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1권 독서하기 (1)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학창 시절에는 참 다양한 분야의 책을 다독 했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독서량이 줄어 들어서 한달에 한권도 채 안읽는 듯 합니다.
뭐.. 나이는 핑계고 사실 스마트폰 때문이지만요.
게다가 TV 교체하고 나서 넷플릭스를 보기 시작하면서 더더욱 심해진 것 같습니다.ㅠㅠ
집에서도 출퇴근 길에도 넷플릭스 삼매경이네요.
리디북스 정액 가입해 두고도 몇달을 한권도 안읽었으니..
이제 저도 학부형이 되었고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어주기 위해서라도 다시 책을 손에 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던 책들과 리디북스에 읽을려고 셀렉트 해둔 책들을 최근 주 2~3권 정도 페이스로 독파 중인데요..
목표를 주 1권 정도로 해서 앞으로도 꾸준히 책을 읽으려 합니다.

0000.jpg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워낙 유명한 책이죠.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중 하나인데 보진 않았지만 영화로도 나왔다더군요.
워낙 재밌어서 몇년 전에 구입했지만 벌써 5번은 다시 읽었던것 같습니다.
한 줄 요약하자면 판타지가 가미된 아름다운 힐링 소설 이라고 쓰고 싶네요.


세명의 좀도둑이 지금은 폐가가 되었지만 과거에 아이들을 대상으로 고민 상담을 해주던 나미야 잡화점이라는 가게에 들어갔다가 주고받은 뭔지 모를 상담 편지가 40년이라는 시간을 뛰어넘어 소통하고 있다는 점을 깨닫게 됩니다. 특히 본인들이 있는 이 폐가의 뒷문을 닫는 순간 시간의 흐름이 외부와 단절되어 멈추게 되고 40년 전에 우편함에 넣은 편지가 이곳으로 온다는 사실도 알게 되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갈무렵쯤.. 3명이 폐가에 들린 게 단순한 우연이 아니며 또한 그 날이 특별한 날이었음도 밝혀지게 되는거죠


이야기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각 고민 편지를 보낸 사람들의 사정이 독립된 이야기 처럼 나열되어 있지만 결국 퍼즐 조각들 처럼 모두가 하나의 그림으로 완성되어 갑니다.
그 과정이 참 재미있기도 하고 잔잔한 감동을 안겨 주죠.
그래서 이 책을 안보신 분들에게 꼭 추천 합니다.
400페이지 가량의 상당히 두툼한 분량임에도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손을 놓을 수가 없어요.
내용도 복잡하지 않아 술술 읽혀서 맘먹고 보면 하루만에 다 읽을 수 있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HTML 삽입형 광고] - 운영중인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이용해 수익을 얻으세요!

안녕하세요. DCLICK 입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된 기능인 HTML 삽입형 광고에 대해서 소...

Sort:  

애들이 사놓은 책을 같이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ㅎ

저도 한번 읽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다시 봐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몇번을 다시 봐도 재밌어요 ㅎㅎ

이 책 안봤어요!!
워낙 유명한건 알고 있는데 ㅎㅎㅎㅎ
주 1권 독서 말고 넷플리스 미드 하나 정독하기가 더 쉬우실거 같아요~

하.. 진짜 넷플릭스는 하루 24시간도 볼 것 같은데.. 책은 왜이리 안잡힐까요 ㅋㅋㅋ

저도 이거 잼나게 읽었네요 ㅎㅎ양화는 책 내용 그대로 라서 보다 말았네요

글쿤요. 저도 왠지 안땡기더라구요.

최근 주 2~3권 정도 페이스로 독파 중인데요..

오호! 열심히 읽으시는군요!
역시 모범적인 아빠!! 얼마나 갈진 미지수지만...ㅋㅋ

ㅋㅋㅋ 동감입니다.
되는데까진 노력해 보겠습니다

저도 읽어와야겠네요

강추 합니다!

잼나게 본 소설이지요. ㅎㅎㅎ

네. 그냥 술술 읽히네요

오늘은 하늘이 제법 푸른빛을 띄네요.

오후가 지나면 휴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딱 요정도만 됐음 좋겠네요

주 1권 독서라니 대단하십니다.
제 옆에 거의 4년 동안 읽지 않은 아리랑이 있습니다.
아마 1권 부터 다시 읽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큰 놈이 사 놓아서 집에 어디 있을텐데...^^

ㅎㅎ 과연 작심 며칠일지...
열심히 읽어 보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