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섹남 #5] 당신도 이미 만들고 있을 참치볶음밥 : 성공

in #kr6 years ago

요리만 했다하면 양조절을 못하고 있는 요섹남 꿈나무입니다.

프로자취러의 오늘 요리는요.

상여자 로사리아(@rosaria)님의 참치볶음밥입니다!!
(https://steemit.com/food/@rosaria/5xcjzs-simple-recipe)

역시 자취러의 고민은 냉장고에 있는 녀석들을 어떻게 소비해야하는가에 대한 것이죠. 그래서 로사리아님의 레시피와는 살짝 다르게 이것저것 더 들어가게 됐어요ㅜㅜ 그리고 앞에서 이것저것 타들어가다보니 막 아무렇게나 했습니닼ㅋㅋ 원조 레시피는 로사리아님 것으로 해야해요.

오늘의 조심했던 것은요.
"따로 볶기"

저는 지난 크림파스타에서 따로 볶지 않아서 엉망진창 요리를 경험했었습니다.(따로 볶은것만이 이유는 아닐수도...)

오늘도 프로자취러는 진화했습니다.

먼저 올리브유를 뿌리고 마늘을 볶습니다. 이정도는 뭐 이제 기본입니다. 특히나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볶을 땐 무조건 마늘을 넣으려고해요.

스크럼블을 하기 위해 계란도 풀고 후추랑 소금도 넣었어요. 근데 나중에 간장을 넣기 때문에 안넣어도 될 것 같아요.

바로 그냥 촵!!촵!!촵!!!

스크럼블 만드는 방법 좀 알아보려고 스크럼블이라고 네이버 검색해서 4번째 글(포포님)을 봤는데 낚여서 빡쳤던 기억이....

찌니(@jeank) 글 보는줄...(https://steemit.com/kr/@jeank/4hpxtu)

알고보면 그냥 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면 되는거였어요!!!

저는 감자, 양파, 파, 스팸, 단호박도 준비했어요. 그리고 사진은 없지만 저번에 구워먹은 새우도 몇마리 있던 거 넣었어요. 냉장고에 있는 것들은 다 넣어야할 것 같았거든요.ㅋㅋ

양이 보이나요? 스크럼블하는데다가 햄을 넣었을뿐인데 이미 꽊찼어요. 도대체 얼마나 큰 후라이팬을 사야하는건지...양을 줄이는게 더 빠르겠죠? 일단 다 볶고 덜어놓구요.

단호박, 감자, 새우를 볶았어요. 사진엔 안보이는데 감자를 넣었는데요. 간단히 해먹으려던 볶음밥인데 감자 익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어요!!! 감자를 더 작게 썰거나 아얘 좀 먼저 삶아야할 것 같기도해요.

완성해서 또 자리가 없으니 덜어놓구요 ㅠㅠ

후...이때부턴 지치기 시작했어요. 또 기름을 두르고 이번엔 밥을 볶습니다.

계란이 부족해서 계란을 또 해서 넣고, 드디어 참치 등장!!!

볶아둔 다른 재료들 투척!!! (재료들 반만 넣었는데도 저정도네요 ㅠㅠ)

후....완성입니다.

냄새 좋고~

정형돈 미친듯이 먹고싶다.png

볶은밥은 뭐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프로자취러는 설거지를 하나라도 덜 하기 위해서 후라이팬에 놓고 그 상태로 먹습니다. 그릇에 덜지 않아요!

애초에 3일분이기 때문에 다 먹을 수 없어요.

오늘 먹고, 내일 먹고, 모레 볶아놓은 야채들 또 볶아서 먹을 수 있어요.

후~~~~~~ 내일 저녁까진 밥먹기 해결~~~

오늘 요리 피드백

  • 양조절 하자.
  • 감자는 먼저 볶자.
Sort:  

갑자기 요리수준이 확 업그레이드된 느낌입니다.ㅎㅎ

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나도 이젠 요리사~

anysia님이 sit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nysia님의 500 팔로워 이벤트 결과 !

...ter>

emotionalp kyunga sitha당첨되신 분들 축하드려요! :)
카톡아이디 보안을 위해(ㅋㅋㅋ)
스팀챗 https://steem.chat/h...

새우가 맛나보입니다.
감자는 아삭한게 제맛이죠.

우리 윤형이 잘 아는구만!ㅋ

Hi! This is jlk.news intelligent bot. I just upvoted your post based on my criterias for quality. Keep on writing nice posts on Steemit and follow me @jlkreiss to get premium world news updates round the clock! 🦄🦄🦄

아니 자취러계에서 새우키트를 사용하다니
곧 kr-쿡계로 위치이동하실듯 ㅎ
대문에서 벌써 냄새가 납니다

저도 쿡계의 쟁쟁한 분들과 나란히 서고 싶네요. 하지만 아직은 생존형 요리에욬ㅋ

시탕 요새 왜케 보기 힘듬?

이거 하다보면 또 저거하고, 또 저거하다보면 이거하고...쓸데없이 바쁘넼ㅋㅋ 원래부터 카톡은 잘 안하지만 눈팅은 시간날때마다 하고 있어. 난 매일 찡자와 사람들을 옆에서 보고 있지. 훔쳐보기 같은 뭐 핫핫핫

ㅋㅋㅋ살아있었군하!!!!

난 항상 찡자와 사랑방 사람들 곁에서 보고 있다구. 내가 카톡을 워낙 잘 안해서 그래 ㅋㅋㅋ

ㅋㅋㅋ의외넼

ㅋㅋㅋㅋㅋㅋ사실 여러가지를 같이 못하는 스타일이라 카톡을 하면 카톡만 해야됔ㅋㅋㅋ

비쥬얼이.. 넘맛나보이네요 아침해야하는데 군침이..!

이제 스크럼블을 할줄 알게됐으니 저도 아침에 토스트와 커피한잔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ㅋ

워후 맛나겠다...
케찹 찹찹 해서 먹으면 딱일듯 ㅎㅎ

정말 아침에 스크럼블에 케찹 촵촵해서 간단히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

와 잇님은 남자~~~🤔
맛만 있으면 되죠
양은 또먹으면 되니까요 미래를 예측하고 양많이 하신거 다 알아요

후...아까도 한판을 먹었지만 아직도 남아서 내일도 먹어야할 것 같네욬ㅋㅋㅋ

로고가 세련되게 바뀌어서 누군가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근데 오늘은 좀 맛있어 보여요... 그리고 양이 항상 푸짐하다는 걸 느낍니다🙀

우리 키위파이님이 만들어주셨어요. 피기펫님도 항상 저정도 양은 먹는거 맞지요...?? ㅋㅋㅋ 다음에 또 맛있는걸로 보여드릴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