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에서 볼륨의 중요성

in #kr6 years ago

현재의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볼륨이 40k가 넘는 곳들이 포인트입니다.

4곳이 있습니다.
그 곳은 모두 변곡점이였습니다.
오늘도 40k를 넘겼으며 변곡점이 될 것 같습니다.

볼륨이 높은 캔들은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저는 그런 캔들을 임팩트 캔들이라 부릅니다.

줄여서 임캔이라고 해보죠 ㅎㅎ

볼륨이 높은 봉 = 변곡점이 되기 쉽다. = 임펙트 캔들 = 임캔

이는 아주 당연한 차트 상식인데 많은 사람들이 볼륨은 잘 모르고 다른 기술적분석 방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지금이라도 볼륨 보는 방법을 간단히 익혀두면 됩니다.

일단 기본은 이미 익히셨습니다. 큰 볼륨은 변곡점이 되기 쉽다. 간단하죠?

그런데 종종 볼륨을 잘 안보다보니 이런 사실을 알고도 임캔을 못찾고 놓치곤 합니다.

그래서 제가 오시스트라는 지표에 임캔을 찾아 화살표로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오시스트는 알파고같은 무거운 인공지능은 아닙니다.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 언어인 pine을 이용한 비교적 간단한(최소한 알파고 보다는 간단합니다 ^^;;)
지표입니다.

위 그림을 자세히 보면 이미 오시스트가 작동하면서 캔들 위나 아래에 화살표를 그려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대해서 보지요

이렇게 40k가 넘는 곳 들을 확대해서 보았습니다.

굉장히 유용하죠?

오시스트는 제 전글에 좀 더 자세히 설명이 있으니 여기서는 생략하겠습니다.

아무튼 볼륨이 높은 봉에서 추세전환이나, 추세강화가 발생하기 쉽다는 간단한 상식을 설명해보았습니다 ^^

Sort:  

곱씹어 읽어봐야겠네요ㅎㅎ

오 몰랐던 부분인데 쉽네요 ㅎㅎ

린간님 ㅎ2ㅎ2 늘 잘보고있어요 참고하고 있구요
계속 좋은활동 ! 부탁드려요^^

일봉 으로 봤을땐 지금 쫌 ㅂㄹ던데..
9-14일, 11월12일 이후로 라인맞았던데..
좀걱정되기도하구요.. 어찌생각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896.14
ETH 2915.81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