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갱신시 고려사항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kt입니다.

1501641303821.gif

얼마 전에 자동차 구입한 날짜가 다가와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잘 모르는 자동차 보험 상식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자동차 종합보험은 여러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 대물 보험 ]

대물항목은 자동차 사고 발생시 물건(상대방 자동차, 사고시 주변 파손 등)에 대한 보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1억~2억원 정도의 한도로 가입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은 잘못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가장 많은 보상수준에는 적합하지만 요즘 같이 고급 승용차가 많은 상황에서 그 한도를 넘을 수 있다는 점과 사고시 전봇대라도 부딪치게되면 보상금액이 통신이나 전기가 복구되기 전까지 시간단위 큰 피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대물담보금도 가장많은 범위에 포함되는 1~2억원에 책정된 보험료가 가장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손실율을 줄이기 위해서 그렇겠지요..) 오히러 10억을 설정해도 늘어나는 금액이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최대금액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설정한도를 초과한 피해액은 본인이 부담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2억이 한도일 경우 대물금액이 2억을 넘는다면 초과금액은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므로 한번 점검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 긴급출동 서비스 ]

긴급 출동서비스는 한국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유용하긴 하나 사실 일년에 한번 사용할까 말까하는 서비스 입니다.

그런데 이 특약의 경우 미가입하였어도 긴급출동이 필요한 시점에 가입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이러한 사실은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예를 들면, 1월에 보험을 가입하고 6월에 긴급상황이 발생했다면 6월가 가입하고 이용하면 긴급출동 담보금액의 50%만 납부하고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불필요하게 발생하지 않을 담보를 가입해서 돈을 버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기타 ]

자동차 보험상 자기신체사고나 자차손실의 경우 저는 최대금액으로 설정하여 가입합니다. (대물과 비슷한 사항입니다.)

이상 비보험 전문가가 몇가지 잘 모르는 유용한 자동차 보험 갱신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skt올림

Sort:  

오호 리얼 꿀팁이네요 긴급출동 보험료 많이 올라서 비쌉니다
기본출동홧수를 늘려놓고 보험료 더 챙기는 꼼수는 이런 꿀칩으로 대처하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이작 어여 주무세요..ㅋㅋㅋ

I love that .gif

좋은 정보네요~

나름 알려드리려고 포스팅 한것인데..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재미있게 잘 읽고갑니다 @skt님 ㅎㅎ 저도 어서 운전대를 잡게 되는 그 날이 오기를!!!!!

뭐 요즘 다들 잡지 않나요.. 금방 오실겝니다.

긴급출동은 꿀팁이네요ㅎㅎ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7824.15
ETH 2965.89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