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산책

in #kr5 years ago

낮엔 못자고 밤엔 안자는 일상이 계속되고 있다.

아니 그 반대일지도

사실 아직 어린나이고 누군가는 '너는 아직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나는 이런 고민을 해야할 때라고 생각한다

아챔엔 일을 나간다. 돈을 벌어야 나는 오늘의 저녁도 사먹을 수 있을 것이고 다음달 월세도 낼 수 있을것이다.
몸이 아프면 약도 살 수 있고, 다니고 싶은 학원도 다닐 수 있겠지

그렇게 일을 하고 나면 학원으로 향한다,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거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때의 그 공허함은 참을 수 없다. 하지만 일이 끝나고 학원을 가는길은 종종 귀찮고, 피곤하고, 힘들다.
그렇다고 해서 빠지게 되면 그 안락함에 중독되어 다시 공허함에 빠져버릴것을 안다

그리고 집에도착해도 불안함 때문에 나는 바로 잠이들 수 없다
부족한 일본어도 공부해야하고 글도 써본다. 그림도 그려보고 뭘 해야할 지 모르겠는 답답함에 헤메어도 본다

가끔은 이렇게 알바만 하면서 살아도 괜찮지 않을까 결혼만 하지 않는다면 그냥 이렇게 살아도 돈도 모을 수 있고 근냥 이렇게 살 수 있는거 아닐까 싶다가도, 더 크게 더 멋진 사람이 되고싶고 결혼도 하고싶다는 마음이 들면, 이렇게는 안되지 뭔가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생각해본다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게 되면? 나는 더이상 불안해지지 않는건가? 아니.
내가 나인 이상 이 불안함은 평생 끝까지 안고갈 것 같다

그래서 지금의 나, 뭘 해야할지 어떻게 해야할지 아무것도 모르겠다. 그냥 누워 있는 조그마한 나

Sort:  

지금 현재의 모습에 조금 더 만족하고 안정을 취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안정적인 직장(이란게 도대체 어디 있는지 모르겠지만)을 가지고, 결혼하고, 또 무언가를 이뤄도 그때 그때 새로운 문제가 생겨나기 마련이고, 걱정은 떠나지가 않아요. 그래서 요즘 제 생각은, 내일 걱정은 내일 하자 입니다 :)

감사합니다ㅠㅠ쉬우면서도 어렵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285.21
ETH 2922.72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