪽 분위기를 느껴봅니다.

네, 둘레길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상을 오르는 가장 큰 목적은 땀을 빼고 체중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ㅎㅎ

저꽃이 산딸 나무 군요. 이뻐서 항상 이름이
궁금했는데

가을에 딸기처럼 생긴 달달한 열매가 달린다고 합니다. 먹을 수 있고 약용으로도 쓰인다고 하네요.
가을에 그 길 지나갈 때 먹어봐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