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나물

in #kr5 years ago (edited)

2_R0024282.jpg

매년 이맘때쯤 산책하다 보면
노란 별모양 꽃을 자주 만나게 된다.

이름도 몰랐고... 항상 찾아봐야지 하면서도 까먹고 말았는데
오늘 처음 이름을 알게 되었다.

image.png

나물이었다-ㅅ-ㅋㅋㅋㅋㅋㅋ
그것도 꽤 많이 들어봤던 돌나물.
지역에 따라 돗나물이나 돈나물이라고 하기도 한단다.

볼때마다 참 예쁘고 앙증맞게 옹기종기 피었다 싶었더만
나물이었구나... 먹는거였구나...

하긴 진달래도 먹고 민들레도 먹고 질경이도 먹고
독만 없으면 어지간한건 다 먹었던 민족이니.

다음에 볼때는 밥생각이 날지도.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AAA] 슬램덩크의 감동을 한번 더 느껴보자. 배구 애니 '하이큐'

오늘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구 애니메이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리뷰에 앞서 먼저 필자...

Sort:  

이걸로 샐러드 해먹어도 좋고요, 물김치를 담아 먹어도 맛있습니다.
전에 시골 살때 뒷마당에 돌나물 천지였는데, 저도 2, 3년 지나고서야 먹는 건 줄 알았답니다.ㅋ

먹기만 해봤지 따본 적은 없어서 그냥 들꽃인줄 알았네요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아니 이걸 모르시다니...ㄷㄷ
초장에 비벼 먹으면 맛있는데

돌나물은 아는데 꽃이 달린채로 먹어본 적은 없거든요 ㅋ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요즘 밭에 보니까 돌나물 꽃이 피어 있더라구요.
봄에 꽃피기 전에는 많이 채취해서 먹던데
꽃이 피면 맛이 어떤지는 모르겠네요.
(좀 억셀듯..ㅋㅋ)

어릴 때는 꽤 많이 먹었는데...
점점 보기가 힘드네요 ㅎㅎ

Hi @sinta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04 which ranks you at #1246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51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